티스토리 뷰

나의 캐논 500D 카메라로 담은 사진이야기

애완동물 외에 Object(사물,정물), Plant(식물원), Animal (동물원), Landscape(풍경), Sports (스포츠), Night View (야경) 등등

다양하게 촬영하여 보며 캐논 500D로 많은 시간을 보내봤습니다. 특별한 사진 Tip은 없고 인터넷으로 많이 찾아서 감상한 사진들을 보며 많이 흉내내어 보며 찍어보았습니다. 인터넷 사진 동호회에서 좋은 사진을 찍으신 분들에게 찍은 사진에 대해서 물어보면 대부분 사진 찍은 포인트나 Tip을 알려주므로 저도 몇번 물어보기도 하고 사진관련 서적도 보면서 다양하게 찍어보려고 노력했어요. 마음에 드는 사진도 있고 15기가 전후의 많은 사진 중에서 그나마 잘 나온 사진만 간추려서 정리해보았습니다.

 

 

 

 

 

 

 

 

 

 

 

 

 

 

 

 

 

 

 

 

 

 

 

 

 

 

 

 

 

 

 

 

 

 <마무리>
이상으로 캐논 500D로 애완동물 외에 Object(사물,정물), Plant(식물원), Animal (동물원), Landscape(풍경), Sports (스포츠), Night View (야경) 등등 다양하게 촬영하여 보았다. 인물 사진 부분은 많이 찍어보지 못해서 조금 아쉽지만 그런데로 내가 좋아하는 것들을 캐논 500D의 뷰파인더 또는 라이브 뷰 기능으로 사진과 동영상을 함께 찍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270EX 플래시도 작지만 성능이 좋게 느껴졌고, 처음 사용해보는 캐논 55-250mmIS 렌즈도 스포츠 사진이나 꽃 사진을 찍어보니 마음에 드는 망원렌즈이다. 캐논 500D에도 하일라이트 우선 모드나 그외 잘 사용해보지 못한 기능도 있는데, 앞으로 캐논 500D 카메라를 사용해보면서
빠짐없이 모든 기능을 활용해 보고싶다. 픽쳐스타일이나 화이트밸런스, 측광모드의 경우 사용법이 익숙치 않아도 나의 경우 표준, Auto 등의 기본 셋팅으로 하고 RAW 파일 포맷으로 촬영 후 DPP 프로그램과 포토샵에서 조금 후보정을 하면 되므로 굳이 꼭 잘 알지못해도 사진 찍는 데 전혀 어려움은 없을 것 같다. 동영상을 촬영 한 후에는 편집 방법도 잘 알아야 되므로 앞으로 캐논 500D로 찍어보는 동영상은 간단히 편집해서 계속 블로그에 올려보면 나중에는 동영상을 잘 다루는 실력도 많이 좋아질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