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동대문 DDP맛집 베트남 맛집 퍼퓰러

 

서울 중구 맛집 퍼퓰러 베트남 요리로 이색맛집 등극

 

금요일 저녁 폭우가 잠시 스치고 지나간뒤 비가 그치고 서울 DDP맛집 퍼퓰러를 찾았습니다.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4호선 8번 출구에서 조금만 걸어가면 나오는 베트남음식전문점이에요. 쉐프와 서빙 직원이 모두 베트남 사람이더라구요. 베트남음식점 퍼퓰러는 간판도 눈에 띄게 잘 만든 것 같아요. 포장도 가능한 식당으로 분보싸오, 퍼보, 반미 등의 베트남 음식전문점입니다.

퍼퓰러의 내부 인테리어 모습이에요. 거의 베트남 하노이식 인테리어를 하고 있더라구요. 매우 빈티지스러운 인테리어로 베트남 하노이를 여행하는 느낌입니다...베트남 현지 고급 식당에 방문한 듯 한 느낌이 들어서 매우 새로웠습니다. 

바닥은 타일로 되어서 더욱 베트남 스럽고 벽면은 거친 시멘트 처리로 더욱 베트남 하노이 느낌이 물씬 납니다..

퍼퓰러의 메뉴판 모습이에요...퍼보(양지쌀국수), 볶음쌀국수, 퍼보와 미니넴 세트, 껌팃보와 미니국수 세트, 분보싸오, 모닝글로리 볶음, 닭튀김, 반미, 넴 등의 메뉴가 있더라구요...저는 여기서 퍼보, 분보싸오, 반미, 넴, 콜라 주문하였답니다.

하노이, 사이공 맥주도 판매하네요...퍼퓰러는 하노이식 소고기 쌀국구와 소고기 볶음쌀국수 전문 식당이에요...하노이 관광대학 조리학과 판튀아잉 교수가 퍼퓰러의 주방을 총괄, 지휘하고 있다고 하네요...

주방쪽이 오픈형이고 주방에서 일하는 분들도 베트남 사람이더라구요. 

벽면에 간접조명과 베트남 사진들...그리고 빈티지 느낌의 벽면 참 인상적이죠..방쪽이 오픈형이고 주방에서 일하는 분들도 베트남 사람이더라구요. 

퍼보는 소고기 양지와 사골로 우려낸 육수의 하노이식 전통 쌀국수 인데요. 엄선된 사골로 15식나 우려낸 정통 쌀국수 입니다.  제공되는 새콤달콤한 베트남김치와 같이 먹으면 훨씬 맛이 좋답니다. 기본 양지쌀국수는 8500원이고 디럭스는 1만원이더라구요.

분보싸오는 비빔 쌀국수인데요..호치민에 있을때에는 비빔쌀국수에 짜조가 들어가거나 숯불고기가 들어간 것을 먹어보았는데 퍼퓰러에서는 하노이식 비빔쌀국수에요...직화로 구운 소고기에 각종 채소를 넣고 특제소스에 비벼먹는 시원한 비빔 쌀국수 입니다. 9500원의 가격이고 디럭스는 11000원이에요.

그리고 넴도 주문하였는데요...바로 짜조죠...라이스페이퍼에 돼지고기와 각종 채소를 넣어 만든 베트남식 튀김만두에요..

그리고 와이프가 좋아하는 반미에요..쌀국수에는 고수를 따로 나오는데 반미에는 고 수가 들어가있는 상태로 나오더라구요.


먼저 퍼보가 나왔어요....고기 양이 엄청 많이 들어있더라구요... 소고기 양지와 사골로 우려낸 하노이식 전통쌀국수 입니다. 고수와 레몬, 고추, 무피클은 따로 나오더라구요. 면발이 넓적한 면발이고 부드러운 면발이었어요. 소고기 맛도 좋고 국물맛도 아주 진하고 정말 맛있는 쌀국수 였습니다.

짜조는 겉은 아주 바삭하게 튀겨져 있고 속은 아주 알찬데요. 고기와 숙주나물 등이 어우러져서 아주 맛있는 짜조였어요.
라이스페이퍼를 튀겨서 더욱 바삭한 짜조였습니다.

속이 매우 알찬 짜조맛이었어요.

분보싸오도 나왔어요. 넴이 두개 들어가 있고 파인애플이 엄청 많이 들어가 있어서 더욱 맛있어요. 직화구이로 구운 소고기도 맛있었구요.  소스를 더 부어서 잘 비벼 먹으면 된답니다. 분보싸오 면발은 우리나라 멸치국수 면발처럼 얇은 것이더라구요.

소스는 짜조 찍어먹는 바로 그 소스 인데요...면은 얇고 각종 야채와 고기가 어우러져서 아주 맛있는 비빔면이 된답니다.
개인적으로 고수를 못먹어서 고수 넣지 않고 그냥 먹었답니다. 

마지막 메뉴는 반미에요...호치민에서는 고기를 갈아서 넣어주는데 하노이식은 직화구이로 구어진 돼지고기가 그대로 들어가 있더라구요.. 고수가 들어가있어서 저는 안먹고 고수를 좋아하는 와이프가 다 먹은 반미에요.

호치민에서는 딱딱한 바게트빵을 그대로 이용하는데 퍼퓰러의 반미는 빵도 고소하고 부드러운 빵이더라구요.

 

https://youtu.be/1onmCG1dz_E

 

정말 맛있고 배부르게 먹은 퍼퓰러 에서의 베트남음식들이었습니다. 베트남 하노이는 가보지 못했는데 DDP에서 하노이식 분보싸오, 짜조, 반미, 퍼보를 먹은 느낌이에요. 쌀국수, 분보싸오, 반미 모두 맛있었던 퍼퓰러의 베트남 전통음식이었습니다. 서울 중구 맛집 '퍼퓰러' 는 베트남 전문요리로 이색 맛집으로 등극하였다는 인터넷 뉴스 기사로도 소개되었더라구요.

http://www.newsfinder.co.kr/news/articleView.html?idxno=82382

 

http://www.newsfinder.co.kr/news/articleView.html?idxno=82382

 

www.newsfinde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