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타이어 광택제 핑고 타이어 사용기

타이어 광택제 어떤것 사용하시나요? 운전자들이 꽤 많이 사용하는 제품이 아마 불*로 시작하는 레자 왁스 같은 스프레이 형태로 뿌리는 왁스 제품이 많을 꺼에요. 이번에 필자는 노루표 페인트에서 공급되는 제품인 핑고 타이어라는 타이어 광택제 제품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타이어 핑고는 독자적인 나노 테크놀로지로 타이어 본연의 아름다움을 찾아준다고 하네요. 새차를 자주하여도 타이어의 측면 부분은 항상 지저분해 보이죠. 물론 고급 타이어 휠을 사용하고 휠 세정제나 타이어 왁스도 고급 제품을 사용하는 분들도 많겠지만, 이번에 필자가 사용해 본 핑고 타이어 광택제는 한달에 한번 잘 발라주기만 하면 되어서 편하더라구요. 조금 냄새가 강하고 휘발성이 강해서 금방 마르더라구요. 성격 급하신 분은 잘 칠하지 못하면 타이어 휠에도 잘 묻을 수 있는 단점이 있기는 하지만, 리무버 제품도 같이 들어 있으므로 타이어 핑고 제품 사용 후 휠이나 다른 곳에 묻은 핑고 광택제는 잘 제거해주면 되겠죠.

 

<Package>

타이어 광택제 핑고 타이어의 제품 포장 박스와 설명서입니다.

색상은 Black 하나만 있어요. 필자는 지금까지 주로 사용하였던 타이어 광택제는 불* 에서 나온 레자, 가죽시트, 타이어 광택제 제품을 주로 사용하였습니다. 이번에 알게되어 처음 사용해 본 핑고 타이어 광택제는 붓칠만 잘해주면 초보 운전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타이어 광택제 제품이에요.

<제품 구성>

1BOX가 세트로 되어 있는데 구성품을 보면, 타이어 핑고 200ml 1캔, 핑고 리무버(하드) 100ml 1캔, 전용붓 1개, 전용용기 1개, 사용설명서로 제품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자가 준비해두면 좋은 것은 미리 차량을 세차해 놓고, 면장갑을 한세트 준비해두면 좋겠죠. 손에 묻으면 안좋으니까요.

뚜껑을 열면 안에 작은 고무 마개가 또 있습니다. 아쉬운 점이 전용 용기에 타이어 핑고를 조금 부을 적에  통 주변으로 액체가 조금 흘러나와서 통 입구 주변이 좀 지저분 해지는 아쉬운 점이 있더라구요. 제품 용기의 디자인을 조금 바꾸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타이어 핑고 광택제 사용방법>

먼저 차량 세차를 하면서 타이어에 묻은 진흙이나 오물 등을 중성세제 또는 핑고 크리너 제품으로 깨끗이 닦아주고 확실히 건조시켜 줍니다. 주의할 사항으로는 세차 후 일반 타이어 왁스가 뿌려진 상태에서 핑고 타이어 광택제를 작업하면 왁스의 유성 성분으로 인하여 성능이 발휘되지 않으므로 타이어를 깨끗하게 닦아주고 핑고 타이어 광택제를 사용합니다.

 

세차하고 나서 어느정도 깨끗하게 타이어 측면을 닦아주었어요. 그래도 조금 지저분해 보이네요.

 

핑고 타이어 통을 오픈 하고, 전용용기에 적당한 양을 덜어내었습니다. 핑고 타이어 통 주변이 조금 지저분해졌네요. 통 입구 모양을 조금 개선해주면 좋겠습니다.

 

핑고 타이어 액을 전용 용기에 조금 덜어낸 모습입니다. 검은색 물감처럼 생겼는데, 냄새는 조금 독한 편이에요. 흰색 마스크를 착용하고 작업하면 좋을 것 같고, 면장갑 꼭 준비해서 작업하면 좋겠죠.

 

타이어 핑고 도포하는 모습입니다. 사용하기 전에 캔을 잘 흔들어주고, 적당량을 전용용기에 덜어서 흐르지 않을 정도로 붓에 묻힌 후 얇게 펴 바르면 됩니다. 처음에는 적당량을 잘 몰라서 붓에 뭍였을 때 많이 흐르더라구요. 주의해서 흐르지 않을 정도로 타이어 측면에 잘 발라주면 됩니다. 타이어 측면을 반으로 나눠서 먼저 윗부분을 도장하고 잠시 건조 후 타이어를 반회전 시켜 남은 반 부분을 도장하면 휠을 더럽히지 않고 깨끗하게 작업할 수 있어요.

 

타이어 핑고를 도포하고 건조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늦은 오후 시간인데 타이어에서 광택이 살아나는 느낌이에요. 도포하고 나서 30초 정도 자연건조 시켜 주면 됩니다. 건조되는 시간이 매우 빨라요. 휘발성 액체라서 도장할때 조금 빠르게 해주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타이어 측면에 문자나 숫자가 보이는데, 그 틈에는 처음에 잘 스며들지 않으므로 2차, 3차 도장시 문자나 숫자의 틈에도 붓으로 잘 발라주면 되겠죠.

 


드디어 건조도 다 되고 나서 사진에 담아보았습니다. 타이어가 완전 새것 처럼 느껴지더라구요. 한달에 한 번 타이어핑고를 도포하는 것으로, 장기적으로 보호효과가 지속됩니다. 만약 작업 뒤에 타이어가 더러워져도, 물로 씻어내는 것만으로 도포 후의 광택으로 되돌아갑니다.

 

타이어 측면이 정말 깨끗해졌습니다.  

 

타이어와 휠 사이의 틈도 깨끗하게 도포하려면 훌을 제거하고 핑고 타이어를 도포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타이어의 측면이 매우 깨끗해졌고, 색이 진하게 검정색으로 되어서 멀리서 봐도 눈에 확 띄는 깨끗한 타이어가 되었답니다.

 

<사용후기>

핑고 타이어 왁스라는 제품을 처음 사용해 보았는데, 타이어 본래의 색으로 선명하게 복원이 되었습니다. 지속성이 뛰어난 제품으로 한달에 한번만 도포해주면 광택 코팅 효과가 오래도록 지속되네요.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어요. 30초 이내로 금방 건조되므로 처음에 도포할 때 조금 빠르게 붓으로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기존 왁스 성분인 실리콘과 유분이 없어 타이어 열화 방지 효과가 있고, 타이어를 더욱 오래 사용할 수 있는 타이어 광택제입니다. 아쉬운 점은 전용 용기가 일반 스프레이 통 뚜껑처럼 되어 있어서 좀 다른 형태로 개선되어지면 좋겠고, 붓도 1개 더 추가되어 제품에 구성되어 있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타이어 핑고 캔과 리무버(하드)캔의 경우 뚜껑을 오픈하여 전용용기에 부을 적에 통 입구 주변에 많이 묻어서 지저분 해지더라구요. 캔 용기의 입구를 액체가 깨끗이 나올 수 있도록 개선이 되어지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타이어 왁스와는 다른 핑고 타이어 광택제를 사용해보았습니다. 포름알데히드 방산량이 거의 없어 인체에 해로운 것이 전혀 없는 핑고 타이어 광택제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