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에서는 쇼핑몰, 커뮤니티, SNS 기능 등을 활용한 직·간접적인 홍보마케팅 방법과 블로그 활성화 방법을 통한 돈버는 온라
인 홍보비법을 다양하게 소개하고 있다.
저자 고영창은 노가다홍보의 창시자. SNS홍보의 달인, 인터넷 홍보 분야 최장기스테디셀러작가, 온라인홍보 분야
인기강사이다.
책의 디자인은 썩 마음에 들지는 않는다. 온라인 홍보 비법은 잘 소개되어 있지만 책이 잘 팔릴만한 디자인 비법은 어려운 것일까?
1장에서는 필자의 성공 스토리를 통한 홍보 노하우를 전하고 있으며, 2장에서 4장까지는 온라인 실전 홍보마케팅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사례와 함께 다루고 있다.
저자 고영창은 1999년 컴맹에 무자본으로 네오피아(개인홈페이지)를 시작하여 2년 만에 회원 20만명을 만들고, 2년 만에 쇼
핑몰 사업 월 매출 10억을 돌파하였다. 이 과정에 수많은 노가다 홍보비법을 창시했으며 지금까지 꾸준히 업그레이
드 시켜나가고 있는 노력형 천재다.
급변하는 인터넷 환경에서 10여 년 동안 언제나 한 발짝 앞서는 홍보마케팅을 하기 위해 늘 연구하고 실천하는 실천
가다.
책의 뒷편에는 저자의 홈페이지,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이메일 주소, 카카오톡 아이디가 적혀있다. 구입한 책을 '좋아요' 표시와 함께 사진에 담아 카카오톡으로 보내면 저자의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에 등록해준다는 내용도 있다.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분들이나 블로그를 운영해본 본들, 그리고 인터넷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면 이 책을 읽는 동안 아는 내용들이 꽤 많이 나온다.
기존에 알고 있던 내용에 저자가 경험한 다양한 홍보 비법이 자세하게 소개되어 있는 책이다.
많은 인터넷 사업자들이 홍보의 어려움 때문에 힘들어 한다. 온라인 홍보마케팅은 사용자나 주위 환경,
타깃, 시간, 시기 등에 따라 얼마든지 변할 수 있고, 상황에 따라 누가 얼마나 적절히 구사하느냐에 따라 승패가 좌
우된다. 그렇기 때문에 온라인 홍보마케팅 방법은 절대 외우지 말고 이해하라고 말한다.
그리고 온라인 시대에서 SNS 시대로 확장되고 있는 시점에 소셜미디어 마케팅과 SNS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 그리고
블로그 활성화 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핵심적인 내용을 알려준다. 이를 통한 새로운 홍보가 매출증가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보여준다. 인터넷 관련 사업자 중 온라인 홍보에 대한 아이디어와 돈 버는 방법을 터득하고 싶다면
이 책을 권한다. 아쉬운 점은 정말 돈 되는 알짜배기 비법은 책에서 빠져있는 느낌이다.
본 리뷰는 블로슈머 체험단에서 지원받아 직접 체험하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internet data > Living_Cultu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나와 PC케이스 필드테스트 신청 (0) | 2013.01.30 |
---|---|
다나와 스피커 필드테스트 신청 (0) | 2013.01.30 |
99.7% 탁월한 프라그 제거효과! 이번 추석에는 오랄-비 프리미엄 전동칫솔로 건강한 생활 되세요. (0) | 2012.09.05 |
인터넷으로 베트남어 배우기 (0) | 2012.08.21 |
Vietnam Samsung Digital Plaza (베트남 삼성 디지털 플라자 : 지역별 정보) (0) | 2012.08.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