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학로 맛집 포로이 쌀국수 베트남 음식 

지난 주말 오후 오랜만에 대학로를 들렸습니다. 날씨도 선선해지고 이제 곧 가을이 오고 가을이 깊어질 텐데요. 베트남 호찌민 여행 중에 맛보았던 베트남 음식을 서울 대학로에서도 느껴보고자 베트남 쌀국수를 먹기로 하였습니다. 대학로 맛집 포로이 쌀국수 대학로점이에요. 대학로 쌀국수 전문점 포로이는 지나다니면서 보기는 하였지만 이날 처음 방문하였습니다. 25년 전통의 베트남 쌀국수를 만드는 곳이더라고요. 국물 맛이 정말 베트남 호찌민 현지에서 먹던 맛이 나더라고요. 다행히 고수가 들어있지 않아서 더 좋았답니다. 

베트남에서는 고수가 들어있는 경우가 많아서 그렇게 많이 먹지는 않았거든요.

대학로 맛집 포로이쌀국수 베트남 음식점은 서울 종로구 동숭동 1-41 우성빌딩 1층에 있어요. 

식탁에는 추천메뉴가 있는 메뉴 종이가 한 장씩 놓여 있었습니다. 대학로 맛집 포로이 쌀국수 음식점은 대학로점 외에 서울, 경기도 지역에 분점이 꽤 많이 있네요. 특선 모듬정 식이 가장 맛있어 보이는 사진이었습니다.

대학로 맛집 포로이 대학로점에서는 이벤트로 공기밥을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더라고요. 쌀국수에 밥 말아먹어도 맛있을 것 같네요.

그럼 메뉴판을 먼저 보실까요? 더운 여름철이나 가을이 오는 환절기에 먹어도 맛있는 다양한 베트남 음식들이 있더라고요. 다양한 롤 종류가 있고 볶음밥 종류도 다양하게 있었습니다. 돼지고기 석쇠구이와 닭고기 석쇠구이 그리고 쌀국수와 짜조 등도 정말 맛있을 것 같아요. 음료수도 다양하게 있더라고요.

베트남 대표 음식 중에 하나인 월남쌈도 있는데, 쌀국수와 함께 먹을 수 있도록 세트 메뉴로 나와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희는 월남쌈 3인 세트를 주문하였어요.

월남쌈 3인 세트는 3인용 전식, 3인용 월남쌈, 그리고 미니 양지 쌀국수 3그릇이 나온답니다. 3명이 멱기에 양은 넉넉하였어요. 

대학로 맛집 포로이 쌀국수 음식점에 커플끼리 오신다면 2인 세트 메뉴도 정말 좋을 것 같네요. 

매장은 넓고 시원한 편이었어요. 단체석도 마련되어 있고 조용하게 먹을 수 있는 홀도 준비되어 있더라고요.

월남쌈을 찍어 먹을 3가지 맛의 소스도 준비되고 물티슈, 라이스페이퍼 등이 먼저 나왔습니다. 베트남 현지에서는 물티슈 하나도 돈을 받는데요. 우리나라는 물티슈가 무료 서비스라서 정말 좋습니다. 

월남쌈을 잘 싸서 먹을 수 있도록 나무 도마가 준비되어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라이스페이퍼는 알맞은 사이즈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물에 적당히 적셔서 월남쌈을 쌈 싸 먹으면 정말 맛있더라고요.

월남쌈 재료들이 나왔어요. 피망, 단무지, 토마토, 새우, 파인애플, 돼지고기, 소고기, 양배추, 오이, 깻잎, 양파 등의 재료가 있네요. 티스토리 블로그 하면서 토마토 효능, 양배추 효능, 오이 효능, 깻잎 효능, 양파 효능을 많이 포스팅하게 되는데
베트남 음식 월남쌈에 다 들어있네요.

ㅋㅋ 건강에 아주 좋은 식재료 들이에요. 아.. 칵테일 새우도 있군요.

오랜만에 먹어보는 월남쌈 정말 3명이서 맛있게 배부르게 먹었답니다. 

신선한 야채 종류가 많아서 좋았어요. 고기류도 적당한 크기로 나와서 월남쌈 쌈 싸 먹기 아주 편했습니다.

라이스페이퍼를 적당히 물에 적시고 다양한 식재료들을 하나둘씩 올려놓고 잘 싸주면 됩니다. 

매콤한 칠리소스, 달콤한 땅콩소스 등에 찍어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나온 3인용 모둠 전식이에요. 닭고기 석쇠구이도 있고, 새우가 들어간 스프링롤 튀김류도 있습니다. 

오랜만에 먹어본 베트남 월남쌈, 다양한 야채류, 쌀국수면, 돼지고기 등을 함께 라이스페이퍼에 싸서 칠리소스, 간장소스, 땅콩 소스에 찍어 먹으면 정말 별미인 것 같아요. 베트남 호찌민 현지에서는 야채가 신선하지 않은 경우가 있었는데 역시 한국에서 먹는 월남쌈에는 신선한 야채로만 준비되어 있어서 너무 좋더라고요. 나름대로 웰빙 건강식이라는 느낌도 듭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양지 쌀국수가 나왔습니다. 면발이 정말 부드럽고 쫄깃쫄깃합니다. 쌀국수 면이라서 시간이 오래 지나도 면이 불지도 않고 소화도 잘 되어 밀가루 면보다는 확실히 건강에 좋은 것 같아요. 

양지 쌀국수  국물 맛도 정말 좋았어요. 25년 전통의 베트남 쌀국수 전문점 대학로점에서 먹은 포로이 쌀국수 정말 맛있더라고요. 

서대문역맛집 고급한정식 연

건조기 추천 TOP 7

양배추 효능 아홉가지

타이어 공기압 적정 범위

이수역 맛집 곰집 산곰장어 산아나고 꼼장어 전문 맛집

방학동맛집 도봉구맛집 갈비1번지 숯불돼지갈비

녹 제거 방법 물때제거 휠세척 유막제거 홍여사세정제 H4

보정속옷 이너웨어 바디쉐이퍼 남자체형보정

중국 브루셀라병 집단 발생

취업성공패키지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