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위닉스 냉온정수기의 기능 및 장점 알아보기 

 ▲ 위닉스만의 첨단 필터 정수 시스템으로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어요. 더운 여름철에 시원한 냉수를 위닉스 냉온정수기를 통해서 마실 수 있어서 너무 좋은 제품입니다. 물을 끓일 필요 없이, 시원한 냉수를 바로 컵에 따라서 마실 수 있어서 편리한 위닉스 냉온정수기는 세련된 슬림형 디자인과 감각적인 컬러의 조화로 건강은 물론, 집안 분위기까지 살려주네요. 


◎ 위닉스만의 미네랄이 살아있는 4단계 정수 시스템
 

  위닉스 냉온정수기는 4개의 필터를 사용하여 4단계 정수과정을 거칩니다. 

 

 전문가들의 엄격한 검증을 받은 제품이에요. 유기오염물질과 염소 성분의 화학냄새를 한차례 더 흡착, 제거해주어 타사 제품의 정수기 보다 더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어요.

◎ 깨끗함을 지키는 항균 시스템 

Clariant 항균 물받이가 있어서 오래 사용해도 냄새와 오염 걱정이 없어요. 

 세계적인 항균 솔루션 업체인 Clariant사의 항균물질을 물받이에 적용하여 세균증식을 억제합니다. 눈으로 보기에는 그냥 평범한 플라스틱 받침대처럼 보이는데,  세계적인 항균 솔루션 업체인 Clariant 사의 항균물질을 적용하여 세균침투가 불가능하다고 하네요. 

 

◎ 편리한 필터 교체 

 위닉스 냉온정수기 PQ-800S 제품은 뒷면에 2개의 나사를 분리하여 윗뚜껑을 쉽게 열어서 필터를 교환해줄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는 나사식보다는 원터치 잠금버튼식으로 하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스탠드형태인 PQ-800 모델은 하단부에 'Power Spring'이 있어서 Door를 쉽게 열어서 더욱 편리하게 필터 교환을 할 수 있는데, 컴팩트형인 PQ-800S 모델은 나사를 2군데 돌려줘야 되어서 조금은 불편할지도 모르겠습니다.   

 4개의 필터가 일렬로 배치되어 있어 보다 편리하게 교체할 수 있어요. 오른쪽 부터 1단계 필터입니다. 뒤에 있는 둥그런 부분은 저수조이구요.

각 필터 단계별로 물이 새지 않게 가느다란 고무호스가 견고하게 연결되어 있고, 저수조 통은 흰색 스티로폼으로 쌓여져있습니다.  

 내부의 측면에 보면 4단계 정수 시스템의 정수 흐름도와 배선도가 표시되어 있어요.

가장 왼쪽부터 1단계 필터가 일렬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1단계는 세디멘트 필터로  미세 불순물을 제거해주는 필터이고, 교환시기는 약 4-6개월입니다. 2단계 필터는 프리카본 필터로 유기물과 염소를 제거해주는 필터입니다. 2단계 필터의 교환시기는 1단계 필터와 같은 약 4-6개월이에요. 3단계 필터는 UF 중공사막 필터로 미세 입자 및 세균를 제거해주는 필터입니다. 교환시기는 약 12-18개월입니다. 마지막 4단계 필터는 포스트 카본 필터로 2단계 필터와 같이 유기물과 염소를 제거해주는 필터입니다. 교환시키는 약 8-12개월입니다. 필터 4개의 교환 비용은 4개 모두 교환할때 약 10만원 정도 된다고 합니다.  교체시기는 수질과 정수 사용량에 따라서 수명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위닉스 냉온정수기의 온수잠금해지버튼 

 

 위닉스 냉온종수기는 표시부를 통해서 냉수/온수의 작동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온수안전레버가 있으므로, 어린아이의 실수로 인한 화상을 예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그리고 정수기 내부 저장탱크에는 수위/온도 자동조절기능이 있어서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4단계 필터 사진을 담기 위해 PQ-800S 정수기의 윗뚜껑을 열어보았을 때 저장탱크의 모습도 보았는데, 저장탱크의 윗뚜껑은 열어보지 못했네요. 다음 사용기에서 열어보고 사진에도 담아봐야겠습니다. 

◎ 계절에 따라 냉, 온수 자유로운 선택 

 제품의 뒷면에 빨간색 버튼으로 '온수스위치'가 있어요. 온수를 사용하려면 온수 스위치를 켜야 되고, 평상시 온수 기능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전기를 절약하기 위해서 '온수스위치'는 꺼놓으면 됩니다. 처음 전원을 켜고 냉온수 사용시에는 냉수는 약 30분, 온수는 약 15분 정도 기다리고 사용해야 되는데 위닉스 냉온정수기를 현재 2주 넘게 사용하면서 사실 30분씩 기다리지 못하고 좀 더 일찍 사용해본 것 같네요.  

 온수는 연속 취수가 되지 않지만 냉수는 위 사진처럼 여러 컵에 계속해서 연속 취수가 됩니다. 냉수의 연속 취수 모습은 하단부 동영상으로 첨부해봅니다.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전원코드를 뽑아놓는 편인데요. 전원을 연결해 놓지 않아도 레버를 누르면 정수된 물이 나옵니다. 

 냉수가 나오는 출수구 모습이에요.

 연속 출수시에는 커버도 위로 올려주고, 냉수레버도 위로 올려주면, 연속 출수가 되어 많은 양의 냉수를 받을 때 편리합니다. 

◎  PQ-800S 냉온정수기의 제품 하단부 모습과 후면부 모습 

위닉스 냉온정수기를 약간 기울여서 하단부 모습을 사진에 담아보았습니다. 13.5kg의 제품중량이라서 조금 무거운 편이고, 양쪽 측면에 손잡이가 없어서 싱크대 위에서 자유롭게 이동하기는 조금 불편한 편입니다. 

 위닉스 냉온정수기 PQ-800S 제품의 후면부 모습이에요. 냉장고 처럼 검은색 방열판이 있고, 온수스위치, 전원코드, 온수배수구, 급수 연결구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위닉스 냉온정수기 PQ-800S 제품의 기능 및 장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온수안전레버가 있어서 어린아이들의 화상을 예방할 수 있고, 제품 외형의 색상과 디자인이 주방에 매우 잘 어울리는 세련된 감각의 냉온정수기 제품이에요. 국내 최고의 정수필터 기술을 자랑하는 위닉스 제품이라 믿음이 가고,  위닉스의 36년을 이어온 냉각 시스템 제조 기술력을 통해서 시원한 냉수를 편리하게 마실 수 있어요. 위닉스 팬히터, 공기청정기를 써보았는데, 위닉스 냉온정수기도 꽤 마음에 드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