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유니크한 디자인과 풍부하고 깊은 사운드의 맥컬리 이어폰 Tunepal Hands-free headset and splitter for iPhone

by 엘븐킹 2013. 1. 28.

유니크한 디자인과 풍부하고 깊은 사운드의 맥컬리 이어폰 Tunepal Hands-free headset and splitter for iPhone

 

 

 

아이팟, 아이폰, 아이패드에 모두 사용가능한 인이어 핸즈프리 맥컬리 이어폰을 사용해보았습니다. 먼저 제품 포장부터 보실까요.?

제품 포장 전면부에는 제품의 특징을 간략하게 보여주고 있고, 아이폰을 위한 핸즈프리셋이라는 문구가 하단부에 보입니다.

 

 

포장 뒷면부에는 독일, 영국, 프랑스, 스페인, 네덜란드, 이태리 등 유럽에 수출이 많이 되는지 외국어로 제품특징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포장을 개봉해본 모습이에요. 매우 견고하게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이어패드가 본체에도 껴있으므로 총 4쌍이나 제공되고 있네요.

 

 

맥컬리 이어폰 Tunepal 의 제품 모습입니다. 이어본 헤드부는 꽤 견고해 보입니다. 금도금된 3,5mm 잭이 일자형 형태라서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 제품과 사용하기 편리

하구요.

 

 

제품 종류는 3가지가 있네요. Hifitune, Tunepal, Tunepal PRO 이렇게 3가지가 있네요. 제가 사용해 본 제품은 튠팔 제품이에요.

이어폰 헤드부의 모습입니다. 앙증맞은 사이즈라서 귀에 착용하게 되면 착용감이 매우 우수합니다.

 

 

측면에서 본 모습으로 이어패드 사이즈와 이어폰 헤드부의 사이즈가 비슷합니다.

 

괜찮은 기능의 핸즈프리 이어폰이에요. TunePal
- 아이폰 핸즈프리 기능(원버튼 통화)
- 이어폰으로 가능
- 마이크 내장형으로 녹음가능
- 3.5mm 잭 분배기 (스플리터) 포함.
- 이어버드 3가지 사이즈(S,M,L) 제공
- 리모트 (재생/일시정지) 기능

 

 

이어패드는 다른 인이어 이어폰의 이어패드와 비슷한 형태에요.

 

 

이어패드를 분리해 본 모습입니다. 스폰지가 장착된 이어폰 스피커부가 보입니다. 다른 인이어 이어폰다는 헤드부가 꽤 앙증맞은 사이즈에요.

 

 

컨트롤 토크 부분이에요. 뒷쪽에 작은 구멍이 있는데 마이크가 있습니다. 그리고 반대쪽에 작고 길쭉한 버튼이 재생, 홀드 버튼입니다.
컨트롤 토크를 이용하면, 음악을 듣는 중에도 홀드 및 통화가 가능하게 됩니다. 아이폰으로 음악감상시 버튼을 눌러보았는데 음악이 정지되더라구요.

 

 

 

아이폰에서 녹음마이크, 리모트, 녹음기능 등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요.
아이팟 나노, 클래식은 최신버전으로 펌웨어 업데이트시 녹음마이크, 리모트,
녹음기능 등 모든 기능을 이용가능합니다.
아이팟 터치 2세대는 앱스토어에서 무료 어플을 설치시 녹음 마이크, 리모트,
녹음 기능 등 모든 기능 이용가능합니다.

 

 

 

 

 

이어폰 잭 부분은 일반적인 일자형태로 3.5mm 형태입니다.

 

 

잭 분배 기능(2개 사용)이 되는 스플리터를 제공하고 있어요.

 

 

유니크한 디자인과 풍부하고 깊은 사운드의 맥컬리 이어폰은 인이어 디자인으로 3가지 사이즈의 이어버드를 제공합니다.

이어폰 본체에 착용된 것을 포함하면 총 4쌍의 이어버드가 제공됩니다..중간 사이즈가 2쌍인 셈..
베이스 음역이 강화되어 뛰어난 오디오 음질을 들을 수 있고, 마이크 기능이 있어서 아이폰과 함께 사용하는 핸즈프리로

추천드리는 제품이에요. 원클릭으로 전화통화를 할 수 있고, 음악재생 및 일시정지 기능도 됩니다.
음악과 전화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고, 잭 분배 기능(2개 사용)의 스플리터를 제공하고 있어요.

아이팟 및 아이폰, 그리고 3.5mm 잭을 이용하는 오디오 제품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간단히 사용해보니 음악 청취 중에도 마이크 기능으로 통화시에 편리하게 통화를 할 수 있고,

음악감상시에도 편안한 착용감으로 이용할 수 있어서 좋네요.

요즘 최신 가요 음악도 감상하여 보았습니다. 어쿠스틱한 복고풍 랩음악 배치기(feat. 에일리)의 눈물샤워 감상시에
빠른 비트와 랩가사를 알아듣기 쉬웠어요. 댄스락 뮤직 씨엔블루의 I'm Sorry 감상시에는 역시 락음악을 들을때에는
중저음이 특징인데요. 드럼과 베이스음을 잘 분리하여 들을 수 있고, 하이톤이 보컬도 잘 들렸습니다.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하우스 클럽 댄스뮤직 정형돈의 강북멋쟁이 감상시에는 강렬한 중저음 비트를 고개를 흔들며
듣게 되는데요. 맥컬리 Tunepal 인이어 이어폰은 착용감이 우수하니 귀에서 이어폰이 빠질 염려가 없죠.
감미로운 보컬의 R&B 음악 팬텀의 조용필처럼을 마지막으로 감상하였습니다.
풍부하고 깊은 사운드로 음악을 들으면서 아이폰의 통화 기능도 이용할 수 있는 점이
가장 좋은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