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넷플릭스 가격, 해지, 요금제 선택 팁

 

요즘에는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이용해 즐길 거리가 참 많아졌습니다. 제가 어렸을 때만 해도 지상파 채널의 TV에서 토요명화나 주말의 명화..그리고 KBS 에서 명화 극장 등을 통해 영화를 보거나 라디오에서 심야에 하는 영화음악 라디오 방송을 자주 접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하지만 요즘은 지상파는 물론이고 IPTV 에 VOD 도 있고 인터넷 콘텐츠와 스트리밍 서비스까지 정말 즐길거리가 다양해졌습니다. 매일 시청하는 유튜브 방송 채널도 꽤 많아졌어요. 그중에서 최근 핫한 콘텐츠라면 집이나 야외에서 언제든지 영화나 드라마를 볼 수 있는 다양한 스트리밍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오늘은 대표적인 서비스라고 할 수 있는 넷플릭스 가격, 요금제 선택 팁까지 알아보고 해지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다른 서비스들도 마찬가지 이겠지만 넷플릭스 가격도 사용하는 회선에 따라 달라집니다. 기본 1회선부터 여러 명이 이용하는 4회선까지 총 3가지에서 넷플릭스 가격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주의해야할 것이라면 사용할 수 있는 이용자의 수만 늘어나는 것이 아니라 이용할 수 있는 화질도 달라지기 때문에 넷플릭스 가격 선택을 할때 나중에 어떻게 이용할 것인지 이런 부분까지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단 이용을 위해서는 등록을 해야겠죠? 이러한 서비스들은 대부분 1개월의 무료 이용을 제공하는 경우가 많아요. 넷플릭스도 마찬가지로 30일 동안 사용을 해보고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을 등록하고 3단계의 과정을 거쳐 등록을 합니다. 저는 지금까지 대략 1년 가까이 이용해보았는데요. 처음부터 가장 높은 넷플릭스 요금제 (넷플릭스 가격)를 선택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UHD 기기가 없어서 화질 때문에 선택한 것이 아닌 사용자의 수 때문에 ULTRA HD를 선택한 케이스라고 보면 됩니다. 

멤버쉽에 등록하는 첫 번째 단계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베이식과 스탠다드, 그리고 프리미엄 이렇게 3가지가 있습니다. 넷플릭스 가격 가장 저렴한 베이식 95000원을 기준으로 각각 단계마다 2500원씩 오르며 스탠다드는 12000원, 그리고 프리미엄은 14500원 입니다. 

위의 비교표에서도 알 수 있듯이 단순히 넷플릭스 요금제(넷플릭스 가격)가 접속 가능 인원에 따른 것만이 아니라 각 단계마다 지원하는 화질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단계마다 동시 접속 가능 인원과 화질 모두 다른 셈 입니다. 특히 베이식 단계는 HD 화질 조차도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화질이 중요한 분들이라면 가격이 아닌 화질로 선택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처음에 등록을 할때가 아닌 사용을 하면서 중간에 멤버쉽을 바꾸고 싶다거나 넷플릭스 해지를 하고 싶을 때는 어떻게 하면 될까요? 바로 화면 우측에 사용자 아이콘을 눌러 나오는 리스트에서 '계정' 을 선택하면 됩니다. 궁금한 사항이나 이용에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계정' 바로 아래에 있는 '고객센터'를 선택하면 됩니다.

 

위의 단계에 따라 '계정' 을 클릭하게 되면 현재 이용하고 있는 사용자에 대한 정보가 모두 나타납니다. 기본 및 결제 내용과 같은 것도 살펴볼 수 있고, 자세한 설정 및 프로필 등록과 같은 것도 가능해요. 중요한 것은 이곳에서 해지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멤버십의 변경도 여기에서 할 수 있어요.

 

스트리밍 멤버십 변경을 누르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를 나타내는 멤버십이 표시가 되고 변경을 하고 싶으면 3개이 리스트 중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것으로 선택하고 다음을 누르면 됩니다. 넷플릭스 가격 혼자 사용하려고 베이식을 선택했던 분이 가족과 함께 또는 연인과 함께 보겠다면 스탠다드나 프리미엄 으로 올려도 됩니다.

 

넷플릭스 해지 방법도 어렵지 않아요. 약정이나 별다른 조건이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계정에서 '멤버십 해지'를 클릭하게 되면 위의 화면으로 넘어가고 '해지완료'만 누르면 끝이 납니다. 물론, 선불제의 개념이어서 해당 월의 마지막 날까지는 이용이 가능합니다.

과거에 여기저기서 경험했던 불편한 기억들을 예로 들자면 꼭꼭 숨겨둔 해지버튼을 찾아 여러 페이지를 해집고 다니지 않아도 되고, 반드시 담당자와 전화를 해야하는 불필요한 과정 없이 버튼 두방으로 아주 깔끔하게 처리된다는 점이 무척 마음에 드네요.

 

PC 버전과 비교하면 UI가 조금 달라보이긴 하지만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금세 찾을 수 있고 PC와 마찬가지로 별다른 어려움 없이 위에서 알아보았던 넷플릭스 요금제 (넷플릭스 가격)확인이나 해지와 같은 모든 경우들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항상 들고다니는 기기인 만큼 스마트폰으로 처리 하는게 더 편리할 것 같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넷플릭스 가격부터 해지까지 필요한 정보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넷플릭스 가격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넷플릭스 가격 비싸지 않고 가입 및 해지 쉬우니 저도 넷플릭스 다시 이용해봐야 하겠습니다..넷플릭스 가격 만족스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