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ttp://www.atzine.com/index_flash.html#/atzineBook/ 
엘르 엣진 사이트에 접속하니 예나 지금이나 붉은색 바탕에 강인한 인상의 모델과 패션 스타일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 방문해보니 최근 연예뉴스에서 가장 많이 등장하는 장동건과 2년 열애중이라는 고소영씨가 웨딩드레스를 입고 화보사진을 찍은 모습이 메인 페이지에 표시되네요.
잡지 사이트의 경우 강렬한 색상과 눈에 띄는 사진들을 볼 수 있어서 웹사이트에 관심이 있거나 잡지, 모델에 관심이 있거나 사진을 취미로 하신 분들도 자주 방문하여 모델 사진을 보게 됩니다.
전체적인 사이트는 플래시로 만들어져 있고, 일렉트로닉 배경음악이 귓가를 즐겁게 그리고 흥겹게 해줍니다.
엘르 엣진 사이트의 배경음악도 한번 올려봅니다.

좌측 상단에 엘르 엣진 로고와 4가지 큰 메뉴가 아주 작게 표시되고 있어요. 그래서 더욱 메인페이지의 모델 이미지가 눈에 띄게 부각되어집니다. 잡지의 경우 많은 광고와 글들이 복잡하게 있지만, 웹사이트의 특성상 공간감이 많이 있고, 편하게 컴퓨터 모니터로 볼 수 있습니다. 4가지 메뉴에는 atzine book, brand at zine 그리고 zini zine, lounge  이렇게 구성되어 있네요. 하단의 작은 이미지들을 클릭하면 메인페이지가 마치 잡지의 종이 한장을 넘기듯이 넘어갑니다.


역시 눈에 띄는 것은 고소영씨의 웨딩화보네요.


패션 소품들과 패션 화보를 볼 수 있고, CF 동영상이나 홍보 비디오를 볼 수 있고, 쇼룸으로 바로가기가 있습니다.
 '엘르엣진'= 명품 브랜드 쇼룸과 온라인 매거진, 스타일 블로그 등을 모두 아우른 신개념 스타일 온라인 컬쳐 클럽을 의미합니다. 사이트 접속시 처음에 보이는 화면이 'atzine book'입니다.

 

'atzine book'에서 보이는 부분을 클릭해보았습니다.  'atzine star'로 고소영씽의 웨딩화보 사진이 보입니다.
'atzine book'에서 보이는 부분을 클릭해보았습니다. 'atzine star'로 고소영씽의 웨딩화보 사진이 보입니다. 관련 컨텐츠에서 Product, Clip, 댓글, 외부로 퍼가기, 저장, 추천, 오늘 본 목록, 그리고 인쇄 기능을 제공합니다. 외부로 퍼가기를 통해서 스크랩하고 싶은 관심 컨텐츠를 자신의 블로그로 퍼올 수 있고, 메일 보내기를 통해서 친구들에게 메일로 관련 내용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하단의 썸네일을 통해서 추가적인 컨텐츠를 계속 볼 수 있습니다.


보고 있는 사진이미지에서 관련 상품 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의상, 화장품, 구두, 패션 잡화 등의 리스트 목록을 볼 수 있고, 선택한 Product를 담을 수 있습니다.

댓글 달기 기능이 있어서 현재 보고 있는 컨텐츠에 대해서 간단하게 글을 입력할 수 있네요.
플래시 화면이 아닌 HTML 형식의 홈페이지라면 사진은 캡쳐하고 텍스트는 복사하여 자신의 블로그로 퍼올 수 있지만, 엘르 엣진은 플래시 형태의 홈페이지라서 마우스 드래그로 퍼올 수 없습니다. 그러나 외부로 퍼가기 기능을 제공하여 HTML 소스를 복사하여 자신의 블로그로 퍼올 수 있어서 너무 편리한 기능입니다.

엘르엣진의 컨텐츠를 퍼가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1. 컨텐츠를 본다.
2. 퍼가고 싶은 컨텐츠를 발견한다.!
3. 외부로 퍼가기를 누른다.
4. HTML을 복사한다.
5. 내 블로그에 'HTML로 붙여넣기'를 통해서 붙여넣으면 끝..



현재 보고 있는 페이지를 ZiniZine My File에 담아둘 수 있어서 나중에 다시 볼 때 편리합니다. 현재 보고있는
페이지만 담을 수도 있고, 전체 페이지 담기도 됩니다.
추천하기 기능이 있고, 추천한 사람들 목록이 표시됩니다.


오늘 본 목록이 정리되어 있어서 다시 볼때 편리합니다.

엘르엣진의 '라운지(Lounge)'서비스는 에디터 및 유행을 선도하는 트랜드 리더와 친구도 맺고, 최신 유행 스타일에 대해 보고! 느끼고! 이야기하는 생생한 소통이 가능한 공간입니다.
엘르 엣진의 모든 콘텐츠는 외부로 퍼가기 기능이 활성화 되어있어서. 마음에 드는 콘텐츠를 선택해 내 블로그로 마음대로 포스팅할 수 있습니다.
ZINI EDIT을 통해 내가 직접 만든 컨텐츠를 만들 수 있고, 그 컨텐츠가 라운지에 올라가게 되면, 내 블로그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내가 라운지에 올린  컨텐츠나 라운지에 있는 다른 트렌드리더들이 만든 컨텐츠. 또 브랜드 엣진 안에 있는 엘르 컨텐츠 등 마음에 드는 컨텐츠를 골라 내 블로그에 옮기고 포스팅을 써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사용기에서는 엘르 엣진의 엣진BOOK을 간단하게 둘러보았고, 컨텐츠를 퍼가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사용기에서는 쇼룸을 둘러보고, Zini Edit을 통해서 실감나는 스타일 컨텐츠를 직접 작성하여 보고 라운지도 둘러보도록 하겠습니다.

0123456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