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꿀마늘 만드는법

 

 

 

최근 들어 많은 분들이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꿀마늘 만드는법을 찾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꿀마늘 효능이 방송을 통해 널리 알려져서 그런 것 같은데요. 아직도 모르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 꿀마늘 만드는법과 꿀마늘 효능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꿀 마늘을 아시나요?

 

 

말 그대로 꿀마늘은 마늘과 꿀이 만나서 만들어진 이름이에요. 꿀에다가 마늘을 넣어서 만든 것인데요. 마늘이나 꿀 모두 항균기능이 있어서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최고의 조합은 더 높은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벌꿀은 정말 신이 내린 선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꿀벌 화분이나 로열 젤리 폴리스와 같은 여러 가지 선물도 주고 있기 때문에 벌은 세상에 없어서는 안되는 존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런 말도 있습니다. 꿀벌이 사라지게 되면 4년 안에 인류가 지구상에서 완전히 없어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요즘 요리 채널을 살펴보면 마늘이 절대 빠지지 않고 들어가고 꿀도 매우 자주 들어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양념처럼 사용되는 마늘과 꿀은 효능이 너무 좋다 보니 미국의 유명 타임지에서 10대 슈퍼푸드 선정했을 정도 입니다. 이것 모두 마늘에 들어있는 알리신 성분과 알리인이라는 성분 때문이라고 합니다. 

꿀마늘 효과

 

 

꿀마늘 만드는 법을 알아보기 전에 먼저 우리 몸에 어떤 효과를 가져다 주는지 알아보면 좋겠죠. 마늘과 꿀의 모든 장점만을 모아 놓은 꿀 마늘이 어떤 효과를 가져다주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혈압을 떨어뜨리는 작용을 하고 혈류를 개선시키는 작용도 합니다. 특히 우리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이라고 하는 LDL 콜레스테롤 수치도 떨어뜨려 준다고 합니다. 치킨과 파스타, 피자와 같은 음식을 많이 먹을 경우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없다고 하니 평소 식습관이 이러한 분들은 꿀마늘 만드는법을 무조건 숙지하여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세 번째 효과는 심혈관 건강을 유지시켜 주고 강력한 항염 소염 작용을 통해 염증을 줄여주고 여러가지 증상도 완화시켜준다고 합니다. 게다가 면역력을 키워 신체 전반에 건강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켜 준다고 합니다.  

 

 

항균 작용이 있다 보니 기침이나 감기와 같은 가벼운 질환도 쉽게 방어 해준다고 하는데요. 꿀마늘을 먹는 분들은 다른 사람이 환절기에 감기에 걸릴 때 전혀 영향이 없다고 합니다. 게다가 노폐물이나 중극속 배출도 잘 되어 피부가 매우 맑고 노화현상도 늦게 나타난다고 합니다. 

꿀마는 만드는 법

 

 

이제 여러분이 가장 궁금해 하셨던 꿀마늘 만드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꿀마늘 만드는법은 대표적으로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생마늘을 꿀에 담궈서 하는 방법이고 두 번째는 마늘을 찐 다음 꿀에 넣고 재우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먼저 꿀마늘 만드는법 중 마늘을 쪄서 넣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는 깐마늘을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주고 찜기에 넣은 후 약 10분 정도 쪄 주면 된다고 합니다. 10분이 지난 후 찜기에서 열기를 완전히 식혀준 후 꿀이 담긴 용기에 함께 넣어주면 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는 약 2주간 시원하고 어두운 곳에 보관 해주면 끝이라고 합니다. 

 

 

꿀마늘 만드는법 두번째인 생마늘로 만든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장 먼저 생마늘을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물기가 전혀 없도록 말려 줘야 합니다. 기호에 따라 통마늘을 그대로 넣어도 되고 잘게 썰거나 다져서 꿀을 넣어도 상관없다고 합니다. 

 

 

만약 다지는 경우 꿀과 골고루 합쳐질 수 있도록 계속 저어주는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약 일주일에서 10일 정도 시원하고 어두운 곳에 보관해 주면 끝이라고 합니다. 

부작용이 있을까?

 

 

꿀마늘 만드는 법을 알아보았는데요. 걱정이 많은 분들을 위해 부작용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마늘을 하루 적정량을 넘어서 먹게 되면 소화장애나 속쓰림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평소 꿀이나 마늘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사람이 먹을 경우 하루종일 고생할 수 있어 미리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꿀도 당분을 가지고 있어 많이 먹을 경우 혈당에 문제가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약과의 상호작용도 중요한데요. 자신이 복용하고 있는 약과 마늘, 꿀이 좋지 않은 관계라면 절대 먹어서는 안됩니다. 이점은 담당의사 선생님과 상담을 한 후에 진행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건강에 매우 좋다고 하니 한번 만들어 보시면 어떠실까요? 뇌혈관에 좋고 한번 먹어보면 계속 먹게되는 꿀마늘 입니다. 
아침마다 먹어주면 좋구요. 한국인 이라면 마늘을 싫어하는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로 마늘은 우리나라 음식의 주재료이죠. 실제로 다른 나라에서도 마늘을 향신료로 사용하는 경우도 많이 있어요. 마늘의 경우 몸에 좋다고 많이 알려져 있지만 강하게 느껴지는 향과 아린맛 때문에 단독으로 먹기에는 조금 불편함이 있지만 꿀마늘 만드는법 으로 아린맛을 빼고 조금 더 편하게 먹을 수 있으면 건강에 더 좋을 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