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을 지키는 방수커버 폰돔 사용기
아이폰 3GS를 사용하면서 다양한 보호케이스와 화면 보호필름을 사용해보았는데, 이번에 방수가 되는 폰돔이라는 새롭게 스마트폰을 지키는 스키니타입의 비닐커버 제품을 사용해보았습니다.

Package

제품의 포장 모습은 일반 휴대용 디지털 기기의 액정 보호필름의 포장 모습과 흡사합니다. 정말 방수가 되는지 신기한 제품으로, 적용 기종은 아이폰 2G, 3G, 3GS, 4, HTC-Desire, 갤럭시 S 등의 스마트폰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카메라 기능을 제대로 작동할 수 있는 기종은 아이폰 3G와 3GS 모델입니다.

폰돔 포장 뒷모습입니다. 제품의 특징과 함께 스마트폰 방수 스킨 사용 방법이 간략하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제품 구성

폰돔의 제품 구성은 방수 스킨 2개와 접착 테입 2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용이 불편한 두꺼운 비닐커버가 아닌 얇고 반투명하면서 편리한 스키니타입의 방수케이스입니다. 스마트폰을 가지고 물놀이, 스키, 보드, 산악자전거, 주방요리, 장마철, 비, 습기, 먼지, 땀, 음식물 등 휴대폰에 해로운 것들로부터 100% 안전하게 보호해주는 생활방수 기능의 스마트폰 방수 스킨이에요.

살짝 들어올려서 사진에 담아보았습니다. 얇은 비닐 재질로, 반투명한 모습이에요. 스마트폰에 밀착되었을 때 화면 터치감이나 액정 시야각은 그런데로 만족스럽습니다.
아쉽게도 충전이나 이어폰 연결은 방수 스킨을 분리하고 해야 하는 번거러움이 있네요. 그리고 스피커의 볼륨이 조금 줄어드는 느낌이 듭니다. 그러나 고가의 스마트폰을 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점은 매우 좋은 점이네요. 화장실에서 변기 속으로 빠트리는 분들도 계신데, 그런분들에게 특히 추천하고 싶은 스마트폰 방수 스킨이에요. 또한, 물놀이 많이 하시는 분들에게는 물속에서 간단히 사진촬영과 동영상 촬영을 할 수 있으니 정말 좋을 듯 합니다.

방수 스킨을 스마트폰 몸체에 밀착시켜 부착후, 뒷면 남는 공간을 덮어주는 부탁 테이프의 모습입니다. '디자인 통'이라는 제조회사의 로고가 보이네요. 그냥 밋밋한 투명 테입이 아닌, 독특한 로고와 독특한 문양이 들어가 있어서 단조롭지 않고 좋은 느낌이었습니다.

스마트폰 방수 스킨 사용방법

신축성이 있는 비닐 스킨 재질이라 약간의 힘을 주며 타이트하게 스마트폰 몸체에 껴주면 되는데, 먼저 위 이미지와 같이 한쪽 면을 상단부터 씌운 후 하단부분을 집게 손가락으로 다른 한쪽면을 씌우고, 나머지 한쪽도 같은 방법으로 씌어주면 됩니다.

처음에는 혹시 찢어지거나 많이 늘어나지는 않을까 걱정도 되었는데, 조금 신경써서 씌우면, 타이트하게 스마트폰에 장착이 되네요. 4-5분 조심조심하면서 필자의 아이폰 3GS에 폰돔 방수 스킨을 씌운 모습입니다.

폰돔 방수 스킨을 씌운 후 아이폰 상단 모습과 측면 모습...꼭 물놀이용 고무 튜브를 아이폰에 씌어준 느낌인데, 아이폰 화면의 아이콘도 잘 보이고, 화면 터치도 부드럽게 잘 되네요. 신기합니다. 뒷면에는 아직 방수 스킨이 닿지 않는 빈 공간이 있지요.

폰돔 방수 스킨을 장착한 아이폰 3GS의 하단부 모습이에요. 상단 이어폰 연결부나 하단 충전부, 하단 스피커와  마이크도 모두 방수 스킨으로 밀봉 되네요.

동봉된 접착 스티커를 가장자리의 네면이 동일한 폭이 되도록 자리 잡은 후 접착해주면, 폰돔과 아이폰의 만남은 성공적으로 이뤄집니다.

아이폰 뒷면에 폰돔의 방수 스킨이 시공되지 않은 빈 공간에 동봉된 접착테입을 붙여준 모습이에요. 공기, 먼지, 물방울 하나 안들어갈 듯 한 타이트한 느낌인데요.

폰돔을 착용하고, 화면을 보면서 아이폰의 카메라 기능을 이용해보았습니다. 물속에서도 사진촬영이나 동영상 촬영이 문제 없답니다. 그럼 물속에 넣어보고, 정말 방수가 되는지 직접 찍어본 동영상을 보실까요? 1회만 물 속에 넣어보았는데, 방수테스트를 성공하였습니다.

방수테스트


스마트폰을 지키는 방수커버 폰돔은 해수욕장, 머드축제, 수영장, 목용탕 등에서 활용하기 좋은 방수커버에요. 또한, 낚시할 때, 스키탈 때, 출사갈 때에도 좋고, 페인팅작업이나, 오염된 공간에서 작업하는 아이폰 유저라면, 자신의 아이폰을 지키기 위한 좋은 아이템이랍니다. 폰돔의 얇은 스킨 비닐 커버는 아이폰 3GS, 3G 사용자에게는 사진 촬영을 위한 이중구조로 되어 있어 편리하게 사진촬영이나 동영상 촬영도 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는 물속에 담가두었다가 꺼내어서 사진에 담아본 모습이에요. 전면부에 아직 물기가 남아있지만, 걱정 없지요. 폰돔 방수 스킨을 착용하고도 전화걸기, 전화받기, 인터넷, 게임, 카메라 기능 등 모든 기능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3G와 아이폰 3GS 사용자는 수중에서 이용시 수중 촬영도 가능합니다.


방수커버 폰돔 착용 후 물 속에 담가두었다가 꺼낸 아이폰 3GS의 뒷면 모습이에요. 접착 테입이 찰싹 달라붙어 있어서 빈틈으로 물이 들어갈 염려가 적습니다. 부착시 꼼꼼하게 부착해주면 더욱 좋겠죠. 손을 씻고, 먼지가 적은 공간에서 장착해주면 더 좋을 듯 합니다. 폰돔은 3M사의 특수 씰링테이프를 사용하였다고 합니다. 고가의 3M사의 테이프를 사용하여 방수 기능의 신뢰성을 높였고, 포스트잇처럼 여러번 붙였다 떼었다 하여도 문제 없으며, 신축성이 있어 스킨과 일체되어 방수기능을 완벽히 수행합니다. 물놀이, 스키장, 낚시, 사우나, 주방요리, 비, 습기, 먼지, 땀, 음식물 등등 휴대폰에 해로운 것들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해 주는 방수커버네요. 평상시에도 보호케이스로 훌륭한 역할을 해주는데, 이어폰 기능은 블루투스 이어폰을 활용하면 그마나 방수커버를 탈착하는 불편함이 줄테구요. 충전기능도 요즘 많이 사용되어지는 전동 칫솔 충전처럼 방수도 되면서 케이블 연결하지 않고 충전되는 스마트폰으로 진화되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