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두번 이상 베트남을 여행하신 분들은...
베트남 여행에 자신감이 붙어서 좀더 세분화되고 전문적인 내용을 고민하십니다.
하지만, 베트남이 초행인 여행자들의 입장에서는 이것저것 궁금한 것도 많으실테고,
여행일자가 다가올수록 설레임과 두려움이 교차하는 몽환적인 느낌마저 들텐데요.
최소한 이것만은 알고 떠나야하는 Basic Q&A Best 10을 나름대로 만들어봤습니다.

베트남여행Q&A
베트남여행Q&A

가장 기본적인 베트남여행 Q&A Top 10

■ 베트남 비자는 어떻게 만드나요?

    - 15일 이내 여행자들은 비자받을 필요없습니다. 여권과 왕복항공권만 있으면 됩니다. 
    - 무비자로 15일 베트남 방문 후 무비자로 다시 방문할 수 있는 경우는 (1) 최종 베트남 출국일로부터 30일이 경과
      했을 경우 (2) 제3국에서 비자를 발급받았을 경우 입니다. (30일 이내 재입국시 비자 필요)

■ 환전은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 환전은 한국에서 100불짜리 달러를, 베트남에 와서 100불을 베트남동(VND)로 환전하면 됩니다.
    - 한국돈은 현지에서 거의 환전하지 못하며, 비자 및 마스터 체크카드 등으로 ATM 출금은 가능합니다.
    - VP 뱅크에서 수수료 없이 출금하려면 트래블월렛 체크카드를 이용하면 됩니다. 

트래블 월렛카드 발급 혜택 사용법

■ 베트남 치안은 괜찮은 편인가요?
    - 베트남 치안은 괜찮은 편이나, 다른 나라에서와 마찬가지로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소매치기 등을 당할 수도
      있습니다. 
    - 심야시간의 외출은 가급적 삼가해야 하며, 낯선 사람의 호의나 관심에 대응하지 말아야 합니다.

■ 베트남 여행, 혼자 가는데 잘 할 수 있을까요?

    - 홀로 가는 여행자들 엄청나게 많습니다. 막상 베트남 현지 공항에 도착하는 순간, 어느 누구라도 잘 해 낼 수
      있습니다.
    - 최소한의 지도 정보나 이동할 곳의 주소는 가지고 가야합니다.  

■ 베트남에 밤에 도착하는데 시내버스 타고 목적지로 가도 될까요?
    - 저녁시간 이후 로컬버스는 거의 다니지 않습니다. 특히 공항에서 탈 수 있는 버스는 없으니 택시를 이용해야
      합니다.
    - 하노이에서는 17번(7천동, 막차 22:00), 호치민에서는 152번(1만동, 막차 18:00) 타면 여행자거리 인근까지 갑니다.

■ 베트남에서 어떤 택시를 타야 안전하고 바가지를 쓰지 않을까요?
    - 우버(Uber) 또는 크랩(Crab) 택시를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 비나선(Vina Sun)이나 마일린(Mai Linh) 및 공항택시(Airport Taxi)를 타면 비교적 안전합니다. 
    - 호텔이나 큰 레스토랑의 경우 택시를 불러 달라고 요청하면 금세 달려 옵니다.

■ 저는 베트남 말을 전혀 못해요. 그렇다고 영어를 잘 하는 것도 아니구요. 저 어떡하죠?
    - 어떡하긴요? 그냥 바디랭귀지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메모해 온 주소 보여주면 택시 탈 수 있고, 버스 탈 수 있고... 
    - 미국식 영어든 한국식 콩글리쉬든 베트남 현지인들에게 통하지 않는건 마찬가지입니다. 너무 걱정마세요.

■ 호텔에 짐을 놓고 여행을 다녀도 될까요? 귀중품은 어떡해요?
    - 3성급 이상 호텔은 큰 걱정 하지 않아도 됩니다. 룸에 캐리어 등 그냥 두고 나오셔도 됩니다.
    - 하지만, 캐리어 잠금장치는 필수적으로 해야 하며, 현금이나 귀중품은 절대 두고 오면 안됩니다.

■ 베트남 호텔에서 여권을 맡기라고 하는데, 원래 그런 건가요?
    - 베트남은 우리와 사회체제가 다릅니다. 법적으로 거주지 이동시 공안에 신고하게 되어 있습니다.
    - 내,외국인 할 것 없이 모두 신분증을 맡겨야 합니다. (외국인은 여권)  

■ 막상 베트남 여행을 가려니 걱정이 되서 큰일입니다.
    - 마음 편안하게 가지세요. 아무 걱정 마시고... 누구나 다 마찬가지이며, 모두 다 잘 해내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