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상 모든 것에 대한 리뷰사이트인 레뷰를 통해서 감성발라드 가수 조은씨의 그리워진다 싱글 앨범을 감상할 수 있었다. 처음 보는 가수이고, 처음 들어보는 그의 노래는 다시 발라드의 매력속에 빠져들게 해주는 것 같다. 짙은 눈썹과 초점잃은 눈동자를 볼 수 있는 그의 싱글앨범 시디 앞면 자켓은 그리움을 짙게 베어 있는 느낌이다. 헤어진 연인이 생각나는 분들에게 매우 추천할만한 감성적인 발라드 넘버이다. 싱글 앨범에는 3곡이 수록되어 있다. 타이틀곡 '그리워진다' 외에 어쿠스틱 버젼과 연주곡 버젼이 수록되어 있다.


오랜만에 국내 가요의 싱글 디지팩 앨범 버젼을 듣게 되니 먼지 묻은 나의 CDP도 정말 오랜만에 움직일 수 있게 되었다.
싱글 수록곡 '그리워진다' 는 박정욱 작곡, 오름 작사이며 편곡은 최일호가 하였다. 거의 뭐 완벽한 감성발라드라서 느낌이 아주 좋다. 아쉽게도 가수 조은은 군대에 갔다고 한다. 2년 뒤에 돌아와 한국 발라드 가요계에 큰 인물이 되면 좋겠다.
최근 가수 조성모도 활동을 재개하였으니 신구 조화를 멋지게 이뤄서 멋진 발라드 가요를 공중파 TV에서도 자주 보고 들었으면 좋겠다.
가수 조은의 팬까페 주소는 http://cafe.daum.net/echoeun 이다.


그리워진다

Executive Producer 곰돌이
Producer 이경진
Music Producer 박정욱
All Composed by 박정욱
ALl Lyriced by Oreum
All Arranged by 최일호
Recorded by 김균중 허은숙
Recording Studio VELVET
Mixed By 김균중
Mix Studio VELVET

-CREDITS-
Mastered by 전훈
Piano 최일호
Drums 안병범
Guitar 박경호
Bass Guitar 박정욱
Chorus JUST
String Arranged by 최일호
Conducted by 최일호
Designed by 정용훈





 

조은이라는 가수에 대해서 전혀 알지못했는데 인터넷을 찾아보니 MBC 인기드라마였던 내조의 여왕에서 시간이 흐르면이라는 노래로 OST에 참여도 하고 다음팬까페 회원수도 3천명이 넘고, 3집 앨범까지 2년전에 발표한 그런데로 인지도가 있는 가수였다. 이번 싱글곡 그리워진다는 박정욱 작곡가가 가수 조은과의 10년 우정으로 함께 작업한 곡이라고 하는데, 가수 조은의 감성적인 음색과 어우러져 애절한 발라드 음악이 아닐 수 없다. 못들어보신분은 얼른 뮤직비디오를 감상해보시고 바로 음반샾에 가셔서 들어보시거나 온라인 음반샾에서 온라인 구매하셔도 좋으실 듯 하다. 아니면 벅스뮤직이나 소리바다에서
MP3 온라인 구매를 하셔도 좋을 것 같다. 필자는 가수 조은의 싱글 앨범을 CD 음반으로 듣고 있지만 소리바다에서 MP3 곡구매도 하고 싶어진다. 가수 성시경, 가수 조성모와는 또 다른 느낌의 감성음유시인 가수 조은...



1. 그리워진다. (작곡 박정욱 작사 Oreum)
잔잔하게 피아노와 기타 선율로 시작되며 곧 조은의 낮은 음색이 들려온다.
4월 어느 오후의 창가에서 바라보다 우연히 보게된 아지랭이의 나른함과
6월 장마가 오기전 촉촉히 내리는 봄비의 느낌도 느껴지는 조은의 멋진 음색이다.
헤어진 연인이 그리워질 때 누군가 보고싶어질 때 조은의 '그리워진다' 노래를
들으며 그리움을 달래고 싶어진다. 코러스로 들을 수 있는 JUST의 '다시 사랑을 부른다' 부분 이후 참을 수 없는 그리움을 극대화시켜주는 듯 하다.
2. 그리워진다. (어쿠스틱 버전)
싱글앨범이 어느정도 대중화 되면서 어쿠스틱 버젼 또는 연주 버젼이 팬서비스
차원에서 이젠 보편화 된것 같다. 어쿠스틱 버젼에서는 조은의 애절한 감성 보컬을 좀더 집중해서 들을 수 있다. 드럼과 베이스 라인이 빠지고 어쿠스틱 기타 선율과 잔잔한 피아노 선율을 배경으로 코러스 라인도 없이 가수 조은만의 독백을
듣는 듯 하다. 너를 탐한 이 노래가 참아왔던 사랑을 말한다~~~~~ 에서 긴 여운을 남기고 마지막에 들리는 그리워진다라는 가사가 너무 가슴에 와 닿는다.
3. 그리워진다. (연주곡버젼)
싱글앨범의 마지막 트랙은 연주곡버젼이다. 커피 또는 차한잔 마시며 곡의 전체적인 느낌을 음미하고 좋은 연주곡 버젼이라서 너무 좋다. JUST의 코러스라인을 좀더 잘 들어볼 수 있어서 좋은 연주곡 버젼이다.
가수 조은이 군복무를 마치고 빨리 제대하여 그다음 정규앨범이 기다려진다.
가수 조은의 정규앨범이 그리워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