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예전 8년 이상된 린나이 보일러를 사용할때보다 대성 셀틱 콘덴싱 가스보일러를 사용하니 훨신 집안이
따뜻합니다. 마룻바닥도 뜨끈뜨끈하구요.  보일러 온도조절기를 통하여 외출시에는 25도, 난방시에는 50도에서 최대 80도까지 설정할 수 있어서 적정한 온도로 설정하여 난방비를 더욱 줄여줄 수 있습니다.
또한 시간예약 기능이 있어서 최고 6시간까지 1시간 단위로 보일러 작동을 할 수 있으므로 보일러 켜두고 잠들었을때에 가스 비용을 줄일 수 있어서 더욱 효과적인 대성 셀틱 S라인 가스보일러입니다.
에너지 소비효율이 87.1% 라고 보일러 몸체 중간에 스티커에 표시되어 있습니다다. 고효율 기자재라는 것을 바로 알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각방으로 연결되어 있는 온수 파이프와 밸브입니다 . 몇년전에는 가스비를 절약해보려고 잘 사용하지 않는 방이나 부엌쪽 연결 밸브를 반으로 줄여보기도 했지만 가스비 절약에는 별 도움이 안되었고, 최근 뉴스에서도 가스비 절약에는 도움이 안된다고 나왔습니다. 전기장판, 전기히터와 함께  최대한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이 난방비 절약에 가장  도움이 될듯합니다. 이상으로 대성 셀틱 S라인 콘덴싱 가스 보일러의 난방편 후기를 마치고 다음편에서 온수편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