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픈형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브리츠 LuxTWS5

요즘은 거의 매일 유튜브 영상을 보게 되는데요. 유튜브가 있어서 10년전 20년전 음악들도 다시 듣고 있답니다. 20년 전에는 수입음반으로만 접해야 했던 음악들을 유튜브가 있어서 어렵지 않게 찾아서 들을 수 있네요. 브리츠 블루투스 스피커나 이어폰 제품은 몇가지 사용을 해보았는데 사용할 때마다 느끼는 점은 기능이나 음향기기 음질이 참 마음에 들어서 오래 사용하게 되는 것 같아요. 이번에 사용해본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제품은 오픈형 블루투스 이어폰 LuxTWS5 입니다.

포장 패키지가 매우 깔끔하고 브리츠 느낌을 바로 알 수 있는 검정색과 빨간색의 조화가 눈에 들어오고 박스에는 봉인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고 제품 특징과 스펙이 간단히 표기되어 있어요.

상자에 봉인스티커외에 일반 투명 스티커도 2군데 있어서 모두 커터칼로 제거하고 개봉해보았네요. 상자를 열면 흰색의 귀여운 충전케이스가 등장합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사용시 오픈형은 정말 오랜만에 사용해보게 되네요. 거의 블랙 색상의 블루투스 이어폰만 사용했었는데 흰색은 처음이라서 느낌이 새롭습니다. 

제품 구성은 간단하게 이어폰, 충전케이스, USB 충전케이블, 그리고 설명서로 되어 있어요.

충전케이스는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앙증맞은 사이즈로 가볍게 휴대가 가능합니다. 브리츠 로고가 전면부에 보이네요. 

충전케이스를 열면 중앙에 상태 표시 LED가 흰색으로 깜빡이면서 전원이 켜지고 양쪽 이어폰이 서로 연결되면서 모든 과정이 자동으로 진행이 됩니다.

처음 이어폰 사용시 이어폰이 케이스에 들어있는 상태에서도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한데요. 이때 이어폰에는 주황색 LED가 계속 켜져 있어요.  

케이스에서 이어폰을 꺼내면 LED가 흰색과 주황색으로 교차 점멸하면서 페어링 모드로 들어갑니다.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 연결 검색을 통해서 블루투스 연결을 해줍니다. 연결이 신속하게 되더라구요.  이렇게 한번 연결해두면 다음부터는 페어링 모드 진입없이 충전케이스만 열어도 자동으로 연결이 됩니다.

버튼, 상태 표시 LED, 마이크가 있는 심플한 디자인이에요. 이어폰 버튼을 통해 전원 on/off, 음악 재생+정지, 트랙이동, 전화 수신 / 끊기, 수신거부, 통화전환, 음성 명령 호출 조작 등이 가능하고 볼륨 조절은 스마트폰 등 연결된 기기에서 하면 됩니다.

이어폰 헤드 모습이에요. 둥근 스타일의 오픈형 디자이라서 오래 착용해도 귀가 아프지 않더라구요. 저의 경우 인이어 스타일은 오래 착용하면 귀가 아프더라구요. 그리고 오히려 인이어 스타일보다 머리를 흔들어도 귀에서 잘 빠지지 않는 브리츠 오픈형 이어폰이에요. 이어폰 본체에 전원 on/off 버튼이 있는 점도 편리하고 마이크 사용시 음질도 잘 녹음이 되네요. 유튜브에 올린 영상 촬영시 마이크를 이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활용해도 되겠어요.

이어폰은 충전케이스에 넣는 순간 자동으로 충전이 시작됩니다.

자석 기능으로 케이스를 거꾸로 해도 이어폰이 케이스에서 빠지진 않아요.

브리츠 LuxTWS5 를 사용하면서 가장 좋은 점은 오픈형 블루투스 이어폰이기 때문인데요.5,6년 이상 블루투스 이어폰을 많이 사용해보았지만 오픈형 블루투스 이어폰은 처음 이에요.

커널형 이어폰과는 확실히 다른 착용감입니다. 꽤 가벼워서 귀에 전혀 부담이 안가네요. 귀에 불편함이나 걸리적 거리는느낌이 전혀 없고 머리를 흔들어도 귀에서 잘 빠지지 않아요.  착용감도 아주 마음에 듭니다. 블루투스 연결상태도 꽤 좋고 음악을 들어보니 맑은 느낌의 깨끗한 음으로 들을 수 있었어요...비슷한 가격대의 블루투스 이어폰 중에서 브리츠의 음질이 꽤 상위권 입니다.

충전포트는 충전케이스 아래쪽에 있습니다. 마이크로 5핀 케이블로 충전하면 됩니다. 충전중에는 오렌지색 LED가 점멸합니다.

충전이 완료되면 오렌지색 LED가 계속 켜져 있어요. 주의할 사항으로 이 제품은 과전류로부터 보호되지 못하는데요. 반드시 정격 전압 / 전류로 충전해야 합니다. 일반 휴대폰 충전기는 사용할 수 없고 PC의 USB 포트를 통해 충전해주면 됩니다. 충전 부분만 좀더 신경써주면 되고 오픈형 스타일의 블루투스 이어폰이라서 커널형 이어폰 보다 주변의 소리도 조금 감지하면서 음악을 감상하거나 전화 통화하기에도 좋은 브리츠 LuxTWS5 오픈형 블루투스 이어폰 이에요. 
>>할인가격에 구매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