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국 흑사병 페스트 관련주

중국 내몽고 흑사병 페스트 발견후 페스트 관련주 정리!

 

중국 내몽고에서 흑사병으로 불리는 페스트 의심 사례가 발견되었다고 중국 환구시보가 7월 5일 보도하였습니다. 중국 최대 포털사이트 바이두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는 등 중국이 발칵 뒤집어졌다고 합니다. 환구시보에 따르면 중국 내몽고 의 한 병원 지난 4일 설명서를 통해서 '림프절 패스트'로 의심되는 환자가 발생하였다고 하였습니다.

현재 이 남성은 내몽고 우라터중기 인민병원에 격리되어 치료를 받고 있는데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이어 설상가상으로 엎친데 덮친격으로 중국 네이멍구 자치구에서 흑사병 페스트 환자가 발생했다는 소식에 7월 6일 월요일 흑사병 관련주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매우 높아졌습니다.

중국 내몽고 흑사병 페스트 발견 후 페스트 관련주 정리

주식투자 커뮤니티 등에서는 '흑사병관련주'로 흑사병의 원인으로 지목받는 생쥐 관련 산업이나 치료제로 알려진 페니실린 관련 기업들이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증권가에서 대표적인 기업들로 거론되는 업체는 삼성제약, 보령제약, 신풍제약, 종근당 바이오, 인트론 바이오, 우정 바이오 등이 있습니다.

보건용마스크를 생산하는 국제약품과 웰크론 등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중국 신화통신에서는 지난 1일 몽골 보건당국이 서부 코바도 지역에서 현지 남성 두 명이 흑사병 확진 판정을 받아 격리치료 중이라고 보도하였습니다. 형제인 이들은 다람쥣과의 일종인 마멋을 불법으로 사냥해 함께 먹은 뒤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형은 위중한 상태로 전해집니다.

몽골 지방정부는 발생지역 인근에 계엄령을 내렸습니다. 이들 형제와 밀접 접촉한 146명을 격리 관찰 중이라고 합니다. 코바도 지역과 수도 울란바토르를 오가는 국내선 항공편도 운항이 취소되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자매지인 환구시보는 지난 5일 중국 네이멍구 자치구 보건위원회를 인용해 이날 네이멍구 바예나오얼시에서 페스트 의심 환자 1명이 발생했다고 보도했습니다.

흑사병은 쥐벼룩에 감염된 들쥐, 토끼등 야생 설치류의 체액이나 혈액에 접촉하면 전염될 수 있습니다.

 

중국 내몽고 흑사병 페스트 발견후 테스트 관련주 정리!

 

사람간에는 폐 흑사병 환자가 기침할 때 나오는 작은 침방울(비말) 등을 통해 전염이 가능합니다. 페스트는 인간과 인간 사이에서도 감염이 되기 때문에 방역당국을 긴장시키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내몽고 당국은 해당 지역의 3단계 경계령을 발동했습니다. 이 경계령은 올해 말까지 이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당국은 림프절 페스트는 인간과 인간 사이에서도 감염이 되기 때문에 시민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고 덧붙였습니다. 흑사병은 림프절 페스트, 폐 페스트, 패혈증 페스트 등으로 나뉩니다.

이번 내몽고에서 발견된 림프절 페스트는 감염된 포유동물이나 벼룩에 물려서 발생하는 세균성 질병입니다. 일반적으로 2일에서 6일 정도의 잠복기를 가지고 이후 오한과 38도 이상의 발열, 근육통, 관절통, 두통 증상이 나타납니다. 세계보건기구에 따르면 페스트는 치료하면 증상이 빨리 호전되지만 제대로 치료하지 않으면 성인 1명이 24시간 안에 사망에 이를 수 있다고 합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으로 인한 피해를 완전히 수습하기도 전에 페스트 의심환자가 발생하자 중국이 발칵 뒤집어 졌는데요. 중국은 미국이 강력하게 반대하였음에도 '홍콩 국가 보안법'을 통과시켰습니다.  중국 흑사병 페스트 환자 발생해서 중국 페스트 차단이 비상입니다. 환구시보에 따르면 중국 내몽고의 한 병원은 지난 4일 성명서를 통해 림프절 패스트 로 의심되는 환자가 발생했다고 밝혔는데요.

 

중국 내몽고 흑사병 페스트 발견후 페스트 관련주 정리 

 

현재 이 남성은 내몽고 우라터중기 인민병원에 격리되어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빨리 호전되어 나아지면 좋겠네요. 세계보건기구에 따르면 페스트는 치료하면 증상이 빠르게 호전된다고 하지만 제때 치료를 하지 않으면 성인 1명이 하루만에 죽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치사율이 꽤 높은 흑사병이에요. 중국 누리꾼들은 "코로나 19가 아직도 진행중인 상태이고 언제 끝이 날지도 모르는 상황인데 미국이 중국에 계속 바이러스를 퍼뜨리고 있는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internet data > 뉴스, 드라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년도 최저임금 8720원  (4) 2020.07.14
710 부동산대책 정리  (6) 2020.07.10
양준혁 결혼  (4) 2020.06.28
덱사메타손 관련주  (2) 2020.06.17
617부동산대책  (4) 2020.0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