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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성능개선제 만도 마이스터 카텐셜 체험기 3차(마무리)

이번에는 고속 주행, 시내 도로 주행 등을 해보는 모습을 블랙뷰 DR300 블랙박스와 아몬 SIV-M7 블랙박스 영상으로 담아보고, 계기판의 RPM 변화는 직접 한손으로 삼성 WB650 디지털 카메라를 들고서 동영상으로 담아보았습니다.

 

<블랙뷰 DR300 블랙박스로 찍은 흐린날 주행 테스트>

룸미러 뒤쪽에 장착하지 않고, 운전석 대쉬보드 위에 가볍게 장착해두고 영상을 담아보았습니다.

 

 

▲ 블랙뷰 DR300 블랙박스로 찍은 흐린날 주행 테스트

 

 

 

▲ 블랙뷰 DR300 블랙박스로 찍은 흐린날 주행 테스트

 

 

▲ 블랙뷰 DR300 블랙박스로 찍은 흐린날 주행 테스트

 

출력이 향상되어 주행 성능이 많이 좋아진 느낌이에요. 카텐셜 사용 전에는 오르막길에서는 보통 추월을 하지 못해서 저속 주행 차선으로 빠지고 천천히 올라가는 편이었는데, 카텐셜 사용 후에는 출력이 많이 향상되어 시원시원하게 2차선에서 1차선으로 들어서서 앞차도 추월하기가 수월해졌습니다.

 

 

▲ 블랙뷰 DR300 블랙박스로 찍은 흐린날 주행 테스트

 

동영상에서 보이는 도로를 예전에는 80-90km로 주행했었는데, 카텐셜 사용 후에는 출력이 향상되어 90-100km로 편안하게 주행해보았습니다. RPM 수치는 경제속도에 맞는 2000 RPM 수치 전후로 안정적으로 유지되었습니다. 만족스러운 자동차 성능개선제로 생각됩니다. 진동이나 소음도 조금 줄어든 느낌이고, 연비도 조금 성능 개선이 되었습니다.  추천드리는 자동차 성능 개선제입니다.

 

 

<아몬 SIV-M7 블랙박스로 찍은 흐린날 주행 테스트>

 

 

▲ 아몬 SIV-M7 블랙박스로 찍은 흐린날 주행 테스트

 

 

▲ 아몬 SIV-M7 블랙박스로 찍은 흐린날 주행 테스트

주행 성능이 많이 향상되었음을 몸소 체험하였고, 블랙박스의 영상도 진동과 소음 없이 깨끗하게 잘 담기었답니다.

 

<삼성 WB650 디카로 찍은 계기판 RPM 수치 변화 모습 영상>

아쉽게도 카텐셜 주입 전 비교할만한 화면을 미리 준비해두지는 못했네요. 네비게이션과 블랙박스는 몇번 체험해보았지만, 차량 성능개선제라는 제품은 처음 사용하고, 또 요새 날씨가 좋지 못해서 차량을 많이 사용하지는 못했습니다.

 

 

▲ 삼성 WB650 디카로 찍은 계기판 RPM 수치 변화 모습 영상

화면이 흔들림은 도로에 있는 속도를 줄이게 만드는 요철 부분과 한손으로 디카를 들고 있어서 생기는 화면 흔들림입니다.

카텐셜 사용 후 정숙해진 주행 승차감과 안정적인 RPM 수치, 그리고 이전보다 향상된 속도감까지 느끼는 것 같아요. 가볍게 엑셀을 밟아주었을 때 예전보다 90km 이상의 속도를 내는데 시간이 단축되어진 느낌입니다.

 

 

▲ 삼성 WB650 디카로 찍은 계기판 RPM 수치 변화 모습 영상

20-30km로 저속 주행시에는 연비가 안좋을 수밖에 없는데, 90km 전후로 고속주행시 왼쪽에 RPM 수치가 2000에서 2500 사이에서

바늘이 움직입니다. 연두색 부분의 RPM 표시부가 경제속도가 유지되는 RPM 구역인데요. 안정적인 RPM 수치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동영상에서 보이는 도로를 예전에는 80-90km로 주행했었는데, 카텐셜 사용 후에는 출력이 향상되어 90-100km로 편안하게 주행해보았습니다. RPM 수치는 경제속도에 맞는 2000 RPM 수치 전후로 안정적으로 유지되었습니다. 만족스러운 자동차 성능개선제로 생각됩니다. 진동이나 소음도 조금 줄어든 느낌이고, 연비도 조금 성능 개선이 되었습니다.  추천드리는 자동차 성능 개선제입니다.

 

<2010년 9월 연비 계산>

 

 날짜  주행거리(Km)  충전량(L)  가격(원)  연비(Km/L)  단가(원/L)  비고
 09월 08일  394.3  49.56  45,843  7.96  925  카텐셜 주입전
 09월 11일  299.5  47.22  43,678  6.34  925  카텐셜 주입전
 09월 23일  456.9  50.56  45,711  9.03  904  카텐셜 주입후

 

LPG 1리터당 단가가 차이가 조금 생기긴 했지만, 연비가 조금 향상되어, 9월달 주행거리 거의 최고를 기록할 듯 생각됩니다. 최근 1-2개월 동안 연비가 9 이상 나온적이 한번도 없었는데, 카텐셜 사용하니 연비 기록이 많이 갱신될 듯 생각됩니다.

 

- Epilogue -

이상으로 자동차 성능개선제 만도 마이스터 카텐셜 체험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가격만 조금 저렴해지고, 사용자가 많아지면 좋겠습니다. 필자의 레조 차량으로 800-900km를 주행할 수 있는 LPG 가격에 해당하는 카텐셜 차량 성능개선제는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점이 좋았으며, 더 좋은 연비향상을 위해서라면 카텐셜 주입 전 엔진오일, 미션오일, 타이어공기압, 점화플러그 등등 차량 점비 점검을 꼼꼼하게 하고, 평상시 운전습관도 경제속도로 안전운행하며, 냉각수를 새것으로 완전히 교체한 후 카텐셜을 주입하여 사용한다면 차량 연비 향상과 출력향상에 큰 도움이 되는 자동차 성능개선제로 생각됩니다. 특히 필자처럼 연식이 오래된 LPG 차량 운전자에게 적극 추천드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