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섬세한 스크롤 AVAGO 센서로 게이밍 최적화 PTM-F1V The Evolution 마우스 사용기

 

이번에 소개해 드릴 제품은 파테크(Patech)사의 무선마우스 PTM-F1V라는 제품입니다.
본 사용기는 에누리닷컴 체험단으로 선정이 되어 작성한 사용기입니다.
본 PTM-F1V 마우스 제품은 기존 F1V 마우스 제품에서 더욱 업그레이드 되어 2013년에 새로 출시 된
PTM-F1V Evolution TRANSFORM EDITION 입니다.
새로 업데이트 되는 정보는 파테크 회사 홈페이지 http://www.ipatech.co.kr 를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자세하게 AVGO 센서로 더욱 섬세한 스크롤이 특징인 PTM-F1V The Evolution 마우스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Package>

 

제품 박스 외관 모습입니다. 마우스 제품 박스의 가장 이상적인 형태로 패키지 박스에도 꽤 신경을 쓴 모습이에요.
사용설명서는 동봉되어 있지 않은데 설명서가 필요 없을 정도로 박스 외부에 자세한 제품 특징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박스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국내 최대 3년 무상서비스라는 부분이에요. 그만큼 제품의 품질에 자신있다는
표시인 것 같습니다. 그다음 AVAGO 센서라는 특징이 있는데요.

 

 

AVAGO 센서는 빠른 스캔속도와 정확한 해상력으로 PC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에게 인기가 좋은 광/레이저 센서입니다.
AVAGO 센서를 사용한 마우스는 포인터가 매끄럽고 움직이지 않거나 갑자기 다른 방향으로 이동하는(튐현상) 경우가
적어 빠르고 정확한 마우스 반응이 필요한 FPS, MMORPG 게임 유저들에게 인기가 좋다고 하네요.

 

 

 

 

마우스의 외형디자인을 잘 보여주는 박스 포장입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투명 플라스틱에 쌓여진 마우스 본체가 나옵니다. 단순한 구성입니다.

 

 

 

PTM-F1V The Evolution 마우스는 USB 게이밍 마우스로 5버튼 + DPI 변환 버튼이 있고,
DPI SAVE 모드가 있습니다.

 

 

 

안정적인 컨트롤을 위한 25g의 무게추가 내장되어 있어요.

 

 

 

버튼은 총 5개가 있습니다. DPI 버튼이 있고, 좌우 클릭 버튼이 있고, 왼쪽 사이드에 전, 후 (이전, 다음)버튼이 있어요.
특히 이전, 다음 버튼은 인터넷 서핑시에 참 편한 버튼입니다.

 

 

 

제품이 외형디자인은 매우 인체공학적으로 되어 있고 다른 마우스보다 조금더 묵직한 느낌이고, 특히 좌우 선택버튼이
큼직하고 누르기 편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케이블은 2미터 길이의 소프트 케이블로 되어 있어요.

 

마우스 뒷면에는 4개의 미끄럼 방지 부분이 있고, 파테크 회사 로고와 시리얼 번호도
있습니다.

 

 

 

그리고 DPI 버튼을 누를때마다 LED 불빛이 바뀌더라구요. 게임에 최적화된 4단계 DPI를 지원합니다.
600 DPI 설정모습

 

 

 

800 DPI 설정모습

 

 

 

1200 DPI 설정모습

 

 

 

1600 DPI 설정모습

 

 

 

 

 

 

 


기존에 사용하던 게이밍 마우스인 스틸시리즈 KANA 마우스와 비교해보았습니다.
왼쪽이 스틸시리즈 KANA 게이밍 마우스이고, 오른쪽이 이번에 사용해본 PTM-F1V The Evolution 마우스입니다.
앞뒤 길이나 높이에서 PTM-F1V The Evolution 마우스가 조금더 큰 편입니다.
휠 버튼의 감각도 더 견고한 느낌입니다.

 

 

 

마우스줄을 비교해보았는데요. PTM-F1V The Evolution 마우스는 부드러운 고무형태로 되어 있어요.
스틸시리즈 카나 마우스는 주황색 포인트가 있는 등산줄 같은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USB 연결포트 부분도 비교해보았습니다. PTM-F1V The Evolution 마우스는 일반적인
마우스 USB 연결포트 디자인을 그대로 하고 있습니다.

 

 

 

 

 

 

 

 

 

 

<좋았던 점>
1. 비슷한 가격의 제품드렝 비하여 디자인과 성능이 우수함.
PTM-F1V The Evolution 마우스는 17000원대이고, 스틸시리즈 카나 마우스는 4만원대입니다.
2. 마우스 본체가 가볍지 않고 묵직한 느낌으로 게임을 즐기기에 최적화된 마우스입니다.
3. 하드웨어 튜닝을 통해 게임에 최적화된 AVAGO 센서가 좋고,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이 우수합니다.
4. DPI 버튼을 누를때마다 4단계로 LED 불빛이 변해서 DPI 설정을 알기 쉽도록 해줍니다.
5. 휠버튼, 좌우 선택버튼, 이전, 다음버튼이 모두 클릭감이 우수합니다.
6. 3년이라는 무상 A/S 기간이 마음에 듭니다.
7. 무광재질의 우레탄 표면처리로 손에 땀이 많이 날때 손에서 잘 미끄러지지 않을 것 같습니다.

<아쉬운점>
1.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되면 좋겠습니다.
2. 양쪽 옆면도 우레탄 재질로 맞춰서 미끄럼 방지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짧은 기간 사용해보았지만, 게임을 많이 하는 분들이나 마우스를 더 많이 사용하는 그래픽 관련 종사자,
파워블로거분들에게도 추천드리는 마우스 제품이에요. 파테크사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보니
다양한 마우스 제품군과 유무선 공유기 제품들이 있네요. 1만원 이하의 저가형 마우스를 사용하는 것보다는
1만 5천원에서 2만원 사이의 조금 더 고급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습니다.
마우스로 게임을 오래하다보면 특히 왼쪽 버튼의 버튼감이 나빠질 때가 많이 생기는데요.
PTM-F1V The Evolution 마우스는 버튼감이 우수하여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최고 품질의 옴론사 스위치를 탑재하여 500만회 이상의 클릭을 지원하는 PTM-F1V The Evolution 마우스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