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경희생활과학 핸디진공청소기 VH200 타사제품과 비교 및 특장점

지난 1차 사용기에서 핸디진공청소기 VH200 제품의 개봉기와 외형 디자인 및 제품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관련 링크 주소(http://elvenking.tistory.com/1220)
이번 2차 사용기에서는  한경희생활과학 핸디진공청소기 VH200 제품의 특장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스팀청소기로 유명한 한경희 생활과학에서 나온 진공청소기 중에서 핸디형 진공청소기 VH-200 모델을 사용해보았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서 보통 중국산 저가 제품을 사용해봤는데, 확실히 성능면에서는 '싼게 비지떡'이라는 느낌이었습니다. 그전에는 일제 핸디형 진공청소기도 사용해보았는데, 디자인이나
모터 소리크기와 먼지 흡입력, 충전시간과 사용시간 등에서 한경희 생활과학의 핸디형 진공청소기 VH-200 제품이 역시 월등히 좋은 것 같습니다.


▲ 한경희생활과학 핸디진공청소기 VH200 제품과 틈새노즐입니다. 제품 전체적으로 흰색 색상이라서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고, 4가지 색상(오렌지, 레드, 라임, 스카이블루)으로 제품이 나와있어서 거실이나 방의 인테리어와 어울리는 색상으로 선택할 수 있고, 필터가 이중필터라서 미세한 먼지까지 잘 걸러줍니다.
보통 핸디형 제품은 가로로 눕혀서 충전하거나 보관하는데, 한경희 생활과학의 핸디진공청소기 VH-200 제품은 충전 거치대에 세워서 보관하므로 공간활용도 뛰어난 것 같아요. 거실에 놓아두면 진공청소기 같은 느낌이 안들고, 공기청정기나 다른 전자제품인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 먼지통을 체결할 때와 분리할때에는 원터치 버튼이 있어서 간편하게 먼지통을 분리할 수 있습니다. 한쪽을 먼저 끼우고 버튼을 누른채로 먼지통을 결합하면 더욱 쉽게 결합됩니다.
▲ 먼지통을 분리하면 안쪽에 보이는 망사필터와 미세먼지 필터의 모습이에요. 조금 부드러운 고무형태라서 안쪽으로 끝까지 밀어넣으면 가장장리 틈으로 먼지가 잘 세어나오지 않습니다.
▲ 청소기를 사용한후 먼지통을 분리해본 모습이에요. 안쪽에 조금 무게가 나가는 이물질들이 모여지고, 망사필터에는 머리카락과 먼지들이 붙어있게 됩니다. 그리고 더욱 작은 미세먼지들은 그 안쪽에 있는 미세먼지 필터에 달라붙게 되어 있습니다.
▲ 검은색으로 되어 있는 미세먼지 필터에 미세먼지가 달라붙어 있는 모습이에요. 간단하게 물로 세척하여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 충전거치대와 함께 전체적으로 흰색 색상이라 실내 인테리어에 신경쓰시는 분들에게 만족스런 제품의 색상입니다. 오래 사용하다보면 핸디형 진공청소기의 앞부분은 생활기스도 생기고 검은 때가 뭍기 마련인데, 충전거치대에 세워서 보관하므로 오래 사용해도 깔끔하고 공간활용도가 뛰어납니다.
<타사제품과 비교>
▲ 검은색 제품은 오래전에 온라인쇼핑몰에서 구입한 저렴한 차량용 핸디진공청소기입니다. 충전방식이 아니라 차량 전원 시거잭에 연결하여 사용하는 제품인데, 성능도 떨어집니다. 그리고 먼지필터도 한개밖에 없고, 내구성도 많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이왕이면 한경희 생활과학 제품처럼 인지도 있고, 디자인과 성능이 우수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낫겠죠.

<장점과 아쉬운점>

특장점 - 감각적인 심플 디자인의 핸디형 진공청소기로  충전거치대에 세워서 보관하여 공간활용도 뛰어나고, 만족스런 흡입력으로 큰먼지와 작은먼지를 2중으로 걸러주는 2중 필터로 미세먼지 방출을 최소화되는 핸디형 진공청소기입니다. 먼지필터는 간단히 물로 씻어서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절전형 이지 버튼 채용으로 완전히 충전후 사용시간이 긴 편이며, 틈새노즐이 제공되어, 비좁은 틈새를 청소할 때에도 편리하고, 자동차 내부 청소할 때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흡입력 좋고, 디자인 좋은 핸디형 진공청소기입니다.
 
아쉬운점 - 충전이 완료되면 충전표시등의 색깔이 변하면 좋을것 같아요. 충전을 안할때 진공청소기 본체만 바닥에 눕혀놓을 수 있도록 별도의 받침대가 있거나 제품에 부착되어 있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주최사: 한경희생활과학/ 주관사: 아이후기닷컴, 인터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