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 연금 수령 예상 액수 확인 국민연금 퇴직연금 개인연금 조회

연금 수령 예상 액수 확인
최근 한 은행에서 조사를 해 본 결과 40세 기준으로 300 ~ 500만 원 정도를 벌고있는 부부는 월평균 287만 원을 지출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사용하는 돈을 기준으로 생각해 보자면 노후에도 이 정도는 있어야 한다는 말입니다.
언제나 목표가 생기면 현 상황도 봐야겠지요? 내가 현 상황대로 간다면 받을 수 있는 연금액수를 볼 수 있는 사이트가 바로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 입니다. 오늘은 해당 사이트에서 연금 수령 예상 액수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

1)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 검색(주소는 하기 내용 참조)
100lifeplan.fss.or.kr/main/main.do

2) 회원 가입 및 로그인

회원가입 절차는 간단하나, 가입 이후 해당 사이트에서 심사 및 승인과정이 3 영업일 가량 걸립니다. 이 점 유의해주세요!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에 '내 연금조회'​에서는 사적연금기관(은행 16, 증권 28, 보험 32, 기타 4) 뿐만 아니라 6개의 공적연금기관(국민.공무원.사학.주택연금, 과학기술인공제회, 근로 복지공단)에서 가입한 연금을 모두 조회할 수 있습니다.

3) 내 연금 조회 클릭
4) 이후 해당 페이지에서 각종 정보 확인

특히 국민연금, 퇴직연금(DC,기업형IRP,개인형IRP), 퇴직연금 확정급여형(DB), 개인연금 별로 따로 조회가 가능하며, 가입한 각 연금의 가입자 구분, 연금종류, 예상연금수령액 등도 상세히 조회 가능합니다.

2. 연금 정보 상세

1) 국민연금

저의 경우, 2053년이 연금 개시 가능 년도이고 현재 가치로서 1,019,430 원을 받게 되겠습니다. 
생각보다는 좀 적은 액수네요.   

2) 퇴직연금

회사에서 저 대신 들어주고 있는 퇴직연금입니다. DC형으로 로 해서 TDF 상품으로 들어있습니다. 현재까지의 적립금은 319,036 원입니다.

3) 개인연금

제가 가입한 NH투자증권 연금저축펀드입니다. 여태까지 106만 원정도를 납입했습니다. 여기까지 간단하게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에서 내 연금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금감원의 금융전문가 (5년이상 경력의 국제공인재무설계사 <CFP> 보유자)로부터 무료 재무상담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상담방식]
대면 상담: 금융감독원 본원 1층
금융민원센터내 상담부스상담예약

전화 상담: 금융감독원 콜센터, 국번없이 1332
(7번 금융자문서비스)

<같이 보시면 좋은 컨텐츠>

 

직장인 대출 쉽게받을 수 있는 곳

직장인 대출 쉽게받을 수 있는 곳 요즘같이 경기가 좋지않은 시기에는 대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집니다. 막상 대출을 알아보려 하면 어디에 어떤 상품이 있는지 일일이 잧아보기기 쉽지 않습

elvenking.tistory.com

 

 

햇살론 대출자격조건 자세히 알아보기

햇살론 대출자격조건 자세히 알아보기 이번 포스팅에서 알려드릴 내용은 햇살론 대출자격조건 입니다. 햇살론 다들 많이 들어보셨죠? 신용등급 및 소득이 낮아 제도권 금융 이용이 어려운 서

elvenki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