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차팔기 중고차팔기 좋은 방법

2019년 9월 이후 자동차 번호판이 3자리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그 이유로는 자동차 등록수가 점점 늘어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자동차 등록 수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보니 내 중고차를 팔길 원하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뿐만이 아니라 요즘 트렌드 자체가 동일 차량을 오래 타지 않는다고 합니다. 물론 오래 타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보험이나 기타 영업하시는 분들 보면 중고차를 사서 20만 킬로 이상 타기도 하더라고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수입차도 매 시즌별로 기술의 발달로 인해 새로운 차들이 계속 늘어나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후속 모델이 출시되기 전 빠르게 중고차를 팔고 새로운 차를 구매하는 것을 선호한다고 합니다.  내차팔기 중고차를 팔기 위해 주의해야 될 점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현대사회는 지속적인 발전으로 인해 매달마다 새롭고 혁신적인 자동차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신차가 나왔다고 해서 확인을 해 보면 정말 대단할 정도로 디자인도 세련되고, 내부 옵션들도 탄탄하고 디지털화되었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게 계속 새로운 차가 출시가 된다면, 우리는 타던 자동차를 팔고 새로운 차를 사고 싶다는 마음이 많이 생길 텐데요. 이때 많은 분이 빠르게 팔려고 많이 놓치고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우선, 가장 많이 손해를 보시는 부분은 중고차를 판매할 때 요즘은 대부분의 견적을 인터넷으로 확인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요새는 중고차 매매 사이트들도 너무 많고, 신뢰할 수 있는지 없는지 정확히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여러 군데 문의를 해보고 가격을 가장 높게 쳐주는 곳에서 진행하다가 더 큰 손해를 보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몇 군데 알아보다 보면 말도 안 되게 적은 가격을 부르는 곳이 있는가 하면, 말도 안 되게 높은 가격을 부르는 곳이 있기도 합니다.  그다음 매입 후기입니다. 중고차 매입 후기를 보고선 괜찮다고 생각해서 계약을 해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후기가 좋다고 하더라도 정확히 믿을 수 있는 곳인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다음으로는 차량 인도 후 문제가 생길 수 있다면서 대금을 지급하지 않는 경우입니다.  악질 딜러들이 대금의 일부나 30~50%는 정확한 문제 확인 후, 차량에 문제가 없을 때 주겠다고 하는 핑계를 대는 경우가 있습니다. 심지어는 추가 수리비까지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꼼꼼하게 알아보아야 합니다. 다음은 제가 추천드리는 내차팔기 중고차팔기 방법입니다. 

1. 번개장터, 당근마켓 어플을 이용한다.

번개장터나 당근마켓을 통해 개인 간 직거래를 하는 방법입니다. 차량 정비 부분은 정비소를 통하면 되겠죠.

2. 네이버 중고나라를 이용한다.
매물이 너무 많아서 이용하는 것이 쉽지 않을 수 있는데 오토바이나 중고차량 판매, 구매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 것 같아요. 

3. 자동차 동호회 사이트 중고장터를 이용한다.
저도 예전에 중고차를 판매할 때 자동차 동호회 사이트 내의 중고장터 게시판을 이용했던 적이 있습니다. 
서류 준비해서 관공서 방문하여 처리하면 쉽게 판매를 할 수 있었습니다. 

4. 중고차팔기 어플을 이용한다.
유튜브에서 자동차 관련 영상을 많이 보는 편인데 중고차팔기 어플을 홍보하는 영상이 참 많이도 나오더라고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추천드리는 방법은 유튜버 중에 중고차판매 딜러 분도 있더라고요. 구독자가 10만이 넘는 분이 신뢰도가 높은데요. 그분에게 바로 연락해보는 방법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