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차 성능개선제 만도 마이스터 카텐셜(Cardential) 수령기

 

블랙박스 동호회에서 활동을 많이 하지는 못하였지만, 2번째 체험단으로 자동차 성능개선제 만도 마이스터 카덴셜(Cardential) 제품을 체험해보게 되었습니다.
LPG 차량을 운전하다보니 고속 주행(장거리)시에는 연비가 1L에서 9-10km는 나오지만, 시내 주행시에는 1L에 6-7km로 연비가 썩 좋지는 못한 레조 차량 운전자입니다.
필자는 처음 자동차 성능 개선제라는 제품을 써보는 관계로 저 역시 주관적인 느낌만으로 체험기를 작성해야 될 듯 합니다.

오픈마켓에서 검색해보니 카텐셜(400ml) 용기 한병에 8만 9천원 정도하네요. 자동차연료첨가제로 냉각수에 부어서 사용하는 제품인데, 매연감소, 연비향상, 출력상승, 소음감소, 항균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사 홈페이지 주소는 http://www.cartshop.co.kr/main/main_real.asp
여기이고, 인터넷 브라우저 제목표시줄에 친환경, 녹색성장, 연비향상, 연료절감, 탄소절감, 출력증강, 소음감소, 항균작용 이렇게 특징을 표시하는 문구가 인상적입니다.

▲ 필자의 차량은 레조 LS(2002년식) 입니다. 주행거리가 아직 4만km가 되지 않았고, GS칼텍스 충전소에서 40L 정도 충전하면, 시내 주행시 대략 260km 이상 주행거리가 나옵니다. 연비가 썩 좋지는 못한 편인데, 엔진 오일을 교환한지는 5-6개월 되었고, 냉각수도 그 시긴에 보충만 해주고, 전체 교환은 하지 않은 상태이고, 타이어는 새거로 4짝 모두 교환한 상태입니다.

▲ 자동차 성능개선제 만도 마이스터 카텐셜(Cardential) 의 제품 박스 모습이에요. 하늘색과 노란색으로 예쁘게 포장되어 있는 박스입니다. 검은색으로만 되어 있거나 단일한 색상보다는 이쁜 색상과 디자인의 포장박스 모습입니다.

▲ 박스의 측면에는 제품의 용도 및 효능, 그리고 사용방법과 사용상 주의사항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 반대쪽 측면에는 영어로 제품에 대한 소개가 나오고 있는데, 하단부에 LIG 손해보험 1억 배상 보험가입 문구가 보이고 있네요.

 

▲ 박스를 개봉해 보았습니다. 종이 한장과 제품 용기가 보이고 있습니다.

▲ 종이는 바로 제품 보증서입니다. 제품명, 제품 구성과 재질, 제품의 규격과 성분, 제품 사양, 그리고 제조사이름과 홈페이지 주소 및 A/S 문의 연락처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제조사는 주식회사 크라운이고, 차량별로 주입량이 다릅니다. 1톤 이상 화물차량은 주입하는 양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 종이 뒷면에는 제품 취급 설명서가 표시되어 있어요. 초보 운전자라면 필히 전문 정비사 또는 관계되는 전문이 에게 상의 한후 제품을 주입하면 되겠죠.

▲ 드디어 제품 용기의 모습입니다. 흰색의 깔끔한 제품 용기에 스티커로 제품의 로고와 영문 이름이 표시되어 있답니다.

▲ 제품 박스에서 보았던 LIG 손해보험 1억원 배상 보험 가입 문구도 역시 표시되어 있네요.

▲ 뚜껑을 열어보면, 비타민이나 의약품 용기 처럼 스티로폼 스티커로 밀봉되어 있습니다.


▲ 그리고, 마지막으로 카텐셜 원형 스티커가 있네요. 냉각수 뚜껑 위에 붙여주면 좋겠죠.

 

이상으로 자동차 성능개선제 만도 마이스터 카텐셜(Cardential) 수령기를 알아보았습니다.

지난주는 비도 많이 오고, 치과에서 사랑니도 뽑고, 몸 컨디션도 안좋았는데, 이번 주말에 LPG 만땅 충전하고 장거리 주행도 해보고, 연료 절감, 소음감소, 연비향상, 출력 향상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PG 차량이다 보니 언덕길 오를 때 예전보다 힘이 많이 딸리는 편인데, 자동 기어를 'D'에 놔도 예전에는 거뜬히 오르던 언덕길을 요즘에는 자동 기어를 '3'단에 놓고 언덕길을 오를때가 많고, 레조 차량이 특히 차량 하부 소음도 많은 편이고, 시내 주행과 고속도로 주행시 연비가 크게 차이가 나는 편이어서 연료절감제 초보 사용자인 필자가 어떻게 체험을 해야될지 아직 고민이 많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