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튠버그 바이브 휴대용 표면사운드 미니 스피커 사용기

by 엘븐킹 2010. 9. 26.

그동안 필름형 스피커, 2채널 PC스피커, 체감진동 이어폰, 3D 진동 이어폰, 새로 출시되는 스포츠 이어폰, 방수이어폰, In-Year 무통증 귀걸이 이어폰 등등 다양한 오디오 음향 출력기기 등을 사용해 보았는데, 그중에서 가장 독특한 디자인과 음향 출력 형태를 자랑하는 튠버그 바이브 휴대용 표면사운드 미니 스피커가 있어서 소개해드려 봅니다.

<Package>
튠버그 바이브는 매우 세련된 디자인을 갖추고 있어서 소장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 아이템인데요. 튠버그사 CEO 리차르 브라운은 PC용 사운드 카드의 절대 강자였던 사운드 블래스터의 창립자였고, 따라서, 진동스피커의 음질에 대한 개념을 완전히 바꿔 놓았습니다. 디자인도 특이하지만, 귀로 듣는 사운드로 독특하게 즐길 수 있어서 재미있는 스피커입니다.


작고 앙증맞은 외형디자인과 사이즈, 다양하게 활용하여 들을 수 있는 튠버그 스피커.. 자석이 있으므로 자석이 닿으면 안되는 물체에는 주의하면 되겠죠. 박스의 겉면에는 제품의 이미지와 제품의 특징이 영어로 간략하게 소개되고 있습니다.

<제품 구성>


튠버그 바이브 스피커의 제품 구성은 전체박스, 스피커본체, 스피커박스, 연결케이블, 충전케이블, 그리고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외형 디자인>






제품의 작동은 제품의 가운데 전원 버튼을 누르면 연두색 불이 들어오면서 제품이 켜집니다. 작동을 Off 하려면 전원 버튼을 다시 눌러 주면 됩니다.
튠버그 스피커를 MP3와 연결한 후 소리가 울려서 나올만한 물건에 스피커를 올려놓고 작동해보면 되는데, 빈박스 위에 올려놓았을 때 가장 좋은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튠버그 Vibe 스피커는 어디에 부착하는지에 따라서 소리에 차이가 많이 납니다.

전원 버튼을 눌러 작동시켜주면 전원 버튼 주위로 연두색 LED 불빛이 들어옵니다.



충전시에는 USB 연결케이블을 이용하여 컴퓨터와 연결하여 충전하면 됩니다. 전원 버튼 주위로 빨간색 LED 불빛이 들어오네요. 완충 시 재생 시간은 5시간정도 됩니다. 제공되는 USB 케이블을 이용하여 PC와 연결하면 간단하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스마트폰, MP3 플레이어, 노트북 등 모든 휴대기기와 사용하기가 간편하고 좋습니다.





<▲ 동영상 출처 - http://tunebug.co.kr/default/product/product_01.php?topmenu=2&mode=goods_introduce>

<▲ 직접 담아본 동영상>

장점 : 작고 앙증맞은 예쁜 디자인에 다양한 부착지에 따라서 독특하게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점이 좋네요. 책을 볼때 책장이 넘어가지 않도록 눌러놓으면서 음악듣기에도
좋습니다. 스마트폰, 태블릿 PC 사용자에게는 적극 추천드리는 독특한 스피커 아이템입니다.

단점 : 작은 사이즈에 비해서 조금 무게가 나가며, 부착해둘 만한 적당한 물체가 없을 때에는 풍부한 사운드를 들을 수 없는 점이 아쉽네요. 제품에 동봉된 휴대용 박스를 필히 챙겨야 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