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덱사메타손 관련주

한창 코로나 치료제들이 돌아가면 이슈를 모으고 있는데요. 어젯밤 사이 영국에서 텍사메타손이란 약물을 코로나 치료제로 선정하면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현재 시장에서 염증 치료 등에 사용하는 제너릭 스테로이인 덱사메타손이 코로나 19 중증환자에 사망률을 크게 낮춰준다는 시험 결과 때문에 현재 덱사메타손 관련 주에 대한 궁금증이 아주 많습니다.

염증 치료등에 사용하는 제너릭 스테로이드인 덱사메타손이 코로나 19 중증환자의 사망률을 크게 낮추어준다는 연구 결과가 나와서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지난 16일 로이터통신 BBC 방송 등에 따르면 영국 옥스퍼드 연구팀 주도로 리커버리라는 이름의 대규모 임상시험이 진행되었습니다. 연구팀은 코로나 19 입원 환자 중 2000명에게 소량의 덱사메타손을 치료제로 사용한뒤 이를 투약받지 않은 4천명의 환자와 비교했습니다.

이 시험 결과 덱사메타손을 투여받은 코로나 19 중증환자의 사망률이 크게 떨어진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BBC 방송에서는 코로나 19 확진자 20명중 19명은 병원에 입원 하지 않고도 호전되었으며 병원에 입원한 이천 명도 대부분 산소 호흡기 등의 도움 없이 완치되었다고 보도하였습니다.

덱사메타손은 부신피질호르몬제로 강력한 염증 억제작용이 있어 평소 류마티즘성, 통풍성 관절염, 마른 버짐 등의 치료제로 널리 사용되어 왔습니다.덱사메타손 관련주는 대원제약, 부광약품, 신일제약, 한올바이오파마, JW 중외제약, 휴메딕스 등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그럼 덱사메타손 관련주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종목만 간단히 이야기해보겠습니다.

1.부광약품 2.국제약품 3. 유한양행 4.신일제약 5. jw 중외제약 6. 대원제약 7. 일양약품  8. 경동제약 9. 명문제약 10. 동화약품 10. 제일약품 으로 볼 수 있는데요. 덱사메타손이 화제가 되고 있지만 위의 종목들은 다른 이유 등으로 엮여 있는 제약회사 들입니다. 그 중에서 제법 화제를 모아온 회사들로 보면 부광약품, 유한양행, JW 중외제약, 국제약품 등이 보이는데요. 저중에서 신일제약은 그나마 가벼운 편이라 오늘 제법 큰 변화를 줄지도 모르겠네요.

제일제약에서 종류로는 가장 많이 나쁨을 하고 있습니다 결국 장이 열려 봐야 누가 대장 자리를 차지할지 그리고 시장에 얼마만큼 반영이 될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종목들 간단히 소개 하고 가보겠습니다.

1.부광약품

사실 부광약품은 코로나 치료제로 신풍제약, 일양 약품 등과 함께 앞서있는 국산 제약회사인데요. 부광약품은 덱사메타손과 별개로 좋은 이미지를 모으고 있습니다. 기존에 있는 비형간염치료제 레보비르 2상 임상실험을 받아서 시험관 시험을 통과할 후 인체 임상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임상 2상을 진행 중이며 60 명을 대상으로 고려대 등 몇몇 병원에서 합니다. 임상 2상은 약 3개월가량 걸린다고 하니 빠르게 나오면 7월 중에 혹은 늦은 8월 중에는 결과가 나오기에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레보비르가 코로나 치료약이 될지 관심이 갑니다.

2.유한양행

유한양행 역시 덱사메타손이 아니어도 이번 ASCO를 통해 항암치료 신약을 발표하였는데요. 유한양행의 레이저티닙 효과가 있다고 밝혀져서 한동안 주가 상승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3. JW 중외제약

JW 중외제약 역시 이번 덱사메타손 아니어도 이미 한 차례 받은 적이 있습니다. 바로 국내에서 생산 중인 급성 췌장염 치료제인 나파모스타트가 렘데시비르 보다 이슈 되었습니다. 현재 시장에서 염증 치료에 사용하였을때 염증을 크게 낮춰 준다는 시험 결과 때문에 현재 궁금증이 아주 많습니다. 결국 장이 열려 봐야겠지만 누가 대장 자리를 차지할 수도 있고 시장에 얼마만큼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이상 덱사메타손을 정리한 정보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