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부지원 생활안정자금지원 대출

정부에서는 이번 코로나19로 인해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저소득 서민, 청년층을 위한 정부지원 생활안정자금지원 대출을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정부지원 생활안정자금지원 대출 종류와 자격 및 한도 등을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지원 생활안정자금지원 대출

정부지원 생활안정자금 및 대환 대출 등은 종류가 다양한데요. 햇살론, 희망나누미, 사잇돌2, 새희망홀씨2 등이 존재하는데요. 

1순위로 알아보셔야 할 곳은 햇살론, 새희망홀씨2 인데요. 금리가 가장 낮기 때문에 이곳에 우선 상담을 신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한 지원대상요건과 심사 부분에서는 아래를 통해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과 새희망홀씨 등의 자격 조건을 금융감독원 서민금융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상담전화를 통해 문의 하실 수 있으니 해당 홈페이지를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긴급 생활비 대출 

긴급생활비 대출은 소액대출로 최대 300만원까지 휴대폰 인증만을 통해 간편하게 대출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소약 대출이기때문에 서류나 심사조회가 필요없이 신용등급 8등급 이내 또는 휴대폰 요금을 연체 없이 꾸준히 잘 납부하셨다면 누구나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소액의 생활비가 필요하신 경우에는 해당 긴급 소액대출을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해당 소액 대출 상품에 대해서는 아래를 통해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