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의 카메라는 300만 화소로 사진과 동영상을 담을 수 있고, 증강현실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할 때에도 카메라 기능은 매우 유용하다. 아이폰의 카메라로 담은 사진들과 함께 SNS를 즐겨도 좋다. 아이폰의 카메라 기능을 더욱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는 어플들도 많이 나와 있는데 닮은 꼴 연예인을 알아볼 수 있는 푸딩얼굴인식 어플이 있어 간단히 소개해본다.

어플을 실행하면 처음 나오는 화면 모습이다. Paran 사이트에 가입하여 로그인을 하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닮은꼴 연예인 찾기와 닮은꼴 맞추기 퀴즈..이렇게 2가지 기능이 있다.


아이폰 카메라로 직접 사진을 찍어도 되고, 사진 앨범에 있는 저장된 사진을 이용해도 된다. 아이폰의 기본 카메라보다는 흔들림 방지 기능이 있는 카메라 어플이나 또는 푸딩 카메라를
사용하면 조금 더 젊게 보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 같다. 

아이폰의 카메라로 직접 찍은 후 사진을 선택해주면 자동으로 사진이 전송된다. 사진이 전송된 후 사각형으로 얼굴영역을 지정해 주는데, 얼굴영역을 주변 위치로 변경은 안된다.
사용자가 터치하여 얼굴영역 위치도 조금 더 정확한 위치로 옮길 수 있도록 수정되면 좋겠다. 잠시후 얼굴인식 결과가 나온다.

 안경을 쓰고 조금 어두운 곳에서 기본 아이폰 카메라로 셀프 사진을 찍었을 때

안경을 쓰고 조금 어두운 곳에서 아이폰의 기본 카메라로 셀프 사진을 찍었더니 실제보다 훨씬 나이가 많이 나왔다.

 안경을 벗고 조금 밝은 곳에서 푸딩 카메라 어플로 셀프 사진을 찍었을 때


안경을 벗고 조금 밝은 곳에서 셀프사진 촬영 기능도 편리하게 있는 푸딩카메라 어플로 셀프사진을 담고 푸딩 얼굴인식을 해보니 조금 더 젊게 나왔다. 빽가, 승리, 에릭, 안정환, 차승원, 조인성, 이범수, 장혁, 김민종, 미쓰라진...등등.. 이중에서 김민종은 예전에 닮았다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었고, 좋아하는 연예인들이 대거 등장하니 정말 기분 좋은 푸딩 얼굴인식 어플이었다.

옆모습이거나 안경을 쓴 경우, 모자를 쓰거나 기타 사진에서 얼굴을 발견하지 못한 경우에 나오는 화면 모습이다. 셀프 사진을 많이 찍어보신 분들이라면 아마 푸딩얼굴인식에 맞는 최적의 셀프 사진도 잘 담을 수 있을 것 같다. 필자는 안경을 쓰고 있는데, 안경을 쓰고 있으면 좀 더 나이가 들어보이게 나오는 것 같다. 흔들린 사진 보다는 초점이 정확하게 맞은 사진이 얼굴인식이 잘 되었고, 두눈을 감거나 한쪽눈을 감고 셀프 사진을 찍어도 얼굴인식이 가능했다.


얼굴인식은 찍은 사진에 따라 다양하게 나오는 경우가 많고, 정확한 셀프 사진을 찍은 것 같은데, 얼굴인식이 안되는 경우도 많이 있다. 셀프 사진 매니아들에게는 꽤 재미있는 어플이다.


얼굴인식 기능 외에 추가로 닮은꼴 맞추기 퀴즈가 있다. 닮은 꼴 맞추기 퀴즈는 푸딩 닮은 꼴에 올려진 사진으로 가장 닮은 연예인을 찾는 4지 선다형 게임이다. 몇번 해보았는데, 7,8개 이상
맞추기 어려웠다. 게임 순위 랭킹을 보니 관상 도사들이 많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닮은꼴 맞추기 퀴즈에서 645개나 맞춘 사람이 있어서 놀라웠다. 설정 항목에서는 로그인, 로그아웃, 공지사항, App 버전 표시, 소리와  진동 On/Off 기능이 보여지고 있고, 푸딩의 다른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소개도 링크되어 있다. 푸딩 카메라 어플도 기능이 매우 좋은 무료 카메라 어플이라서 꼭 사용해볼 것을 권장한다. 
 
http://pudding.paran.com/face/
파란 푸딩 사이트를 방문하면 다른 사람들이 올린 닮은 꼴 사진들을 많이 볼 수 있다. 아이폰, 아이팟이 없어도 위 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하기


7월 13일까지 푸딩 얼굴인식 어플을 설치한 후 트위터에 자신의 닮은꼴 연예인을 올리면 아이폰 4(1명), 스타벅스 카페라떼 (40명, 매주20명씩) 기프티콘을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다.
트위터 매니아이면서 셀프사진 매니아들은 꼭 참여해보면 좋을 이벤트이다. 
http://pudding.paran.com/smart/face.html?p_eye=prom%5ecom%5elog%5eeve%5efacepudding

이외에도 푸딩카메라 아이폰 앱으로 멋진 사진을 촬영하여 트위터에 올리면 아이패드를 선물로 주는 이벤트도 열리고 있다. @paranpudding
http://pudding.paran.com/smart/camera.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