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메라 필터가 자석처럼 붙으면 편할까? H&Y 마그네틱 UV+CPL 필터 키트

 

 

풍경이나 영상 촬영을 할때 필터를 사용하면 정말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데요. UV 필터는 항상 렌즈 앞에 장착하고 사용하는 편이고 가끔 CPL 필터 (Circular Polarizing Filter)를 사용하는데, 맑은날 유리창의 반사를 조절하거나 물 속의 환경을 표현할때도 사용하기 좋고 푸른 하늘을 담을때 가장 사용하기 좋은 필터에요. 

기존의 카메라에서는 표현하기 어려운 또다른 효과를 줄 수 있어서 사진을 촬영할때 꼭 활용하면 좋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의 필터는 돌려서 끼우는 방식이 대부분이었습니다.

H&Y 마그네틱 필터 키트는 종이 재질의 겉포장 외에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케이스에 들어 있어서
필터 휴대시 보호 케이스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CPL 필터는 UV 필터처럼 항상 렌즈에 장착하여 다니지 않으므로


이러한 휴대용 케이스는 꼭 필요합니다.이번에 H&Y 마그네틱 UV CPL 필터 키트를 사용해보았습니다. 필터를 장착하는 방식이 자석 방식이라서  장착 및 탈착이 정말 신속하고 간편하게 할 수 있더라구요.

신속하게 촬영해야 하는 풍경사진 촬영시 필터 교체시간을 줄여주고 좋은 장면을 놓치지 않고 촬영하는데 도움이 되는 H&Y 마그네틱 필터 키트 입니다.

H&Y 마그네틱 필터 키트는 종이 재질의 겉포장 외에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케이스에 들어 있어서 
필터 휴대시 보호 케이스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CPL 필터는 UV 필터처럼 항상 렌즈에 장착하여 다니지 않으므로 이러한 휴대용 케이스는 꼭 필요합니다.

예전에 필터 사용시 필터를 교체하다가 떨어뜨려 본적이 있었는데요. 그때 깨트리지는 않았지만 꽤 놀랐던 적이 있네요. H&Y 마그네틱 필터 키트는 자석 방식이라서 그럴 일이 거의 없답니다.

1,2년 전에 스마트폰 충전케이블로 자석케이블을 사용했었는데요. 아이를 키우다 보니 아이도 스마트폰 사용을 가끔 하는데 아이가 직접 충전케이블을 끼우고 빼기도 하는데 이때 충전케이블 단자가 망가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러나 자석 충전케이블로 바꿔서 사용하고 부터는 충전케이블 단자가 망가지는 일은 없었고 빛이 없는 어둠속에서도 충전케이블을 스마트폰에 연결하기가 매우 쉬웠던 기억이 있네요.

카메라 렌즈 필터가 자석방식으로 되어 있는 H&Y 마그네틱 필터 키트를 사용해보니 렌즈캡, CPL필터, UV 필터가 모두 자석방식으로 장착이 가능하니 정말 편하더라구요. 

H&Y 마그네틱 필터 키트에는 총3가지 버전으로 기본적인 UV 필터키트, 잡광을 차단하고 컨트라스트를 개선하는 CPL필터, 다양한 셔터스피드 조정이 가능한 ND 필터 키트가 있는데 저는 이중에서 UV, CPL 필터 키트를 사용해보았어요.

사용방법

사용법이 매우 간단한데요. 렌즈 어댑터를 스크류방식으로 껴주고 그 위에 사용할 필터를 자석식으로 붙여주면 됩니다.

자석식이라서 원터치로 탈착이 가능합니다. 렌즈 어댑터가 달려 있는 상태라면 다른 용도의 필터로 신속하게 교체가 가능합니다. 

비네팅 없는 초슬림 필터

3.1mm의 초슬림 필터라서 광각에서도 비네팅이 없습니다. 특히 UV필터는 마그네틱과 스크륩 방식으로 동시 지원하여서 렌즈에 바로 장착할 수 있고 그 위에 CPL 필터 등을 자석식으로 장착하여 촬영하여도 비네팅이 발생하지 않는답니다.

독일 쇼트 광학유리, 멀티나노코팅과 방수 방유 코팅

최고의 투과율을 자랑하는 독일 쇼트 의 광학유리를 사용합니다. 멀티나노코팅으로 매끄럽고 강한 내구성이 특징이에요.
방수, 방유 코팅은 스크래치에 강한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사진을 촬영하고 프로그램으로 후보정을 많이 하는 편이라 필터에 대한 사용빈도가 예전처럼 많지는 않지만, 빛반사를 억제해주는 CPL 필터를 사용하면 좀더 다양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데요. 

H&Y 마그네틱 MRC UV, CPL 필터 키트를 사용한다면 촬영 현장에서 신속하고 간편하게 필터를 교체하여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CPL 필터 구매시 팁이 있다면 본인이 보유한 렌즈 중 활용도가 높고 구경이 큰 필터로 구매하고 구경이 작은 렌즈에서도 사용시에는 스텝 링 등을 활용하면 다양한 렌즈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H&Y 마그네틱 MRC UV 필터를 사용한다면 UV 필터 자체가 스크륩 방식과 마그네틱 방식을 동시에 지원하므로 어댑터링 없이 바로 렌즈에 장착할 수 있고 여기에 CPL 이나 ND 필터 세트도 추가로 구입하여 사용한다면 UV 필터 위에 바로 탈부착이 가능한 점이 좋고 렌즈 캡 역시 자석식이라서 더욱 편리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