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V+이슈

블랙핑크 영국차트 20위

엘븐킹 2020. 7. 4. 14:00

블랙핑크 영국 차트 20위

블랙핑크 YG 엔터테인먼트의 4인조 걸그룹 블랙핑크가 영국 차트 오피셜 싱글차트에서 20위로 첫 진입하였다는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케이팝 걸그룹으로는 단일 싱글곡으로 최고의 성적을 내고 있는데요. 걸그룹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이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에 20위로 진입하였어요.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 케이팝 걸그룹 단일 싱곡으로는 역대 가장 높은 순위이자 블랙핑크의 전작 'Kill this love'를 넘어서는 자체 최고 기록 경신입니다.

영국 오피셜차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첫 정규앨범 타이틀곡 'How You Like That'은 싱글 톱 40에서 20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더 순위가 오르면 좋겠는데요. 기록 경신은 쭈욱 이어지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걸 그룹이 많지가 않은데요. 블랙핑크는 그나마 좀 좋아하는 걸그룹이에요.

블랙핑크는 지난 6월 레디이 가가와의 협업곡 'Soul Candy'로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17위를 기록하였고, 2주간 톱 40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음악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이후 약 한 달 뒤 자신들만의 싱글곡 'How You Like That'으로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탑 20에 다시 입성하며 '월드 클래스 그룹'으로서 존재감과 영향력을 입증하였습니다.

월클이네요. 블랙핑크 월클..대단해요.

영국 오피셜 차트는 미국의 빌보드와 더불어 세계 양대 음악차트인데요. 오피셜 차트에서 블랙핑크는 'Kill This Love'로 33위, 영국 팝스타 두아 리파와 함께한 'Kiss and Make Up'으로 36위, '뚜두 뚜두'를 78 위에 올려놓은 적이 있습니다. 

블랙핑크는 지난달 26일 'How You Like That' 을 발표하였는데요. 이 노래는 각종 국내외 차트는 물론 유튜브 조회수까지 연일 엄청난 기록을 갈아치우고 있어요. 미국을 비롯한 64개국 아이튠즈 송 차트 1위를 차지했을 뿐만 아니라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인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50 차트 2위에 등극하며 케이팝 최고 기록을 쓰고 있습니다.

또한 뮤직비디오는 첫날에 8630만 뷰를 기록하였고, '공개 24시간 내 유튜브 동영상 최다 조회수' 등 5개 부문을 기네스월드레코드로 인정받았습니다. 이후 약 32시간 만에 1억 뷰, 7일 만에 2억 뷰를 돌파하는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역대 최다 기록을 세웠습니다.

뮤직비디오도 화려하고 댄스 퍼모먼스도 화려하니 유튜브가 있어서 더욱 인기를 끌고 있는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이 되겠습니다.  노래 가사의 시작은 '보란 듯이 무너져서..'로 시작을 한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ioNng23DkIM

영국도 팝음악 강국이죠. 영국에서 인정을 받은 셈이에요. 영국에서 어서 빨리 라이브 공연하면 좋겠는데 코로나 때문에 ㅜ 블랙핑크가 영국 차트에서 1위 할 날이 이젠 멀지 않은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