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감마레이 2010년 4월 20일 화요일 홍대 V-Hall 내한공연 후기...



2008년 일산 킨텍스에서 열렸던 헬로윈+감마레이 합동공연은 보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 2010년 4월 20일 홍대 V-Hall에서 감마레이 공연을 보았네요. 이벤트에 당첨이 되어서 공짜로 티켓이 생겨서...선배하고 같이 공연 보러 갔어요.  공연 보기전 돈까스 먹고...신나게 공연장으로 고고씽 하였습니다. 오프닝으로 우리나라 밴드 Awake at dusk가 먼저 나와서 3곡 정도 부르고 들어갔습니다. 프로그레시브 메탈을 환상적으로 들려주는데요. 키보드 있고, 베이스맨이 외국인 이더라구요. 여성 베이스면 더 눈길이 가지만, 뭐 외국인 베이스 주자도 괜찮더라구요. 그다음 멜로딕 스피드 메탈팀인 우리나라 밴드 Legend가 나와서 신나는 멜로딕 스피드 메탈을 들려주었습니다. 역시 스피드 메탈은 드러머가 고생이더라구요. 좁은 공간에서 드러머만 죽어날 듯...보컬과 기타연주자만 기억하는 더러운 메탈 세상... 드러머에게 Pay를 더 줘야 할 듯..아니면 맥주라도 몇 병 더 줘야 할 것 같아요.

우리나라 2팀의 오프닝이 끝나고 드디어 감마레이 등장하여 1시간 30분 남짓 멜로딕 스피드메탈의 정석을 그대로 들려주었습니다.
올림픽 홀이나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주말에 하면 그래도 천명이상 관객 모일텐데 왜 하필 평일 저녁 홍대 V-Hall에서 하였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그것도 지하 3층...불이라도 나면 얼루 대피하라고... 담배 연기도 환풍 잘 안되었던 것 같은데요.
열악한 공연장에서 감마레이 4명의 멤버와 감마레이 매니아들 정말 대단히 열정적으로 공연을 즐겼습니다.



사진, 동영상 촬영 금지라서 원래 동영상 찍으면 안되는데 아이폰으로 몰래 동영상 몇 커트 찍었는데 잉...~~ 소리가
안들어갔네요...이럴수가...어두운데다가 안전요원이 옆에 있으니 신경을 못썼네요. 마지막 동영상만 소리가 들어갔는데
감마레이 무대 인사하고 팬들에게 기타 피크 던져주고 4명의 멤버 모두 손잡고 인사하고 들어간 뒤 였거든요. 아이폰으로 공연하는 소리 1시간 가까이 녹음도 했는데.. 잉...녹음된 것은 소리 다 뭉게지고...나머지는 소리가 안들어가 있네요.... 아이폰도 이거 이거 급한 상황에서 문제 있네요.. 기기 이상은 아닌데...왜 소리가 녹음 안되었는지... 공연장 앞에서 그것도 스피커 옆에서 공연을 봐서 귀가 아프지만..
그래도 가까이서 카이한센도 보고...공연 끝나고 관객 인사할때 카이한센의 다리와 손도 만저 보았네요. 공연 끝나고 갈 사람은 우측...사인 받을 사람은 좌측인데... 감마레이 시디 한장 없는데..사인 받을 곳도 없고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일찍 공연장을 빠져나왔죠. 집에 찾아보면 1996년에 구입한 감마레이 라이브 앨범 Alive '95 앨범은 테입으로 있을 것 같네요. 공연 보기전 화장실에서 담배 한가치 주신 감마레이+헬로윈 매니아님께 감사드리네요. 담배 끊은지 24시간 정도 되었었는데...그래도 감마레이 공연장에서 담배 한대 피우니 좋네요. 맥주 한캔 마시고 저도 열심히 팔 흔들면서 즐기었습니다. 역시 감마레이의 신보 앨범에서 to the metal이 귀에 들어오고, 1996년에 참 많이도 들었던 감마레이의 Rebellion in Dreamland도 좋았고, 앵콜 곡에서 들을 수 있었던 Ride The Sky도 좋았구요.

http://www.gammaray.org/  감마레이 홈페이지 주소랍니다.  시간나시는 분들은 한번 방문해보세요.
감마레이 트위터 아이디는 아직 못 찾았네요. 이번 공연에는 20대 학생부터 외국인 몇 명 보이고, 40대 직장인까지 많은 연령층이 감마레이 공연을 즐기셨습니다. 곧 딥퍼플 내한공연도 오고, 동두천 락페스티벌과 ETP 페스티벌, 부산록페스티벌, 펜타포트 록페스티벌, 지산밸리록페스티벌이 오네요. 올 여름에는 삼계탕 든든히 먹고 힘 좀 내서 록페스티벌을 즐겨야 하겠습니다. 우리나라 물가만 많이 오르지 않았어도 다 보는 건데...몇 년전 록페스티벌 때보다 물가가 너무 많이 오른 것 같아요. ㅠ.ㅠ.

감마레이 이번 공연 포스터입니다. 멋있죠.
홍대 V-Hall 약도에요. 일마레 건물 지하 3층입니다.

감마레이 밴드 로고와 이번에 새로나온 감마레이의 신보 앨범 『To The Metal』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