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찬원 코로나 확진 안타까운 이유 ㅜㅜ

요즘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는 이찬원의 코로나 확진 소식이 전해지면서 방송가가 발칵 뒤집힌 모습입니다. 이찬원 코로나 확진 후폭풍으로 이찬원이 출연했던 TV조선 상암동 사옥은 폐쇄됐고 임영웅 등 동료들 역시 줄줄이 자가격리 조치 됐습니다.

이찬원이 어디에서 언제 코로나에 걸렸는지 동선에 대한 역학조사 결과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다만, 이찬원 코로나 확진 진전에 공개된 충격적인 음주 습관을 보면 술을 마시다 코로나에 감염된 것이 아니겠느냐는 추측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찬원 코로나 확진

이찬원이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다는 소식이 전해진 것은 2020년 12월 3일 목요일 입니다.
소속사 뉴에라프로젝트는 공식 입장문을 통해 “이찬원이 3일 새벽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고 이에 따라 이찬원은 즉시 자가격리에 들어갔으며 방역당국의 지침에 따라 필요한 조처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현재 이찬원 님과 관련된 모든 관계인은 즉시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일부는 이미 검사를 완료하고 자가격리 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이와 관련해 즉시 모든 활동을 중단하고 충분히 안전한 상황이 확보될 때까지 방역당국의 지침을 따라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다. 아티스트 관리에 있어 부족했던 점에 대하여 매니지먼트 담당자로서 송구하다는 말 전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찬원 코로나 확진 후폭풍

이찬원의 코로나 확진 소식이 전해지면서 방송가 역시 비상에 걸렸습니다. 함께 방송에 출연하는 동료들을 비롯해 스태프들까지 밀접 접촉자가 많을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가장 먼저 비상이 걸린 곳은 TV조선입니다. 먼저 TV조선은 공식입장문을 통해 “2일에서 3일로 넘어가는 새벽 이찬원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는 연락을 받았다”며 “이찬원이 1일 ‘뽕숭아학당’ 녹화에 참여한 바, 해당일에 녹화에 참여했던 모든 출연자와 전 스태프에게 공지가 됐다. 밀접접촉자와 상관없이 전원 코로나 검사 진행 및 자가격리에 들어갔으며, 보건당국의 조치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이찬원과 동선이 겹치거나 접촉이 있었던 아티스트, 스태프, 직원들 모두 코로나 검사 및 격리를 안내하고 있다. 특히 자제 방역시스템을 최고 단계로 상향 조정하고 상암동 사옥은 일정 기간 동안 폐쇄 하는 등 고강도 선제적 대응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방송가 연쇄 비상

이찬원과 함께 출연한 출연자 역시 검사 대상자로 분류되면서 다른 방송사와 다른 프로그램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붐의 사례인데요. ‘뽕숭아학당’, ‘사랑의 콜센터’에 출연 중인 붐이 코로나19 검사를 기다리는 동안 MBC ‘구해줘! 홈즈’ 팀은 이번주 녹화 일정을 취소했습니다. 붐이 출연하는 tvN ‘놀라운 토요일-도레미마켓’도 상황 파악에 나섰습니다. 개별 방송사를 넘어 방송가 전반에 후폭풍이 이어지고 있는 셈입니다.

이찬원 충격적 음주 주량


이찬원의 코로나 확진 소식이 전해지기 직전 방송된 TV조선 '뽕숭아학당'에서 이찬원이 일주일 대부분을 술을 마신다고 고백하면서 충격을 안기기도 했습니다.

방송에서 붐은 이찬원의 문진표를 보고 "알코올 냄새가 확난다"라고 말했는데요. 그러면서 붐은 "일주일에 술 마시는 횟수 5번. 약간 줄어든 것 같은 느낌도 든다"고 말하며 이찬원의 문진표 내용을 공개했습니다.

이어 붐은 이찬원에게 "소주 3변인데 앞에 지운 자국이 있다. 6 아니냐"고 물었고, 이에 대해 이찬원은 4병으로 썼다가 3병으로 지웠다고 털어놨습니다.

방송에서 이찬원은 최대 주량으로 스무 살 때 소주 9병이었다고 적어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이찬원이 거의 매일 적잖은 양의 술을 마시면서 사실상 알코올 의존증적인 모습을 보이면서,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이찬원이 술을 마시러 다시는 과정에서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이 아니겠느냐는 말도 나오는 모습입니다.

이찬원 프로필

출생 : 1996년 11월 1일 (24세)
경상남도 울산시 울주구 언양읍
(現 울산광역시 울주군 언양읍)
국적 : 대한민국 
본관 : 하빈 이씨 (河濱 李氏)
신체 : 176cm, 62kg, 270mm, B형
가족 : 아버지(1960년생), 어머니(1972년생)
남동생(빠른 1998년생)


학력 :
대구선원초등학교 (졸업)
성곡중학교 (졸업)
경원고등학교 (졸업)
영남대학교 (경제금융학 / 휴학)
병역 : 육군 제25보병사단 병장 만기전역
소속사 : 뉴에라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