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 와이파이 유무선 공유기 추천 넷기어 R6850

기존에 집에서 사용하던 유무선공유기는 6,7년 넘게 사용 중이었는데요. 기가인터넷이 대중화되고 있는 요즘 유무선 공유기에 대한 관심도 많이 높아졌죠. 거의 매일 스마트폰으로 게임과 유튜브 등을 보고 있는데요. 5G 폰인 LG V50을 사용하고 있어서 AR, VR 콘텐츠도 매일 이용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와이파이 속도나 품질에 좀 더 높은 비중을 두고 유무선 공유기 제품을 선택하게 되는데요. 넷기어에서 출시한 스마트 유무선 공유기 R6850 제품을 사용해보았습니다.

802.11ac 칩셋이 적용된 2.4GHz / 5GH 듀얼밴드로 통합 AC2000WIFI와 기가비트 이더넷 속도를 제공하는 유무선 공유기예요. 특히 고출력 외부 안테나를 통해서 주택 전체를 커버하는 안정적인 WIFI 범위를 제공합니다.

 

박스를 개봉해보았습니다. 구성품은 AC2000 스마트 와이파이 공유기 본체, 이더넷 케이블, 빠른 설치가이드, 전원 어댑터로 간단하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넷기어 AC2000 스마트 와이파이 공유기 본체 모습이에요. 윗면이 유광 하이글로시로 적용되어 매우 고급스러운 느낌이에요. 넷기어 로고가 보이고 상태 확인을 위한 LED가 넷기어 로고 밑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총 3개의 고출력 안테나가 탑재되어 있네요. 집 전체에 안정적인 무선신호를 전달해줄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R6850 유뮤선공유기에는 4X4 쿼드 스트림, 향상된 QoS 기술, MU-MIMO, 빔포밍+ 등 최신 기술들이 적용되어 무선 음역 지역을 줄여주며, 동시에 사용하는 모든 기기에 최적화된 무선 신호를 제공해주어 미디어 스트리밍 시 안정적인 연결성을 제공해줍니다.

 

 

 

 

후면에는 하나의 인터넷 포트와 4개의 랜포트가 제공되어 있고, USB 2.0 포트도 있어서 외부 저장장치를 연결하여 간이 서버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밑면에는 열방출을 위한 많은 에어홀이 보이네요. 발열로 인한 성능 저하를 최소화해줍니다. 

설치를 완료하면 기본적으로 설정된 무선신호가 잡힙니다. 초기 비밀번호는 본체에 처음에 붙어 있던 비닐 위에 스티커에 표기되어 있어요. 와이파이에 연결 후 웹브라우저를 실행하면 자동으로 routerlogin.net으로 연결되어 초기 세팅이 진행됩니다. 순서대로 따라 하기만 하면 쉽게 완료가 됩니다. 관리자 프로그램인 지니는 모바일과 웹브라우저에서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고급 설정탭에 있는  세부적인 여러 항목들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무선 고급설정 항목에서 무선인터넷 성능을 향상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설정을 인터넷 지니페이지에서 설정할 수 있지만 전용 어플인 나이트호크를 설치하면 와이파이 설정을 더 편리하게 해 줄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속도도 측정해보았어요. 다운로드 235 Mbps/업로드 165 Mbps로 매우 빠른 속도를 보여주네요. 

넷기어 유무선공유기가 꽤 성능이 우수한 제품이지만 가격대가 좀 높은 편이긴 합니다. 유무선 공유기 넷기어 R6850 제품은 중요한 기술들을 대부분 탑재하고 있으면서 합리적인 가격대를 맞추어 출시한 제품이라 빠르고 안정적인 와이파이 속도를 찾는 분들에게 추천드려 보는 제품이에요. 듀얼밴드라 2.4 GHz와 5 GHz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 제품 특징이 이전 제품들보다 3배 가까운 속도를 보여주는 제품이에요. 자세한 제품 설명과 구매는 아래 링크로 방문해보세요.
▶실구매자 리뷰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