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소니 SRS-XB32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

 

안녕하세요. 엘븐킹입니다. 산과 바다로 떠나 잠시 일상에서 벗어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여름휴가철이 다가왔습니다. 
여행을 떠나 신나는 음악과 함께라면 더욱 즐거운 휴식 시간이 될 텐데요. 필자도 출퇴근시에도 음악을 듣지만 여행을 떠난다면 항상 음악과 함께 하려고 한답니다. 유튜브를 통해서도 많은 음악을 들을 수 있고 스마트폰으로도 좋아하는 음악들을 많이 들을 수 있는데요. 중저음 사운드가 더욱 파워풀하고 방수 기능이 탁월한 소니 SRS-XB32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를 사용해보았습니다. 

 

Extra Bass 기능과 방수 기능이 있음을 알 수 있는 소니 SRS-XB32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 박스 포장 모습입니다. 
중학교 시절부터 소니 방수워크맨을 사용하였던 기억이 나는데요. 한국의 여름은 장마기간이 있어 비도 많이 오는 편이고 서울 강북지역에 거주하면서 가족끼리 자주 놀러갔던 곳이 경기도 가평이었는데 가평에는 계곡도 있고 물놀이 할 곳이 많답니다. 이때 방수 기능이 있는 오디오 기기는 더욱 음악을 즐기며 휴식을 취하기에 좋더라구요. 

 

 

Music Center 와 Fiestable 어플을 설치하여 실행하면 뮤직센터 어플에서 사운드, 파워옵션, 일루미네이션, 기타 설정을

간편하게 할 수 있답니다. 파티부스터 기능도 있어서 스피커를 탭하여 별도의 타악기 처럼 스피커를 사용할 수도 있고

Fiestable 를 통해 좀더 다이나믹한 LED 불빛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서 파티를 즐길 때 좋은 소니 SRS-XB32 스피커에요.

 

박스에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소니 SRS-XB32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의 제품 특징이 영문으로 표기되어 있고 Extra Bass 특징이 강조된 이미지가 눈에 들어옵니다.

 

박스를 개봉해보면 이전에 사용해보았던 XB-22 모델과 비슷한 형태의 박스 포장임을 알 수 있습니다.

 

XB-22 제품을 사용해보았을때에는 Blue 색상으로 선택하여 사용해보았는데 이번에는 Red 색상으로 선택해보았답니다.

 

박스를 개봉해서 구성품을 꺼내보면 소니 SRS-XB32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 본체, 설명서, 간단설명서, 정품보증서, 마이크로5핀 충전케이블이 있습니다. 

 

설명서에 번호, 그림과 함께 블루투스 페어링 방법과 사용방법이 잘 나와 있고 QR코드로 어플을 설치할 수 있도록 

잘 배려되어 있네요. 처음 사용하는 분들도 이 간편 설명서만 봐도 손쉽게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페어링 연결하여
바로 빵빵한 중저음 사운드를 들을 수 있답니다.

 

이전에 사용해본 XB-22 제품보다는 좀더 큼직한 형태이고 중간에 LED 불빛이 나오는 부분이 있습니다. 소니 마크 윗부분에 NFC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리고 한쪽에 전원버튼, 볼륨 +/- 버튼, 플레이/정지 버튼, 그리고 라이브 모드 버튼이 있답니다. 

 

이번에 사용해본 소니 SRS-XB32 블루투스 스피커는 무선의 편리함과 뛰어한 휴대성, 그리고 방수방진 기능을 갖추고 있는데요. 더욱 즐거운 나만의 파티를 즐길 수 있는 Fiestable, 파티 부스터 효과로 여러 사람이 즐길때 조명 감독, 퍼쿠션 담당 뮤지션까지 될 수 있답니다. Fiestable 기능을 통해 LED 조명을 화려하게 조절해볼 수 있고, 파티 부스터 기능으로
스피커를 타악기 처럼 사용할 수 있답니다. 파티시 사용하면 좋은 소니 SRS-XB32 블루투스 스피커 에요. 

 

소니 SRS-XB32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는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외형 디자인으로 방수방진의 튼튼한 소재로 되어 있으며, 라운딩처리된 모서리 부분도 충격에 강한 고무 소재로 되어 있습니다. 바닥면에 미끄럼 방지 부분이 4군데 있습니다.

고무 덮개 부분을 열면 Audio In 단자, 충전단자, USB 단자, ADD 버튼, WPC 버튼, 그리고 BATT 버튼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Batt 버튼을 3초이상 길게 누르면 조명을 끌 수 있고, 한번 짧게 누르면 현재 배터리 충전 상태를 음성으로 알려준답니다. 소니 SRS-XB32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는 약 900g 의 무게로 여행시 가방에 넣어 가지고 다니기에 그렇게 무겁지 않은 무게로 238 x 85 x 83mm 의 크기입니다.  스피커 ADD 버튼으로 2대를 동시에 연결하여 스테레오 모드로도 스피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바로 충전해보았습니다. 완충 후 배터리 지속시간은 24시간으로 꽤 긴편인데요. 표준모드에서 조명을 끄고 사용한다면

꽤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지속시간을 특징으로 합니다.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소니 SRS-XB32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의 드라이버 유닛은 듀얼 48mm 스피커 2개가 장착되어 있는데요. 전후면 듀얼 패시브 라디에이터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파워풀한 중저음 Extra Bass 음이 적용되면 매우 무게감 있는 사운드를 들을 수 있답니다. 3D 사운드 라이브 모드로 음악을 듣는다면 새로운  DSP 기술이 적용되어 더욱 멀리, 생생한 생동감으로 사운드를 들을 수 있습니다. 

 

NFC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을 스피커에 갖다대면 간편하게 블루투스 연결이 됩니다. 소니 SRS-XB32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는 최대 24시간 지속되는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여 오랜 시간 음악을 들을 수 있어서 좋고 음악을 듣다가 전화가 걸려오면 핸즈프리로 간편하게 전화통화도 할 수 있어서 편합니다. 스피커 본체에 있는 USB 단자를 통해 스마트폰까지 충전할 수 있답니다. 임시 보조배터리로도 활용할 수 있어서 캠핑이나 아웃도어 활동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답니다.

 

소니 SRS-XB32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는 IP67 방수방진 등급이 적용되었습니다. 일본에서 제작된 전용 고품질 원단을 이용하여 완전 세척과 방수가 가능합니다. 물놀이때 사용하거나 바닷가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에요. 고유한 녹방지 처리 기술도 적용되어 더욱 안심이 되는 방수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뮤직 센터 어플을 설치하면 설정에서 사운드, 파워옵션, LED 불빛, 기타 설정, 시스템, 파티 부스터 기능을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답니다. 

 

 

XB22 스피커의 LED 불빛 설정때보다 더욱 많은 LED 불빛을 설정할 수 있는 XB32 스피커 네요.

블루투스에서 그룹을 만들어 같은 스피커를 2대 이상 사용한다면 여러 블루투스 스피커를 연결하여 좀더 강력한 무선 사운드를 들을 수 있고, 파티 체인 기능을 이용하면 어떤 장소든 파티룸으로 변신시킬 수 있답니다. 소니 SRS-XB32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는 최대 100대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스피커 ADD 기능으로 2대의 XB32를 쉽게 연동할 수 있답니다. 여러 대의 XB 스피커를 와이어리스 멀티품으로 서라운드와 스테레오 모드를 설정할 수 있으며, 다양한 채널로 음악을 들을 수 있답니다. 

 

https://youtu.be/X_DIvZBtTf4

소니 SRS-XB32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는 블루투스 버전은 4.2 이고, 원터치 NFC 기능을 지원해 누구나 손쉽게 스마트폰과 연동할 수 있습니다. 스피커폰 버튼을 통해 핸즈프리 통화가 가능하여 스피커폰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고 통화품질도 아주 우수합니다. 최근까지 사용해보았던 일반적인 블루투스 스피커의 경우 사운드 설정하는 부분은 없었는데 소니 SRS-XB32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는 소니 뮤직센터 어플을 통해 사운드 설정이나 LED 불빛 설정까지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어서 아웃도어용, 파티용, 캠핑용, 여행용 블루투스 스피커로서 이만한 스피커 제품은 없을 듯 하네요.

 

 

 

#소니SRSXB32 #무선스피커 #블루투스스피커 #EXTRABASS #블루투스4.2 #방수스피커

 

본 후기는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업체로부터 일정기간 제품을 대여받아 직접 사용해보고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