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임플란트 보험 가격

최근 치아보험 중에서 임플란트를 포함한 치아보험 상품도 있기때문에 부담비용을 줄이시기 위한 치아보험을 잘 알아보시고 가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임플란트 보험 적용

임플란트 보험 외에 임플란트의 경우 국민건강보험 적용 대상자는 만 65세 이상의 노인의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건강보험에 가입이 되있으시면서 자기 부담금 30%를 지불하시는 경우 1인당 최대 2개까지 임플란트 시술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의료보험 대상자가 아니신 경우에는 비보험 진료로 들어가게 되어 임플란트 비용에 대한 전체 부분을 부담하셔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지역 별 임플란트 가격 차이가 나기 때문에 잘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임플란트 가격이 보험적용되는 대상은 만65세 이상국민 이어야 하며 임플란트를 할때마다 보험적용을 받을수 있는것이 아니고 평생 2개의 치아만 받을수 있습니다. 잇몸에 치아가 아무것도 남아있지 않을경우 제외되며 상악동을 통화하는 임플란트 역시 보험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일체형 임플란트도 제외됩니다. 

보험 임플란트 가격은 본인 부담율 30%이며 의료급여2종의 경우 임플란트 가격 본인부담금 20%, 의료급여1종은 임플란트 가격 본인부담금 10% 입니다. 평균 임플란트 가격으로 알아본결과 일반적인경우 보험 임플란트 가격은 383,700원정도 이며 의료급여1종의 경우 127,900원정도 생각하면 됩니다.

임플란트 가격은 다른 치료보다 비싸긴 하지만 장점이 많아 임플란트를 하는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임플란트의 장점은 잇몸뼈와 강하게 유착이 되며 오랫동안 사용할수 있습니다. 틀니의 경우 잘못끼게되면 미끄러지거나 발음이 부정확할수도 있지만 임플란트의 경우 자연치아와 같은 외양으로 자신감이 생기며 발음또한 문제없이 말할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성공율은 치과의사의 기술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임플란트를 심을 식립위치 주변의 뼈의 양과 질도 중요합니다. 또한 환자의 구강상태 역시 중요합니다. 환자가 치과의사의 지시사항들과 주의사항만 잘 지켜준다면 성공적인 임플란트 수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