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성 셀틱 S라인 콘덴싱 보일러 사용기

고유가 시대에 도시가스비용을 낮춰보고자 대성 셀틱 S라인 콘덴싱 보일러 를 사용해보았습니다. S라인 몸매가 좋은 연예인 현영씨가 광고를 하는 제품이어서 안심이 되었고, 친환경 저녹스 콘덴싱 보일러라고 하네요. 가스비가 연간 30% 이상 저렴하게 나온다고 합니다. 가스비를 절약하고 고유가 시대에 집안 난방도 따뜻하게 유지하면서 다음날 나올 도시가스 고지서가 무섭지 않은 2009년이 되었으면 합니다. 보일러 Power는 올리고, 가스비는 예전 린나이 보일러때보다 훨씬 저렴하게 나올듯하네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린나이 보일러는 2000년 11월에 설치된 보일러에요. 2년전에 수리비용 4만원정도 들어갔었는데 집안 실내가 욱풍이 심해서 가스 보일러는 많이 틀어놔도 금새 냉기가 거실에 돕니다.


도시 가스비용도 2008년 2월에는 15만원정도 나왔습니다. 2009년 2월달에는 30% 이상 적게 나올 가스 고지서가 벌써 기다려지네요.


조절기 DSR-100 입니다. 대성 셀틱 홈페이지 주소가 표시되어 있고, LED 불빛이 이쁘고, 난방과 온수 표시 및 온도 조절 표시가 LCD창에 전자식으로 표시되어서 편리합니다. 반복시간, 외출, 난방과 온수 그리고 가운데 큰 버튼으로 상하 온도 조절을 할 수 있고 그 가운데 파란색 LED 불빛 나오는 부분이 조절기 전원을 on/off 해주는 곳입니다. 그전에 사용하던 린나이 보일러 모습도 사진에 담아보았습니다. 대성 셀틱 콘덴싱 보일러 설치하러 오기전에 담아논 사진입니다.



대성 셀틱 S라인 콘덴싱 보일러 설치 사연은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