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정용 LED 형광등 LED방등

요새 LED 형광등이나 LED 전구 사용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오픈마켓에서 자바라 형태의 전구 소켓 구입하고 LED등 연결해주면 유튜브 영상 촬영시 간이 조명으로 사용하기도 좋고 실내에서 제품 사진 찍을때에도 그림자를 줄여줘서 좋은데요.  단점이 있다면 전체 제품을 다 떼어 내었다가 교체를 하는게 불편한 경우가 있었는데 요즘은 DIY 리폼램프로 방등 수명이 다해도 리폼 램프만 바꾸면 되고  기존 형광등에서 등기구는 그대로 두고 리폼 램프만 변경하면 LED등, LED형광등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신개념 리폼용 모듈로 포밍램프 25W 두개 구매해보았어요. 가격도 저렴한 편이고 설치도 쉽고 밝기는 예전 형광등 35W 보다 더 밝은 것 같아요. 

DIY LED 리폼모듈로 국내최초 일체형 모듈이에요. 하나만 사용해도 좋고 2,3개 연결해서 사용하기도 좋아요. 요즘은 책상 LED 스탠드도 보면 이렇게 LED 모듈로 되어 있더라구요.

LED 방등으로 25W 포밍램프 주광색 2개 구입했어요..연결이 매우 쉬운 모듈 방식의 LED 램프에요.. +, -  몰라도 되구요..모듈에 전선만 서로 껴주면 된답니다..

제품 뒷면에 제품설명과 설치방법이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자석을 이용해서 벽면 또는 기존 등기구에 부착이 가능하답니다. 제품을 여러개 직렬로 연결하여 다중회로 구성도 가능하답니다. 음영을 최소화하고 플리커 현상도 없어요. 방에서 스마트폰이나 DSLR 카메라를 이용하여  제품 사진도 많이 찍는 편인데 LED 방등 2,3개 이상 설치만 해도 그림자를 줄이고 매우 밝게 제품 사진 촬영하기에도 좋더라구요. ​

설치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설치 지점에 포밍램프를 자석으로 장착하거나 홈에 맞는 사이즈의 나사를 이용해 고정하는데요..기존 등기구에 뚜껑을 빼면 자석을 이용해 부착하거나 나사를 이용해 고정하기가 쉬울꺼에요. LED 리폼모듈은 3군데에 자석이 장착되어 있더라구요. 기존 등기구에서 전원선을 서로 연결해주면 된답니다..설치방법이 QR 코드로도 있어서 네이버 블로그를 보고 설치해줘도 된답니다.

LED 모듈이 여러개 있는 LED 방등 LED 형광등이에요.. 전원선은 이렇게 플라스틱 모듈 클립에 껴주기만 하면 됩니다...반대쪽은 천정에 있는 전선을 껴주면 되구요..

이렇게 3군데 자석이 있어서 기존 등기구에 자석을 이용해 부착하기가 용이하더라구요.

자석을 떼어내고 나사못으로 천정에 고정해줘도 됩니다.

기존에 있던 형광등을 떼어내고 1년 가까이 LED 형광등 35W 짜리를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그 옆에 DIY 리폼램프로 만든 LED방등 포밍램프 25W 를 나사못을 이용해 고정해줬어요.

​방에서 2개를 켜주니 매우 밝더라구요..일반 가정에서는 기존에 사용하던 형광등 등기구가 있으므로 형광등을 떼어내고 자석식인 포밍램프를 붙여서 자리만 잡아서 사용하면 된답니다.  너무 편리하고 간편하답니다. 또한 포밍램프끼리는 직렬로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어요. 따로따로 전선을 모두 220볼트에 연결하지 않고 처음 제품의 선만 220V에 연결하고 나머지는 전선으로만 연결하여 점등되어 매우 밝게 사용가능해요. LED 형광등의 장점은 역시 기존에 사용하던 등기구는 그대로 두고 LED 램프로만 교체하여 사용하면 된답니다. 전기료도 아끼고 수명도 매우매우 긴 LED 램프 LED 형광등 LED 등 추천드립니다.

가정용 LED 램프로 화장실등 교체하였어요. LED 램프는 형광등색과 같은 흰색으로 10W 짜리인데 화장실에서 사용하면 매우 밝아요. 백열전구 약 100W => 형광등 약 30W = LED 약 10W 로 대체하여 사용하면 전기료 절약에 도움이 됩니다. 화장실 등이 어둡고 오래되어 형광등 안쪽 부분에 검은색으로 변색이 되어 있네요. 가정용 LED 형광등으로 교체해보았습니다. LED 전구는 무수은/저탄소 배출로 아이있는 가정에서 사용하기 딱 좋네요.

10W, 무수은, 저탄소배출 이지온 LED 램프는 백열전구 약 100W , 형광등 약 30W 대신에 사용하면 LED 약 10W 로 전기료 절감에 정말 좋네요. 공부방, 거실, 주방 일반 조명이 가능한 모든곳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LED 램프는 긴 수명과 최대 90% 까지 전기료 절감이 된다고 합니다. 오픈마켓에서 저렴한 DIY용 전구소켓(자라바 형태)을 사서 LED 전구를 껴주고 사용하면 유튜브 영상 찍을때 간이 조명으로 사용하기도 좋답니다.

전구가 작구 아담하게 귀엽게 생겼어요. 돌려서 끼우기만 하면 되므로 설치도 매우 쉽습니다.  ​화장실에서 대변 보며 스마트폰 볼때도 많고, 샤워를 하거나 아침에 세안을 할 때 등등  이용을 많이 하는 화장실 전구를 갈아주니 기분이 좋네요. 전기료도 절감되고,  기존에 사용하던 삼파장 형광등 램프보다는 사이즈도 작아서 좋더라구요.

기존에 사용하던 화장실 삼파장 램프는 오래되었고, 안쪽 부분에 검게 변색된 부분도 있더라구요. 이번에 LED 램프로 교체해주니 전기료도 절감되고, 훨씬 밝게 화장실을 쓸 수 있어서 좋네요.  LED 램프로 전기료도 절약하고 실내 인테리어도 환하게 바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