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Review/생활가전

건조기 추천 TOP 7

엘븐킹 2020. 11. 6. 23:51

건조기 추천 TOP 7 

세탁기나 냉장고에 이어서 건조기가 생활필수품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아직 써보지 못하신 분은 있어도 한 번 사용해보면 정말 쓰기 잘하였다고 생각하게 되는 건조기...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황사가 많이 오는 봄이나 눅눅한 날씨의 장말철 여름에도, 알레르기가 판을 치는 가을에도, 눈 내리는 겨울철에도 건조기 하나만 있다면 365일 내내 언제나 뽀송뽀송하게 옷을 입을 수 있는 신세계를 만날 수 있습니다. 건조기의 먼지 제거 기능도 좋을 테고 냄새 제거는 물론이고 살아가는 삶의 질도 높여주는 건조기... 그러나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아서 꼼꼼하게 알아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건조기 추천 제품과 건조기 원리, 장점과 단점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건조기 원리

건조기는 뜨거운 공기를 돌게하여 세탁물의 물기를 수증기로 바꾸어 외부로 빼내어 건조하는 원리예요. 건조 방식은 공기를 데우는 방식에 따라서 전기식과 가스식으로 나뉩니다. 


전기식은 크게 히터식과 히트 펌프식으로 나눌 수 있는데 히터식은 전기 히터로 공기를 직접 가열(70~75도) 하며 가스식에 비해 건조시간이 느리고 1회 사용비가 높은 편이에요. 

히터식은 구방식으로 국내 삼성이나 엘쥐사는 히터식 신제품 출시를 중단한 상태입니다. 
전기 히트 펌프식은 직접 가열이 아닌 컴프레서가 외부 공기의 열에너지를 모아 따뜻한 공기를 공급하여 저온 제습 (50~60도) 하는 방식으로 세탁물의 손상이 적은 대신에 가격대가 높은 편이에요. 

가스식은 가스로 공기를 직접 가열하여 80~100도 정도로 건조시간이 빠른 편이지만 배관 공사 비용이 발생하고 설치 환경에 제약이 따르는 단점이 있습니다. 

건조기 장점

건조기는 사용하면 무엇이 좋을까요? 고온 살균으로 세탁물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세탁기를 돌려서 세탁을 하고 나서 빨랫줄에 걸어서 말리면 잘 마르지 않았을 때 쉰내가 나기도 합니다. 건조기를 쓰면 전기료는 좀 내면 이러한 세탁물 냄새는 안녕이겠죠. 장마철이나 비 오는 날에도 건조 걱정이 없어요. 신속한 건조로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보풀 및 먼지가 잘 제거가 됩니다. 이불 및 침구용품 세탁을 자주 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에요. 

건조기 단점
제습기도 오래 사용하면 소음이 발생하죠. 건조기도 소음이 있어요. 전력 소모가 높은 편이므로 여름철에 에어컨도 많이 사용하면 전기요금이 많이 나올 듯 예상되네요. 특정 직물의 수축현상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어느 정도 50% 건조하는 용도로 건조기 돌려줘도 좋을 것 같은데요. 

건조기 설치 시 주의사항
건조기는 세탁기와 가까운 곳에 설치하면 좋고 건조기 주변으로 공기가 충분히 순환될 수 있는 곳이 좋아요.
바닥이 견고하고 평평한 곳에 설치해야지만 소음을 줄일 수 있어요. 저온환경에서는 건조 시간이 늘어날 수 있으므로 설치장소를 잘 선택합니다. 일반 제습기와 비슷한 설치 주의사항 같네요. 건조기 대신 성능 좋은 저렴한 제습기 사서 돌려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건조기 구매 전 알아둘 사항
인버터는 모터의 속도를 바꾸는 기계로 전력 강도가 조절되어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해요. 인버터가 달린 히트 펌프식 건조기로 전시 게가 최대 10% 정도 절감이 됩니다. 듀얼 인버터 히트 펌프는 펌프가 2개인 제품으로 (엔진이 두 개인 제품) 전기세 및 건조시간까지 약 10% 정도 절감시켜줍니다.
버튼 잠금 기능 - 아이가 있는 경우 버튼 잠금 기능이 필수로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스태킹 키트 - 기존에 사용 중인 드럼세탁기 종류에 관계없이 건조기 직렬 설치가 가능한 받침대로 공간이 좁은 곳에서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콘덴서 - 빨래에서 뽑아낸 습기를 물로 변환시키는 장치로 건조기를 사용할 때마다 콘덴서를 자동 세척하여 직접 청소할 필요가 없어서 편리합니다. 콘덴서가 깨끗해야 공기 순환이 잘 되고 건조 효율이 높아집니다. 


1. 엘지 트롬 건조기 9kg 


자연건조와는 다르게 옷감이 딱딱해지지 않고 한 올 한 올 부드럽고 풍성하게 건조시켜주는 엘지 트롬 건조기 9KG이에요. 먼지에서 보풀까지 살균해주고 열풍으로 배출하여 더욱 위생적인 건조기 제품입니다. 울 소재나 기능성 의류 같은 소재도 맞춤 코스로 옷감 손상 없이 잘 건조해줍니다. 급수와 배수 및 가스를 연결할 필요가 없이 원하는 곳 어디에나 간편하게 설치가 가능해요. 건조방식은 전기식이고 용량은 9kg입니다. 장점으로는 겨울철에도 건조가 빠르고 소음도 적고 옷감 손상도 적어서 좋네요. 아쉬운 점은 킹사이즈 이불은 제한적으로 건조가 가능합니다. 

2. LG 트롬 듀얼인버터 건조기 


콘덴서 자동세척 시스템으로 직접 청소할 필요가 없어서 편리한 건조기로 항상 깨끗하게 유지가 가능합니다. 듀얼 인버터 히트 펌프 방식으로 건조시간을 단축시킵니다. 2중 안심 필터로 옷 속 먼지나 보풀, 머리카락, 동물의 털까지 모아주어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해요. 스마트 타이머 기능과 99.99% 살균 코스로 세탁만으로는 제거가 힘든 생활 속 유해세균까지 살균 건조가 됩니다.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식 건조방식이고 9kg 용량이에요.


장점으로는 짧은 건조시간, 적은 소음, 그리고 콘덴서 자동세척 시스템입니다. 아쉬운 점은 가격이 좀 비싸네요. 

3. LG 트롬 듀얼인버터 14kg


9kg 제품이 작다고 느끼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14kg 용량의 엘지 트롬 듀얼 인버터 14kg 건조기예요. 제품 내 배수통이 있어 집안 어디에나 자유롭고 간편하게 설치가 가능해요. 직렬 설치가 가능한 제품으로 좁은 공간을 활용하기 좋아요. 콘덴서 기능 및 살균코스, 2중 안심 필터로 안심하고 위생 건조할 수 있어요. 패딩 리프레쉬 코스로 패딩 의류도 풍성하게 볼륨감을 살려줍니다. 9kg 건조기가 작다고 느끼신다면 엘지 듀얼 인버터 14kg 건조기 추천해요.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식 건조방식이고 14kg 용량이라 아이 3명 이상 키우는 가정에서 사용하기 좋을 것 같네요. 이불 빨래 자주 하는 가정에서 사용하기도 좋고요. 장점으로는 킹사이즈 이불 건조 가능하고 스마트폰 연동 기능, 와이파이 탑재, 빠른 건조가 장점이에요. 아쉬운 점으로는 소음도 크고 가격도 비싸죠. 

4. 미디어 히트펌프 건조기 


저온 제습의 히트 펌프 방식으로 옷감 손상을 줄이고 낮은 온도로 옷감 속 습기를 제거하여 뽀송하게 말려줍니다. 
더욱 커진 10kg 대용량으로 이불, 커튼 등 큰 빨래들도 걱정 없이 건조합니다. 건조 시 각 모드에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습도 값을 인지하여 자동으로 멈추는 습도센서로 에너지 소비를 줄일 수 있어서 좋네요. 내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LED 조명과 대용량 물탱크로 사용이 편리합니다. 건조방식은 히트 펌프식이고 용량은 10kg 이에요. 장점은 옷감 손상이 적고 LED 내부 등이 있어 편리하고 안심 2중 필터가 있어요. 아쉬운 점은 소음이 크고 실크 전용 코스 기능이 없어요. 

5. 위닉스 텀블 건조기 


건조기 내 물방울 형상의 드럼 내부로 효율적인 공기의 흐름 및 건조물의 움직임을 유도하여 주름을 줄이고 디테일을 살려줍니다. 옷감 별 맞춤 케어로 손상이나 변형이 적어요. 주름이나 구김이 없는 실크 전용 코스로 발수 기능을 되살리는 아웃도어 전용 코스 등 다양한 부가 기능 들이 탑재되어 있는 건조기 추천 제품이에요  건조방식은 히트펌프식이고 용량은 8kg 이에요. 장점은 킹사이즈 이불도 건조가 가능하고 옷감 손상이 적고 다양한 부가기능이 있어서 좋네요. 아쉬운 점은 소음이 거슬리고 물통을 자주 비워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요. 

6. 삼성 그랑데 건조기 

드디어 삼성 건조기 소개에요. 국내 최대 207리터, 14킬로그램 용량의 큰 사이즈로 이불도 여유롭게 건조가 가능하고 1.8배 커진 건조통으로 많은 양의 빨래도 한 번에 건조가 가능합니다. 인버터를 뛰어넘는 하이브리드 건조 방식으로 건조시간이 짧아졌어요. 8개의 스마트 센서가 건조시간과 에너지를 조절하여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워시로 유해세균, 집 먼지 진드기 제거를 도와 부드러운 촉감을 느낄 수 있어요. 모터와 컴프레서 까지 12년 무상 보증으로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건조기 추천 제품이네요. 건조방식은 하이브리드 히트 펌프식이고 14kg 용량이에요. 
장점은 역시 킹사이즈 이불 건조가 가능하고 건조시간이 짧은 점과 12년 무상 보증기간이 있어서 좋네요. 아쉬운 점은 역시 소음이 크다는 점이에요.  

7. 미디어 3KG 미니 건조기 

1인 가구 또는 매일 빨로 말려야 하는 아이 옷을 전용으로 건조하고 싶으신 분께 추천드리는 제품이에요. 슬림한 사이즈로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아요. 스테인리스 드럼 회전으로 오염물질이 달라붙지 않아 깨끗한고 위생적으로 건조가 가능합니다. 열풍 건조로 배기 호스가 있어 밖으로 환기가 가능한 곳에 설치해야 합니다. 전기식 건조방식이고 3kg 용량이에요. 장점은 슬림한 사이즈이고 가격 대비 건조 기능이 좋네요. 아쉬운 점은 뚜거운 이불은 건조하기 어렵고 소음이 역시 크네요. 

여기까지 건조기 추천 TOP 7을 알아보았어요. 건조기 제품은 정말 사용해보신 분들이라면 정말 만족스럽게 사용할 텐데요.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든 세탁한 옷을 입는 데에도 찝찝한 마음이 들 수 있는데 건조기로 말린 옷은 아주 뽀송뽀송하고 먼지도 없어서 좋네요. 잘 말린다 하여도 가끔씩 쉰내 때문에 짜증이 나는데요. 건조기를 돌리고 난 뒤 나오는 먼지를 보신다면 구매하기를 잘 하였다는 생각이 드실 겁니다. 건조기는 이불과 수건을 위한 제품이라고 할 정도로 건조기 사용 후 수건이랑 이불은 확실히 뽀송함이 좋습니다. 엘지 제품이 소음이 적다고는 하는데 설치 위치나 사용하는 건조 용량에 따라서 차이가 있겠네요. 빨래를 널고 걷는 것이 손이 많이 가고 시간 소비도 있는데 건조기 하나 있다면 정말 편할 듯합니다. 

양배추 효능 아홉가지

타이어 공기압 적정 범위

이수역 맛집 곰집 산곰장어 산아나고 꼼장어 전문 맛집

방학동맛집 도봉구맛집 갈비1번지 숯불돼지갈비

녹 제거 방법 물때제거 휠세척 유막제거 홍여사세정제 H4

보정속옷 이너웨어 바디쉐이퍼 남자체형보정

중국 브루셀라병 집단 발생

취업성공패키지 총정리

디스플레이 수평형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