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영어 공식패턴 3300
미드를 처음 본 것은 초등학생 때 였습니다. 그당시 '브이'라는 미드를 보았고 그 이후 '맥가이버', '에어울프'등을 정말 재미있게 보았던 기억이 나네요. 한동안 미드를 안보다가 다시 미드에 빠지게 된것은 '밴드 오브 브라더스' 라는 전쟁 영화를 보면서 다시 좋아하게 된 것 같습니다.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미드는 '프리즌 브레이크' 라는 시리즈가 있었는데, 아쉽게도 이 미드는 전체를 다 보지 못했네요. 최근에 가장 좋아하는 미드는 '왕좌의 게임' 입니다. 미드영어 공식패턴 3300 책을 보니 좋아하는 미드 '왕좌의 게임'에 나오는 여배우가 2명이나 표지 사진에 나와서 반갑더라구요.
이 책은 다양한 미드에서 자주 등장하는 미드영어패턴 3300 여개를 집중적으로 모아논 책이에요. 총 262개의 대표 표현 패턴을 난이도에 따라 SECTION 1, 2, 3에 정리하였습니다. 각 대표 표현에서는 내용면이나 형태면에서 유사한 패턴을 5개 이상씩 넣어 함께 학습하도록 하였습니다.
책의 가격은 19,600원 이고, 멘토스 홈페이지에서 MP3 무료 다운로드 및 스마트폰을 활용한 바로듣기 서비스도 지원됩니다.
멘토스 출판사는 미드 관련 영어 학습서를 여러 권 출간하였는데요. 그간의 축적된 미드노하우를 바탕으로 미드에 자주 나오는 미드패턴을 집중적으로 모아논 책이 바로 이 미드영어 공식패턴 3300 책입니다.
- 저자 소개
E&C
저자 : E&C
저자 E&C(ENGLISH & COMMUNICATIONS)는 영어회화에서 TOEIC, TOEFL 등 수험영어까지, 효율적인 영어 학습 컨텐츠를 전문적으로 개발하는 단체입니다. 다년간 영어컨텐츠개발에 몰두한 실력있는 전문가들이 모여 더욱 즐겁게, 더욱 효과적으로 영어를 습득할 수 있는 기술을 연구개발하고 있습니다. 저서로는 『NEW 영어회화공식 303』, 『기본동사로 NATIVE 단숨에 다시 따라잡기』, 『네이티브에 특히 강한 영어회화 필수표현 3000』, 『NEW SMART ENGLISH FOR ALL』, 『미드영어 단숨에 따라잡기』, 『NEW TOEIC 초스피드 단어암기장』, 『NEW TOEIC WORD BANK』, 『통째로 씹어먹는 NEW TOEIC VOCA』, 『SMART 영어회화 표현사전 5000』, 『따라만 하면 저절로 영어말문이 콸콸 트인다!』, 『미드영어 표현사전』, 『미드영어 상황별 공식 581』, 『맨처음 미드영어』 그리고 『매일 10분이면 왕초보도 영어회화 술술한다(기본패턴형)』, 『매일 10분이면 왕초보도 영어회화 술술한다(기본표현형)』 『미드영어 Q&A』, 『멘토스 TOEIC VOCA』 등이 있습니다.
저자 : JESSIE JEONG
저자 JESSIE JEONG (정소연)은 UNIVERSITY OF PENNSYLVANIA 4학년 재학중으로 CLASSICAL STUDIES와 COMPARATIVE LITERATURE를 전공하고 있는 해외 유학파 미드족. 풍부한 미드지식과 유학생활에서 얻은 언어 및 문화적 감성을 바탕으로 <미드공식패턴 3300>의 완성도를 높혔다.
책의 표지 안쪽면에 멘토스 출판사 홈페이지 주소와 네이버 블로그 주소도 나와 있네요.
http://blog.naver.com/mentorsbook
멘토스 홈페이지와 멘토스 블로그에서 다양한 영어 컨텐츠를 볼 수 있고, 멘토스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MP3 파일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책의 서문에는 영어에서의 패턴의 중요성, 축적된 미드 노하우를 통한 멘토스 미드 패턴에 대한 내용이 요약되어 있습니다.
오래전에도 미드는 있었고 앞으로도 계속 미드는 있을 텐데요. 우리나라에 거주하는 외국인들도 한국 드라마를 보면서 한국어를 익힌 사례가 많듯이 미드를 보면서 영어 공부를 한다면 수준 높은 미드도 재미있게 볼 수 있고, 미드에 나오는 영어 표현도 학습할 수 있으므로 1석 2조의 학습효과라 생각됩니다. 우리가 미국에 가서 살지 않는 한 가장 좋은 영어 학습법은 미드나 영화를 통해서 인데요.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방법 중의 하나죠. 저도 그동안 수많은 미드나 영화를 보았지만 그래도 영어 실력이 늘지는 않았는데, 미드영어 공식패턴 3300 과 같은 책으로 학습법을 익힌다면 앞으로 보게되는 미드에서는 귀에 들리는 영어 표현이 많아질 것 같아요. 미드를 볼때 아무생각없이 한글자막만 보며 지나갈 것이 아니라 집중력을 발휘하여 영어와 미드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그다음 페이지에는 책의 특징과 구성에 대해서 요약되어 있습니다.
미드영어 공식패턴 3300의 특징으로는
- 다양한 미드에서 자주 등장하는 미드영어패턴 3300 여개를 집중적으로 모았습니다.
- 부담없이 볼 수 있도록 총 262개의 대표 엔트리를 난이도에 따라 섹션 1,2,3으로 정리하였습니다.
- 각 대표 엔트리 속에는 내용면이나 형태면에서 유사한 패턴을 5개 이상씩 넣어 함께 학습하도록 하였습니다.
- 또한 각 패턴에는 다시 변형이나 응용해서 쓸 수 있는 유사패턴을 추가로 넣었습니다.
- 모든 미드예문 및 대화는 생생한 네이티브의 현장감나는 속도의 MP3 파일로 청취하며 학습할 수 있습니다.
일반 영어회화 책에 있는 MP3 파일로 듣는 네이티브의 스피킹 속도보다는 확실히 조금 빠른 스피드로 읽어주네요.
목차를 보면 섹션 1은 미드기본패턴으로 총 100개의 대표 엔트리 영어 표현이 나옵니다. 기초적인 패턴들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섹션 2에서는 미드핵심패턴이 나옵니다. 미드에서 중용되는 표현들이 총 98개의 대표 엔트리로 정리되어 있어요. 섹션 3에서는 미드확장패턴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진정한 미드족으로 거듭나기 위해 꼭 필요한 패턴들을 풍부한 예문들과 함께 정리되어 있답니다.
섹션 1, 미드 기본 패턴이네요.
'알면서도 못 써먹는 미드패턴 공부해보기'라는 부제가 있습니다.
아는 표현이 많이 등장하는 섹션으로 기본기를 다진다고 생각하고 처음부터 공부해나가면 좋겠네요.
엔트리 표현이 있고, 그 아래에는 내용상 혹은 형태상 관련있는 표현들이 5개씩 정리되어 있답니다.
각 패턴에는 이해하기 쉽도록 우리말 설명이 달려 있습니다. 미드에 접근하는데 친숙함을 주기 위해 미드냄새 팍팍 풍기는 예문과 다이알로그가 수록되어 있어요. 이는 다시 모두 네이티브의 생생하고 드라마틱한 목소리로 녹음되어 있어 미드학습에 많은 도움이 되도록 꾸며졌습니다.
섹션 2는 미드핵심패턴입니다. '단골로 등장하는 미드패턴 공부해보기' 라는 부제가 같이 있습니다.
미드핵심패턴에서는 미드에 자주 등장하는 표현들이 총 98개 정리되어 있습니다.
책을 보는 중간에도 역시 가장 좋아하는 미드인 '왕좌의 게임'에 나오는 표현에 더 눈길이 가네요.
각 표현이 정말 학습하기 쉽도록 정리되어 있습니다.
섹션 3은 미드확장패턴 입니다. '결코 놓쳐서는 안되는 미드패턴 공부해보기' 라는 부제가 있어요.
미드를 좋아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다른 영어학습서와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할 수도 있는데요.
미드족이라면 미드영어 공식패턴 3300 책은 꼭 필요한 영어 패턴들이 한 눈에 알아보기 쉽게 정리되어 있고, 풍부한 예문과
함께 정리되어 있으므로 미드를 보는 것만으로도 영어회화 실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겠죠.
미드확장패턴 중에 엔트리 표현 하나를 보면...
'Would it be okay if~?' 라는 표현이 있네요. 영어회화 책에서도 잘 보지 못했던 표현인데, 미드에서는 많이 쓰이는 표현입니다.
의미는 '... 한다면 괜찮을까?' 라는 뜻이에요.
'Would it be ' 까지는 적어도 원어민처럼 빠른 발음 [우드 잇 비] 가 아니라 [우듯비] 로 기계적으로 외우는 것을 권장한다는
친절한 설명도 잘 되어 있으며, 'Point' 항목에는 비슷한 표현이 같이 정리되어 있고,
5개의 예문이 나오며, A와 B의 대화형식으로도 예문 학습을 한 번 더 할 수 있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책의 뒷표지 안쪽에는 멘토스의 다른 미드영어 관련 도서와 영화회화 관련 도서가 6권 정도 소개되어 있네요.
미드영어공식패턴 3300 도서는 전체적으로 3개의 섹션별로 구성되어 있으며 260개의 공식이 있으므로 MP3 파일도 800메가 용량이 넘는 양입니다. MP3 파일을 들어보면 네이티브 스피커가 빠른 스피드로 영어 구문을 읽어 나갑니다. 끊임없이 반복해서 학습한다면 미드를 볼 때 귀에 들리는 표현이 많이 생길 것이구요. 실제 영어회화 실력도 향상되고, 다양한 표현도 구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미드영어 공식패턴 3300 은 미드를 보다보면 자주 들리는 패턴들, 영어자막을 보다보면
눈에 자주 띄는 패턴들, 그리고 패턴인지도 모르고 지나갔던 그런 패턴들을
제대로 정리해 논 도서입니다. 미드를 처음 접하는 분들이라면 섹션 1 에 나오는 미드기본패턴을
반복학습한 다음 다음 섹션으로 넘어가면 좋겠네요. 미드를 꾸준히 즐겨 보는 분들이라면
섹션 1,2,3을 여유있게 쭉 본 다음 자신이 좋아하는 미드를 보면서 미드에 등장한 패턴 중에
책에 나오는 패턴이 있다면 미드 보기를 잠시 멈추고, 책에서 그 패턴을 확인하고 다시
미드를 보는 방법도 좋을 것 같습니다. 미드족이라면 미드영어 공식패턴 3300 도서는
정말 실용적으로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 미드를 영어 자막으로 보거나 또는 한글자막으로 보더라도
귀에 들리는 영어 표현이 있는데, 그 때 그 표현이 미드영어공식패턴 3300 책에서 학습하였던
패턴이라면 정말 반갑고 오래오래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internet data > Living_Cultu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프스터디] 영순법 기초영어 STEP2 긴문장만들기 (0) | 2014.08.17 |
---|---|
힘내라 영어말하기 첫걸음, 회화 기본패턴 50개로 말문 떼기 프로젝트 (0) | 2014.07.25 |
강상구의 1년만 미쳐라 (0) | 2014.06.21 |
21세기북스, 300문장으로 영어 수다 떨기 (0) | 2014.06.15 |
MC 조앤의 영단어 배틀 (0) | 2014.05.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