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용품] EO Tape 기능성 포장 박스테이프 사용기

여러분들은 어떤 박스테입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포장할 박스가 많다면 중국산 저렴한 박스테입을 오픈마켓에서 구매하여 사용하거나
택배 기사님한테 택배상자를 포장할 용도의 박스테입을 구해서 사용해도 됩니다.
포장할 박스가 소량이면 상관이 없지만 포장해야할 박스가 정말 많다면 기능성
포장 테입을 사용하면 시간 단축도 되고 사용자의 안정성 확보와 손쉽게 테입을
떼어낼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이번에 삼도 폴리텍에서 나온 기능성 테이프를
사용해보았는데, 무소음 테이프와 한쪽끝 5-7mm 부분이 끈끈하지 않은 테이프
2가지 제품을 사용해보았습니다. 이번 리뷰에서 삼도 폴리텍에서 나온 두가지
기능성 박스 테이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도 폴리텍에서 나온 EO Tape 중에 '원터치 테이프'의 모습입니다. 처음에는 일반 박스 테이프와 차이점을 알지 못했습니다.

처음에는 그냥 한쪽에 발바닥 모양의 이미지가 있어서 박스 테이프를 붙일 때 절약해서 사용하라는 표시인줄 알았어요. 같은 간격으로 발바닥 모양이 한쪽 측면에만 표시되어 있었거든요.

박스 테이프 안쪽에는 삼도 폴리텍 회사 이름과 주소지와 연락처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중국산 저가형 테이프가 아니고 국산 테이프라서 개당 단가는 조금 비쌀 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요.

그리고 함께 판매되고 있는 무소음 박스 테이프입니다. 일반 박스 테이프는 점착력이 좋아서 그런지 테이프를 뜯어낼때 소음이 무척 큰데요. 삼도 폴리텍의 EO 무소음 테이프를 사용하면 소음이 전혀 없어서 사용하기가 무척 좋습니다.

박스를 처음에 사용하기 전에는 시작점이 모두 표시되어 있지요..

살짝 떼어보니 정말 부드럽게 떼어지고 소음이 전혀 없더라구요. 고시원이나 절, 교회, 그리고 군대에서 야간에 조용히 군장을 신속히 싸야 할때와 같이 조용해야 하는 곳에서 사용하기에는 정말 좋겠는데요.

색상은 일반 박스테이프와 비슷해보입니다. 완전히 투명한 색상은 아니고 아주 약간 노랑색상을 띄고 있어요.


접착력은 매우 우수합니다. 방바닥에 머리카락과 먼지가 많아서 박스 테이프로 방바닥을 여러번 눌러주었더니 위 이미지와 같이 많은 먼지와 머리카락이 잘 붙더라구요. 접착력은 일반 박스테이프와 큰 차이는 없습니다.

 

박스 테이프를 사용할때 시작부분이 달라 붙어 있으면 박스 테이프를 신속하게 사용하기가 어렵습니다. 시작점을 찾아내어야 되어서 여러번 반복해서 박스테이프를 돌려보면서 시작점을 찾게 되는데 눈까지 나쁘신 어르신들은 더욱 사용하기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물론 오픈마켓에서 박스테입을 여러개 구매시에는 옵션 상품으로 위 이미지와 같은 박스테이프 부착하는 기계를 별도로 구매하여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필자가 지금까지 자주 사용하는 박스테이프 부착하는 플라스틱 도구에요. 박스테이프를 사용할때 꽤 편리합니다. 손을 다칠 염려도 없고, 칼이나 가위를 사용할 필요도 없구요.

필자가 현재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박스테이프는 오픈마켓에서 구매한 것으로 개당 단가가 저렴하여서 많이 구매하였습니다. 그래도 박스테이프도 예전보다 가격이 많이 오른 것 같아요. 중국에서 수입하는 중국산이 저렴하고 사용하기 좋지만 너무 끈끈한 부분이 많아서 단점은 있기는 있습니다. 시작 부분은 모든 박스테이프가 표시되어 있어서 시작 부분을 잡고 떼어낸후 칼이나 가위로 잘라서 사용하게 됩니다.

그럼 다른 박스 테이프를 살펴볼까요? 대부분의 업체들은 자신의 회사 로고가 표기된 박스테이프를 많이 사용하더라구요. 위 이미지를 보시면 필름나라라는 카메라 악세사리 판매 쇼핑몰의 박스테이프 모습입니다.  

위 이미지는 스킨하우스라는 화장품 쇼핑몰 박스 테이프 모습이에요. 역시 회사 로고가 표기되어 있네요.

회사 로고가 없는 경우는 일반 박스테이프를 사용하기도 하지만, 위 이미지처럼 택배 회사에서 제공되어진 박스테이프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위 이미지는 (주) 썬포토라는 역시 카메라 쇼핑몰 회사의 박스 테이프 모습이에요. 회사 홍보도 되고, 빨간색이라서 눈에 확띄는 장점도 있네요. 그러나 박스테이프의 기본적인 기능은 같습니다. 떼어내기가 불편하고, 소음도 큰편일테구요.

위 이미지는 일반 박스테이프 중에서 투명한 테이프입니다. 많이 사용되어지는 종류이죠.

필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박스테이프의 모습인데, 옥션에서 구매해서 그런지 옥션 로고가 박스테이프 윗면에 인쇄되어 있습니다.

▲ 삼도 폴리텍의 EO 기능성 테이프의 모습입니다. 한쪽 측면에 5-7mm 정도는 점착성이 없는 부분으로 되어 있어서 처음 사용시 시작점을 찾기가 굉장히 편하며 박스에 부착한 뒤에도 다시 떼어내기가 정말 편리한 기능성 박스 테이프입니다.

▲ 박스에 부착한 상태에서 떼어낼 때 위 이미지처럼 부착되지 않는 측면 부분이 있어서 떼어내기가 정말 편리하더라구요.


▲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삼도 폴리텍의 기능성 EO 박스 테이프입니다.



 

삼도 폴리텍의 기능성 박스 테이프인 EO Tape는 장갑을 착용한 상태에서도
사용하기가 편리합니다. 세계 최초로 테이프에 한쪽 부분이 미 점착 부분으로
되어 있어서 신속한 박스 개봉 또는 신속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의류 포장 박스의 경우 칼로 개봉하다가 내용물 파손 위험이 있을 수 있는데,
EO Tape는 파손 위험이 없고, 사용방법은 일반 박스 테이프와 같지만, 친환경 제품으로
물류기업 포장 작업자에게 매우 적합하고, 쇼핑몰이나 오픈마켓 사업자에게도
매우 적합한 박스 테이프입니다. 또한, 눈이 어두우신 고령자에게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박스테이프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