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벅스 어플리케이션 SAVE이용권으로 스마트하게 음악감상해요. 

아직도 덜거덕~ 삐거덕~ 뚝뚝~ 끊기는 음악 어플리케이션으로 마음 고생하세요.?
지난달까지는 도시락, 소리바다, 엠넷 어플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도시락 어플도 그럭저럭 마음에 들어서 괜찮게 사용하고 있었는데, 도시락 홈페이지에서 이벤트에 당첨되어 콘서트도 다녀왔고, 소리바다의 경우 스페셜 이벤트로 본조비 도쿄돔 공연 1박 2일 초대권 이벤트도 하여서 자연스럽게 자주 이용했었습니니다. Wi-Fi만 잘 활용하면 도시락이나 소리바다 아이폰 어플도 그럭저럭 많은 음악을 편하게 감상하는데 괜찮더라구요. 그런데 이번에 벅스에서 새롭게 'Save 이용권'으로 벅스 뮤직 어플을 즐기는 새로운 방법이 생겼어요. 도시락, 엠넷, 소리바다  어플과는 차별화되어 3G나 Wi-Fi가 연결되지 않은 오프라인 상황에서도 음악을 감상하기 편하도록 '오프라인 플레이리스트'가 생겼네요. Wi-Fi 상황에서 미리 다운로드 받아놓으면 데이터 요금 추가될일 없이 편하게 음악감상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은 음악 어플이 되었습니다. 음악 CD를 컴퓨터에 넣고 동기화 작업을 거치지 않아도 되고, 많은 음악을 아이폰의 저장용량 한도내에서 오프라인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 놓으면 언제어디서나 많은 음악을 아이폰만으로 감상할 수 있어서 너무 좋네요. 귀찮게 동기화해서 음악을 듣지 않아도 되는 편리한 음악 감상 어플인 벅스 뮤직 어플을 소개해드려봅니다.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벅스 어플리케이션과 스마트폰 전용 상품 SAVE 이용권은 어떤점이 좋을까요?



벅스 어플리케이션 다운받기


<아이폰>

아이폰에서는 아이튠즈 앱스토어를 방문하여 검색해서 벅스 뮤직 어플을 찾아서 설치해도 되고, QR코드로 설치해도 됩니다.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엣서도 안드로이드마켓에서 벅스 어플을 검색하여 설치하면 되겠죠. 역시 QR코드로도 설치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윈도우 모바일>



스마트폰에서 사용하기 더 좋은 벅스어플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고, 편리하게 QR코드 모두 제공하고 있는데, 사용하고 있는 PC에서도 윈도우 모바일 전용 어플을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어요.  정말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무제한 음악감상이 가능한 벅스 어플이고, 나만의 앨범 연동으로 CD를 들고 다니는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며, 국내 최대 180만곡를 지원하고 있고, 가사까지 실시간으로 지원되어서 정말 좋은 음악 어플입니다.

<모바일웹>


http://www.bugs.co.kr 주소로 접속하여 모바일용 벅스 홈페이지를 이용해도 편리하네요.

벅스 어플리케이션 이용하기

이전에 어플을 검색해서 설치하던 방식대로 편리하게 벅스를 찾아서 무료설치하고 아이폰 바탕화면에 있는 벅스 어플을 클릭하여 실행해보았습니다. 우선 동영상으로 벅스 어플리케이션 이용방법을 한번 보세요. 








벅스 어플을 실행하면 로딩도 빠르고, 크게 5가지 메뉴가 화면에 보여집니다. 실시간 TOP 100, 벅스 TOP 100, 최신곡, 장르별 음악, 뮤직비디오 이렇게 5가지 항목이
표시가 됩니다. 벅스 어플은 현재 SAVE 이용권 한달무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요.



가장 먼저 있는 메뉴를 클릭해보면 바로 실시간 TOP100으로, 현재 인기있는 TOP100 곡을 볼 수 있습니다. 곡 옆에 런닝타임이 표기되어 있고, 런닝타임 말고 TV 모양의 아이콘이 있는 것은 바로 뮤직비디오도 볼 수가 있네요. 그리고 벅스에서 인기있는 TOP100곡도 그 다음 메뉴에서
볼 수 있습니다. 실시간 TOP100에서는 아이유의 '좋은날'과 존박의 'I'm Your Man', 그리고 태연의 '사랑해요'라는 노래가 실시간에서는 가장 인기가 있고, 벅스 TOP100에서는 시스타와 아이유, 티아라, 그리고 박칼린 & 임정희의 노래가 인기가 있네요.
 


최신곡 메뉴에는 장르별 최신곡을 들을 수 있고, 장르별 음악에는 여러 장르에서
인기 있는 곡들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뮤직비디오 항목이 마지막으로 자리하고 있어서 뮤직비디오도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어서 좋네요. 최신곡중에서 팝송을 선택하니 인기있는 팝송도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전체선택하여 나만의 플레이리스트로 만들어 둘 수 있고, 벅스 어플의 가장 큰 장점은 Wi-Fi 상에서 음원을 아이폰으로 다운로드 받아놓아서 오프라인모드에서도 편리하게 음원을 감상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장점이에요.



뮤직비디오 항목에는 인기 뮤직비디오와 최신 뮤직비디오로 나뉘어져서 볼 수 있습니다. 최근 인기있는 티아라와 카라, 아이유의 뮤직비디오가 인기 뮤직비디오 리스트에 바로 보여지네요. 최신 뮤직비디오에는 재미있는 제목의 노래인 '우동'의  뮤직비디오가 있어서 따뜻한 우동국물이 생각나더라구요. ㅋ. 얼마전에 '포화속으로'라는 영화를 보았었는데, TOP의 카리스마 있는 눈매가 여전히 아른거리는데, 최신 뮤직비디오를 보니 GD & TOP의 정규 앨범 1집에서 High High라는 곡의 뮤직비디오가 있네요.

벅스 어플리케이션 이용하기 - 마이뮤직






벅스 어플리케이션 이용하기 - 플레이리스트



벅스 어플리케이션 이용하기 - 검색



제이슨 뮤라즈의 'I am Yours' 라는 곡이 매우 인기가 있어서 검색해보았습니다. 곡과 앨범별로 검색할 수 있고, 같은 곡제목의 곡들이 매우 많네요. 검색하여 찾은 곡을 바로 감상하려면 '듣기'를 눌러주면 되고, 플레이리스트에 담아놓으려면 '담기'를 누르고 플레이리스트를 지정해주면 됩니다.

벅스 어플리케이션 이용하기 - 환경설정



벅스 어플에서도 소셜 네트워크와 공유하기




오프라인 플레이리스트 사용 방법


위에 동영상으로도 벅스 어플 이용방법과 오프라인에서 음악 감상하는 모습을 보여드렸는데요. 아이폰에서는 에어플레인 모드로 완전히 Wi-FI나 3G모드를 모두 해제하고서도 벅스 어플로 음악감상을 할 수 있었습니다.




 SAVE 이용권 한달 무료 이벤트 안내




현재 벅스 홈페이지에서는 벅스 SAVE 이용권 '한달 무료' 이벤트가 진행중이에요. 무료 체험시 아이패드, 맥북에어 까지 경품으로 제공하고 있네요. 첫 달에 결제하면, 둘째 달은 무료이고 셋째 달 부터는 매월 자동결제되는데 음악 매니아라면 이번 기회에 MP3 플레이어의 배터리는 분리해놓고, 무거운 휴대용 CDP도 가지고 다니지 말고, 자주 끊기는 DMB 방송이나 다른 뮤직 어플 대신에 벅스 어플로 한달간 편하게 음악도 감상하고 아이패드나 맥북에어의 경품에도 도전해보시는 것이 어떠실가요? 맥북에어 1명, 아이패드 1명, 아이리버 스마트폰 보조배터리 5명, 그리고 스타벅스 까페라떼 Tall 한잔씩을 100명에게 준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