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세라티 기블리 가격, 연비, 제원
오늘은 슈퍼카 중에 한대인 마세라티 기블리의 제원, 연비,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에는 벤츠를 타시는 분들하고 BMW 타시는 분들이 정말 많은데요. 아우디도 많고요. 마세라티 타는 분들도 꽤 있는 것 같아요. 보통은 젊으신 분들이 많이 타고 있는데요. 마세라티 기블리는 2019년 마세라티 기블리 차량으로 2개의 등급 모델(기블리 / 기블리 S Q4)이 있으며 등급과 트림별 가격은 1억 1,640만 원에서 1억 4,300만 원입니다.
기블리
엔진 형식은 V6 트윈 터보 방식을 사용하며 배기량은 2,979CC, 연비는 자동 7.9km(가솔린)
구동방식은 후륜구동 방식을 사용하고 변속기는 자동 8단 변속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최대 출력 350hp / 최대토크 51.0kg.m / 최고속도 267km/h 제로백은 5.5초 입니다.
기블리 S Q4
엔진 형식은 V6 트윈터보 방식을 사용하고 배기량은 2,979cc 연비는 자동 7.4km(가솔린)
구동방식은 풀타임 4륜 구동을 방식을 사용하며 변속기는 자동 8단 변속기가 적용 되어 있습니다. 최대출력은 430hp /
최대토크 59.2kg.m / 최고속도는 286 km/h 제로백은 4.7초 입니다.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슈퍼카이자 프리미엄 브랜드 마세라티는 특유의 삼지창 엠블럼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많은 유명 연예인들이 애용하는 차량이기도 합니다. 가장 많이 알려져 있는 기블리에서부터 콰트로포르테 그리고 SUV 열풍에 발맞춰 생산한 르반떼 까지 있습니다.
전면부 디자인을 보시면 세로형 타입의 그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기아 올 뉴 K7 프리미엄이 따라한 느낌이 납니다. 일반적인 직각 형태가 아닌 곡선 형태로 시각적으로 더욱 날렵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신형 풀 LED 헤드라이트를 장착해 노면 시인성을 높이고 전력 소모를 낮추었습니다. 15개 LED 전구는 기존 할로겐 라이트 대비 가시성은 200%, 도로 조사 범위는 55m, 전구 내구성은 두 배 더 늘어났습니다. 룸미러 뒤편에 디지털카메라로 주변의 다른 차량이 감지될 경우 상대 차량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헤드라이트의 조사 방향을 즉시 조절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사이드면 같은 경우에는 크게 포인트가 되는 부분이 이전 모델과 같이 앞쪽 오버행 부분 3개의 에어덕트 공간으로 더욱 역동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C필러 쪽에도 마세라티의 로고인 삼지창 레터링이 되어 있습니다.
마세라티 기블리 후면부 같은 경우에는 전면부와 같은 날렵한 모습과는 다르게 남자다운 강인한 모습이 느껴집니다. 전면부가 좀 길어서 주차장에 주차 했을 경우 다른 차가 일렬 주차, 평행주차하였을 때 범퍼나 번호판에 닿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주차장에서 특히 신경 써야 할 차 같아요. 2,3cm 흠집만 나도 150~200만 원이 깨집니다. 기아 올 뉴 K7처럼 앞부분이 좀 긴 마세라티입니다. 기아 K7 프리미엄 신형도 앞이 길더라고요. 인텔리전트 올-휠 드라이브 시스템을 갖춘 마세라티 기블리 S Q4는 험난한 기후와 도로조건에서도 탁월한 성능과 편안한 승차감을 보여줍니다. 또한 마세라티가 자체 개발한 정교환 알고리즘으로 휠 속도, 조향 및 요 각도뿐만 아니라 운전 스타일에 따른 운전대 그립 등의 정보를 역동적으로 모니터링합니다. 세이프티 시스템 같은 경우에는 주행 안전 시스템, 어댑티브 드라이빙 빔, 차선 유지 어시스트,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 플러스,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서라운드 뷰 모니터 등 다양한 첨단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후진 시에 후방카메라는 그렇게 선명하지는 않더라고요. 벤츠나 BMW는 후방카메라가 선명해서 후진 주차하기 편한데요. 포르셰나 마세라티는 후방 카메라가 좀 화질이 구리더라고요.. 내부 같은 경우에는 엔진회전계와 나란히 7인치 TFT 디스플레이가 자리하고 있으며 센터패시아 센터에는 8.4 인치 마세라티 터치 컨트롤 플러스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몇 개의 버튼만으로 조작이 가능하고 고도의 반응형 인터페이스로 멀티미디어와 다양한 기능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그 외 카돈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오디오 애호가들을 위한 프리미엄 오디오 옵션으로는 바우어스 앤 윌킨스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들어갑니다.
마세라티 기블리 자동차 브랜드 마크가 삼지창으로 꽤 남성적이고 웅장한 느낌이 드는데요. 마세라티 기블리 자동차의 브랜드 마크 삼지창 마크가 개인적으로 엄청 남성적이고 웅장한 느낌입니다. 디자인도 괜찮고 엔진소리도 매우 우렁차고 시동 버튼이 왼쪽에 있어서 유튜버 중에 코이티비를 보면 오른손에 카메라를 들고 있어서 시동을 항상 왼손으로 켜는데요. 제가 댓글로 시동 버튼이 왼쪽에 있는 마세라티나 벤틀리를 구입하라고 댓글을 2번 달기도 하였답니다.
일반 차량은 대부분 시동 버튼 오른쪽에 있고 아우디는 센터페시아 기어봉 뒤에 있기도 한데요. 벤틀리와 마세라티는 시동 버튼이 왼쪽에 있기 때문에 왼손잡이이건 양손잡이 이신 분들한테 편리한 시동 버튼 위치가 되겠습니다.
출시 가격은 1억 1,800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최고 가격은 1억 5700만 원 이상입니다. 옵션과 모델 사양만 바꿔도 가격이 거의 국산 중형차 풀옵션 한대 가격 정도입니다. 마세라티 기블리 연비는 7.4~10.0km/l입니다. 연료는 디젤과 가솔린 모델이 있습니다. 출력은 275~430hp로 엄청난 출력을 보여 주는 자동차입니다. 엔진 형식은 V6입니다. 과급 방식은 싱글 터보와 트윈터보 방식이 있습니다. 배기량은 2987~2979cc입니다. 승차 인원은 5인승입니다. 구동방식은 후륜구동 방식과 풀타임 4륜 구동 방식으로 나뉩니다.
최고 사양 모델인 기블리 S Q4 모델은 제로백이 4.7초입니다. 이 모델의 최고 속력은 286km/h입니다. 전장의 길이는 4970mm로 길이가 길죠. 전폭의 크기는 1945mm입니다. 전고의 1,455mm입니다. 기아 스포티지 전고가 1645mm인데 요. 그보다는 좀 낮은 마세라티 기블리의 차량 높이가 되겠습니다. 축거는 3,000mm이 빈다. 공차중량은 평균 2톤입니다. 무게가 다른 자동차에 비교해서 조금 더 나가는 편입니다. 마세라티 기블리를 처음 봤을 때의 느낌은 시동 버튼이 왼쪽에 있고 사이드 미러 접는 버튼은 쉽게 찾을 수 있고 기어봉이 좀 미세하게 움직여야 드라이브 D와 후진 R 기어를 넣을 수 있더라고요. 일반 자동차의 기어봉은 힘주어 팍팍 움직여도 잘 되는데 마세라티 기블리는 기어봉을 좀 더 정교하게 조금씩 살짝살짝 움직여야 되더라고요. 포르쉐도 타시는 분들이 많지만 마세라티도 많이 타는 것 같습니다. 돈을 많이 벌어야 하겠습니다. 마세라티 기블리 멋집니다.
<추천드리는글>
'Review >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인지로버 이보크 가격, 제원 (8) | 2020.07.07 |
---|---|
내차팔기 중고차팔기 좋은 방법 (2) | 2020.07.05 |
2020 BMW 750LI 가격, 제원 (5) | 2020.07.01 |
기아 셀토스 가격 및 제원 (8) | 2020.06.30 |
카니발 풀체인지 출시일, 가격, 제원 (4) | 2020.06.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