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방울토마토 효능, 보관법 

방울토마토를 자주 사먹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방울토마토에 대해서 오늘은 방울토마토 보관법과 놀라운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름철과일 중에서도 한입에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방울토마토는 남녀노소 누구나 모두 좋아하는데요. 입안에서 톡터지는 재미가 있어서 더욱 찾게 됩니다.


7월에서 9월이 가장 맛있게 나는 제철이라 지금 구입해도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부담이 없는 가격대로 다양한 레시피로 즐길 수 있는만큼 일단 보관법 노하우를 알아보기전에 방울토마토 효능부터 찬찬히 살펴보겠습니다.

다이어트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만큼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방울토마토 인데요. 체중감량에 매우 효과적이라 식사대용으로 많이 쓰이는 방울토마토입니다. 저열량은 물론 당도도 낮아서 살 빼는 식품으로 아주 좋아요.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포만감도 높아서 식욕억제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 식단을 보면 샐러드용이나 볶음요리에도 종종 포함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00g 당 대략 16kcal 열량을 갖고 있어 몸매관리에 좋은 채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피부미용에 필요한 비타민B,  비타민C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데요. 이는 피부색을 보다 밝게 해주기 때문에 무더운 날씨로 밤잠을 설쳐 칙칙해진 피부톤에 좋은 영양을 줍니다. 때문에 피부미백에 관심이 많은 여성들이 즐겨찾고 있는 과일 중 하나가 방울토마토입니다. 여기에는 라티코벤 성분도 함유되어 피부 노화를 억제시켜주는 방울토마토의 효능이 있습니다.

멜라닌 색소가 피부에 침착 되지 않도록 방지 시키고, 더욱 매끄러운 표면이 되도록 만들어 줍니다. 깨끗하고 맑은 피부를 바란다면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뇨병 예방에도 뛰어나기 때문에 수시로 한입씩 간식으로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대부분 당분이 높거나 달콤한 과일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반면에 방울토마토는 낮은 칼로리에다 식이섬유, 수분이 많아서 혈당을 낮춰 주고 있습니다.

이는 루틴성분의 역할로 당뇨 예방까지 가능합니다. 다만 당뇨 환자일 경우에는 한 번에 많이 섭취하기 보다는 10개 이하로 먹는 것을 권장합니다. 골다공증 예방에도 탁월하여 중장년층에서 선호하는데요. 비타민 A는 물론 비타민 C와 비타민K도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뼈를 튼튼하게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는 방울토마토 효능 입니다.

이  중에서도 특히 비타민 K와 같은 경우에는 신체내 칼슘을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방지해줍니다. 나이가 들면서 건강 관리에 중요한 부분은 다양하지만 무엇보다 혈관이 건강해야 모든 질환을 줄일 수 있는데요. 풍부하게 들어있는 라이코펜 성분은 항산화 물질이기 때문에 활성산소를 억제시킵니다. 따라서 건강하고 깨끗한 혈관을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잘 조절해줍니다. 이는 심혈관질환 예방을 합니다.

매일 꾸준히 몇 개라도 섭취하면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아주 좋겠습니다. 이렇게 좋은 효능 때문에 먹는 빈도수가 많아지고 있는 방울 토마토의 효능 인데요. 방울토마토 보관법 또한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매끄럽고 붉으며 단단한 것을 골라 구매하는데요. 대부분 꼭지가 붙어 있습니다. 그대로 두면 날카로운 꼭지가 부딪치면서 열매에 상처를 주게됩니다. 게다가 부패균도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꼭지를 제거한 후 식초나 베이킹소다로 담궜다 깨끗이 씻습니다. 씻은 다음에는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야 오래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물론 쉬운 채소이기 때문에 햇볕이 들지 않는 서늘한 곳이 가장 보관하기 좋은 장소인데요. 상온에 두어도 통풍이 잘 되는 곳을 선택해야 합니다. 기온상승으로 너무 덥다면 냉장실에 두어 최대한 빨리 먹으면 좋습니다.

 

여러가지 레시피로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노하우도 알아두면 방울토마토를 오래오래 맛있게 먹는데 도움이됩니다. 체중 감량 시기에다 손님 접대용 또는 간단한 아침식사로 적합합니다. 우선 오픈샌드위치는 식빵 위에다가 달걀과 치즈, 견과류, 양파 등을 함께 적절하게 올려 먹으면 아침으로 든든합니다. 집들이나 파티를 열 때도 앙증맞은 모양으로 맛과 시선을 사로 잡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카나페로 칩이나 두부조각 위에 올려서 소스를 뿌려 놓을 수 있습니다. 간단한 소스를 원한다면 올리브유와 레몬즙을 뿌리면 환상적입니다.


아이들 간식으로 손색이 없는 토마토 프리타타는 이름이 낯설지만 완성품은 익숙할 수 있습니다. 프라이팬에 오일을 두르고 달걀 2개 정도를 풀어 굽는데요. 팬케익처럼 둥그렇게 돌린 다음 그 위에 채소를 올립니다. 여기에 간을 맞추기 위해 후추나 소금 또는 치즈를 올리면 풍미가 더 살아납니다. 더 간단하게 요리하고 싶다면 달걀, 치즈, 연어캔 등과 함께 프라이팬에 볶고 간을 맞추면 보다 빨리 즐길 수 있습니다.

'food_performance > 맛집+식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로폴리스 효능 부작용  (4) 2020.12.11
노니 효능, 부작용, 먹는법  (0) 2020.11.30
오이 효능 오이효과  (2) 2020.11.20
수박 껍질 효능  (12) 2020.11.18
꿀마늘 만드는법  (6) 2020.1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