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nternet data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엘븐킹 2020. 9. 15. 00:01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최근에 스마트폰으로 결제하는 방식이 일반화되었습니다. 예전에 비해 지갑이 많이 얇아졌거나 거의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되는 날이 많아요.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에도 스마트폰으로 해결이 되니 외출할 때 스마트폰만 들고 나오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현대 사회의 트렌드에 맞춰 관련 어플들도 함께 발전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에서도 다양한 기능들을 실행해볼 수 있습니다. 메신저 아이디는 각자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아서 직장 동료나 친구들끼리 식사를 한 다음에는 나눠서 낼 때도 활용이 됩니다.

편하다는 좋은 점도 있지만 동명이인에게 잘못 보낼 수도 있어서 이번에는 카카오페이 송금취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찾아보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요즘에 카카오페이 송금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근데 상대방이 카카오페이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도 많이 있을 겁니다. 

은행 어플을 사용할 때에는 2차 인증을 할만한 보안카드가 있어야 해서 급하게 보내야 할때 짜증자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저는 OTP를 지갑에 두고 다니는데 요새는 스마트폰으로 거의 다 되다 보니 스마트폰만 챙겨서 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 보니 친구들과 만나게 되더라도 한 사람이 사용하고 카톡으로 나누는 일이 자연스럽게 되었습니다. 

특히 요즘에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높아지면서 결혼식을 연기하거나 취소하는 지인도 생기더라구요. 이때 축의금은 빼놓을 수 없는데요. 이럴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카카오페이입니다. 

카톡으로 누군가에게 전달을 할 때에는 카카오톡 어플로 들어가서 더보기를 누르면 됩니다.

위쪽에 페이라고 있고 그 옆에 관련 메뉴 탭을 통해서 관련 절차를 진행하면 됩니다. 

메신저 내에 친구 추가가 되어 있는 지인들 프로필을 선택하거나 계좌번호를 직접 입력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이 앱을 쓰는 이유가 간편하게 친구 이름을 검색하여 보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꽤 간편한데요. 단 동명이인일 때에는 실수할 확률도 있으므로 주의를 해야 합니다.  

그러면 친구의 프로필과 오른쪽에는 실명이 살짝 가려져서 나옵니다. 꼼꼼하게 체크하면 가장 좋은데요. 급하게 하다 보면 보내야할 숫자만 대충 적어두고 보내기를 누르게 되기 마련입니다. 

봉투에 담기를 눌러서 재미있는 글귀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제 계좌와 연동이 되어 있어서 부족한 금액은 알아서 충전이 되도록 설정해 두었습니다. 만약 여기에서 잘못된 것을 파악하였다면 오른쪽 상단 부근에 제가 표시해둔 곳을 바로 누르면 됩니다. 여기에서 알아채지 못하는 경우가 꽤 많아요.

다 보내었구나 하고 채팅창을 보는데 엉뚱한 사람에게 도착한 것을 발견하는 경우가 가장 많은데요. 이때는 당황하지 말고 카카오페이 송금취소를 진행하면 됩니다. 절차가 간단하니 알아두면 유용하 실 겁니다. 

그럼 위와 같인 이동하는데 검은색 박스 부분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용 내역이 뜨는데 방금 보낸 기록을 눌러봅니다. 
그럼 언제 내가 얼마를 보냈는지에 대한 세부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맨 하단에 있는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버튼을 재빠르게 눌러줍니다. 이 과정은 상대방이 받기 전에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 

그럼 이용 내역에 다시 + 하고 보냈던 금액이 표시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면 완료된 것입니다. 
단 상대방이 받기를 누른 상태에서는 이것 조차 무용지물이 될 수 있습니다. 잘못 보내셨다면 빠르게 대처해야 하겠습니다. 

확인을 다시 해보려면 pay 잔액을 보면 됩니다. 하지만 채팅창에 이렇게 내역이 남는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최대한 프로필과 지인의 성명을 두번 체크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페이 송금취소를 원하신다면 상대방이 받기 전에 신속하게 관련 메뉴를 통해 해결하면 되겠습니다. 카카오페이를 사용하지 않으시거나 잘 모르신다면 이용해보셔도 좋습니다. 한 달에 10번 이체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이 점이 간편해서 급한 상황일 때 사용하기에는 좋습니다. 해보시면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어렵지 않더라고요. 잘 모르시겠다면 다시 한번 읽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공감과 댓글은 사랑입니다. 

여자 생식기 가려움 원인

애드센스 무효트래픽 IP 추척, 차단하기, 스테이트카운터

G70 페이스리프트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하향조정

온열매트 베스타 카본 면상발열매트

2020 연봉 실수령액

왓챠 일드추천 한자와 나오키

카투사 지원자격 지원기간

퇴직금 지급기준 계산방법 중간정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