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핀마이크추천 BOYA BY-M1DM 듀얼 핀마이크 

 

이번에 썬포토에서 판매하고 있는 BOYA BY-M1DM 듀얼 핀마이크 를 사용해보았습니다. 썬포토 에서 탐락 카메라가방, 슬릭삼각대, 메츠 스트로보, 탐론 렌즈 등 많은 제품을 이용해보았는데요. 이번에는 카메라와 스마트폰에서 사용하기 좋은 듀얼 핀마이크 제품을 사용해보았어요. 요즘 많은 분들이 동영상 촬영을 많이 하고 있는데요. 유튜브, 틱톡, 네이버 TV 등에 동영상을 많이 업로드 하고 있습니다. 저도 유튜브에 관심이 많아서 채널도 만들어보고 동영상 촬영 및 편집도 해보는데 아직 초보 단계이지만 열심히 해보고는 있답니다. 그동안은 그냥 스마트폰만 이용하거나 블루투스 스피커나 블루투스 이어폰을 이용하여 녹음을 해보았는데요. 확실히 마이크를 이용하는 것이 좀더 녹음 품질이 좋더라구요. 깔끔한 음성을 녹음할때 사용하면 좋은 BOYA BY-M1DM 듀얼 핀마이크 입니다. 

BOYA BY-M1DM 듀얼 핀마이크는 1/8인치 스테레오 커넥터가 있는 듀얼 라발리에 범용 마이크로폰 입니다.  이어폰 단자가 있는 스마트폰이나 DSLR, 캠코더, PC 등 다양한 기기와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BOYA BY-M1DM 듀얼 핀마이크는 양방향의 음성을 동시에 동일하게 녹음할 수 있도록 마이크 2개가 제공됩니다.

박스에 썬포토(주) 정품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어요. 썬포토(주) 에서 BOYA 를 공식수입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박스 뒷면에 BOYA BY-M1DM 듀얼 핀마이크에 대한 스펙이 자세하게 나옵니다. 양방향 라발리에 마이크 2개가 넉넉하게 4미터 길이의 케이블로 되어 있어서 다양한 환경에서 선의 길이에 제약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으로는 설명서, 보증서 그리고 마이크를 담고 있는 파우치, 마이크와 부속품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영어로 되어 있는 사용설명서 입니다.. 사용전 그림과 함께 있는 설명을 보고 사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듀얼 핀마이크를 보관하는데 좋은 가죽 파우치에요. 파우치의 재질이 아주 좋은편입니다.

파우치 안에서 듀얼 핀마이크와 부속품을 꺼내보았습니다.

다양한 기기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이어폰 단자가 보입니다.

그리고 듀얼 핀마이크 모습이에요. 꽤 작은 사이즈 입니다. 

중간에 연결 커넥터와 마이크를 연결해주는 부분이 있는데 여기에 카메라 / 스마트폰 모드 변경 버튼이 있습니다.

카메라와 스마트폰을 구분하여 모드를 변경할 수 있는 버튼이 보입니다. 

뒷면에 클립이 있어서 옷에 클립을 이용하여 장착하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중간 부분을 돌려서 분리하면 수은전지를 넣을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오디오 단자에도 연결할 수 있는 추가 어댑터가 제공됩니다.

핀마이크에 음성 녹음시 잡음을 줄여주는 스펀지도 제공됩니다.

간단히 스펀지를 부착해보았어요.  꽤 앙증맞은 사이즈 입니다.

그리고 마이크 부분도 옷에 핀을 꽂아서 사용하도록 2개의 핀이 제공됩니다. 

수은 전지 하나가 기본으로 제공되어 있어서 듀얼 핀마이크에 하나를 장착해주면 됩니다.

듀얼핀마이크 중간 본체에 수은전지를 하나 넣어줍니다.

카메라나 스마트폰 이어폰단자에 연결하여 사용하면 된답니다.

듀얼 핀마이크에 스폰지와 클립을 장착하여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네요.

유튜브 영상을 볼때 인터뷰 영상도 많이 보게 되고 유튜버 2,3명이 함께 진행하는 방송도 많이 보게 되는데 이렇게  듀얼 핀마이크가 있으면 카메라 촬영자가 하나를 착용하고 카메라 앞에 진행자가 하나를 착용하면 집이나 야외에서 깔끔하게 음성을 영상에 담을 수 있어서 좋을 것 같네요. 

6살 아들 옷에 바로 꽂아보았어요. 핀마이크가 앙증맞은 사이즈라서 키즈 채널 같은 유튜브 촬영시에도 괜찮을 것 같네요.

 

먼저 핀마이크를 사용하지 않고 LG V50 스마트폰에 있는 마이크 기능만 사용하여 영상을 촬영해보았습니다.  깔끔하게 소리를 녹음하지 못하고 다른 잡음도 많이 들어가 있네요.

 

BOYA BY-M1DM 듀얼 핀마이크를 바로 사용하여 영상을 촬영해보았습니다. 음성이 크게 가까이에서 들리고 녹음이 확실히 깔끔하게 잘 되었답니다. 

 

이번에는 BOYA BY-M1DM 듀얼 핀마이크를 착용하고 삼익 N1PRO49 포터블 키보드 악기를 두드려 보았습니다.  아이랑 키즈 채널 영상을 촬영하거나 악기 영상을 촬영할 때에도 BOYA BY-M1DM 듀얼 핀마이크를 사용하니 확실히 깔끔한 소리를 녹음할 수 있어서 좋네요. 앞으로는 영상 촬영시 스마트폰이나 카메라에 꼭 연결하여 매번 사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핀마이크의 길이가 상당히 긴편이라서 스마트폰을 삼각대에 거치하고 작은 책상 위에 키보드를 올려놓고 작은 공간에서 영상을 촬영하였는데요. 마이크 길이가 길어서 실내나 실외에서 사용하기에 전혀 부족함이 없습니다. 양방향으로 인터뷰를 하거나 아이랑 같이 영상을 촬영할 때에도 아주 편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 사용기(리뷰)는 에누리 체험단을 통해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