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이크로닉스(Micronics)사에서 신제품 ABSOLUTE 파워서플라이 시리즈를 출시하였습니다.
450w, 500w, 550w, 600w 총 4종류의 제품군으로 출시되었는데, 80PLUS 인증 마크는 없으나 최대 87% 효율를 보여
줍니다. RoHs 인증마크 및 ACTIVE PFC 와 AUTO FAN Control 탑재등 탄탄한 스펙을 자랑하는 제품입니다.
본 리뷰에서 마이크로닉스 Absolute 600W 파워서플라이 제품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 사양>

 


<제품 패키지>

 

박스 패키지는 블랙색상 박스에 담겨져 있는데, 꽤 견고하고 고급스런 박스 포장입니다.
제품의 특징과 ABSOLUTE 시리즈 제품에 대한 스펙이 잘 표시되어 있습니다.

 

Nvidia SLI & ATI Cross Fire 인증 로고와 Intel & AMD 지원 로고가 각인 되어있네요.

 

박스 측면에는 마이크로닉스 Absolute 600W 파워서플라이 제품의 스펙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파워서플라이 본체와 220V 전원케이블, 나사, 사용자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매뉴얼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네요.

 

 

<제품 외형>

CPU 20+4핀만 슬리빙 처리가 되어있으며, PCI-E 6+2pin 2ea가 제공됩니다.

 

 

무게도 묵직하고 꽤 성능이 우수해 보이는 PC 파워라고 생각됩니다. 절대 용산에서 저렴한 것 사용하지 마세요.

 

 

 

쿨러의 모습입니다. 컴퓨터에 설치하고 전원을 넣으면 꽤 저소음으로 작동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은 소음이 커서 정말 교체하고 싶었는데요. 역시 저전력, 저소음, 강력한 성능의 PC 파워는 돈값을 하네요.

120mm 슬리브 베어링 팬 기본 장착.

 

배기구 모습은 벌집형태로 처리가 되어있으며, 파워 전원 버튼과 전원 연결 부분이 있습니다.

 

 

파워서플라이 측면에는 ABSOLUTE Series 서플라이 명칭과 제품스펙표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 ABSOLUTE POWER 600W 케이블>

 

- VGA PCI-E 6+2 PIN 18AWG
 


 CPU 보조전원 4+4PIN 18AWG

 


SATA 18AWG

 


IDE 18AWG

 


메인 24핀 12V 18AWG,22AWG(이중), 5V 18 AWG, 3.3V 18 AWG, COM 18AWG, PS_ON 20 AWG, PWR_OK 20 AWG, N/C 22AWG

- AWG는 미국의 전선 규격으로써 파워서플라이에선 16AWG, 18AWG, 20AWG가 사용된다. 번호가 낮을수록 전선이 굵으며 번호 가 낮은(굵은것) 것이 더 안정적이고 비싸다고 합니다.

 

<제품 성능>

 


<컴퓨터에 설치>


손쉽게 설치할 수 있었습니다.

 

 <GPU-Z로 확인 : 외장 VGA (NVIDIA GeForce GT240) 사용시>

 

 

<OCCT TEST : CPU 온도, 전압확인>
약 30분간 간단히 테스트 완료되었고, CPU는 최대 62도를 넘지 않았습니다.



 전압은 CPU, VGA, HDD가 12.22V에서 시작하여 11.8V 정도로 떨어집니다. 가이드라인의
허용 오차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수준입니다.

 

<총평 & 마무리>



 


지금까지 마이크로닉스 ABSOLUTE POWER 600W 파워서플라이 제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최대 87%의 효율수치와 RoHs 인증, EZ 커낵터 적용, Active PFC 회로, DUAL 12V 출력, Auto Fan Control 기능 지원등 탄탄한 성능을 기반으로 새롭체 출시된 제품으로 80 Plus Standard급의 가격으로 Bronze급의 효율을 보여주는 가겯대 성능비가 우수한 제품입니다. 마이크로닉스 ABSOLUTE POWER 600W 는 최대 87% 달하는 성능수치를 보여주는 제품입니다. 80PLUS 브론즈 이상급의 효율수치를 보여는 제품입니다. 0.5W 미만의 대기 전력으로 전기 요금 절약을 할 수 있는 친환경 파워서플라이입니다. EZ 커넥터 적용으로 조립 시간을 단축할 수 있고 유지보수가 용이한 장점도 있습니다.
CPU 24pin 를 제외한 케이블은 슬리빙 처리가 빠져있는 부분이 아쉽습니다. 탄탄한 기본 구성과 마이크로닉스의 제품 명성 그리고 가성비까지 합쳐져 새롭게 출시된 마이크로닉스사의 ABSOLUTE POWER Series 제품이  500~600w 파워서플라이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을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