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의정부 제일시장 가는길, 넓은 고객 주차장




의정부 제일시장을 방문해보았다. 근처를 자주 지나가곤 했지만, 처음 와보는 시장이다. 의정부 제일시장은 1954년 개장하였고, 주소는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160번지이다. 건물구조는 지하1층과 지상3층(가~라동)으로 되어 있고 총 650 여개의 점포가 자리잡고 있는 시장이다. 다른 시장과 달리 의정부 제일시장은 500대 가량의 주차시설이 되어 있는 점이 편리하다. 시장을 이용하면 1시간 무료가능한 주차권을 제공하고, 시장 이용시 주차권에 도장을 받아오면 1시간당 3천원의 주차요금에서 1천원을 할인해준다. 그래도 1시간에 2천원은 조금 비싼 느낌도 든다.


의정부 제일시장은 가장 규모가 큰 현대화된 도, 소매시장으로 최근 가본 경동시장, 수유시장 보다는 확실히 규모가 커서 깜짝 놀랐고, 잘 정돈된 상가건물과 간판들이 아주 인상적이었다.


현재는 재래시장의 현대화로 지붕이 있으며, 이동에 편리하도록 3m나 되는 넓은 통로와 2층과 3층에 있는 넓은 주차장을 엘리베이터로 이용할 수 있다.


주차장에 설치되어 있는 엘리베이터 시설.


주차장 공간이 넓은 편이라서 우리동네 대형할인마트보다는 여유로와 보였다.


주차장 옥상에서 바라 본 어느 축산물도매센터.


날씨가 추운날이어서 고드름이 달려 있는 주차장 옥상이었다.


주차장에서는 쉽게 화장실을 찾아볼 수 있었다. 화장실 표시도 시장 상점 간판과 같에 만들어서 통일감이 있었다.


주차 공간이 정말 넓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의정부 제일시장이다.
주차요금은 30분에 1,000원인데, 주차권을 가지고 시장을 이용할때 도장을 받으면 된다.
도장을 받지 않으면 30분에 1500원이다. 시장을 이용하는 차량보다는 일반 차량이 많다고 한다.


화장실도 매우 깨끗하였다.


화장실에 설치되어 있던 히터기의 모습...먼지도 별로 없고 깨끗한 화장실에 히터까지 달려 있는 모습은 엘리베이터에 설치되어 있던 방향제와 함께 인상적인 모습이었다.


의정부 제일시장은 650 여개가 넘는 다양한 상점들이 있는데, 가동은 여성복, 한복, 아동복, 남성복 등의 의류를 판매하는 곳이 많고, 나동은 한복, 여성복, 커튼, 정육, 건어물 다동은 식당, 떡집, 고추기름, 정육 등이 있으며, 라동은 여성복, 침구, 남성복 등 의류관련 업체 그리고 번영회 사무실 및 보리밥 뷔페와 신우신협이 있다. 그 중심에 있는 좌판에서는 의류수선, 반찬류, 야채, 과일류, 분식, 가정용품, 수입상품 등을 볼 수 있다.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