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벤츠 C클래스 가격 연비 색상 제원

안녕하세요. 날씨가 덥습니다. 이런 날은 벤츠 C220D 타고 에어컨 빵빵하게 틀고 경기도 청평, 가평, 춘천까지 드라이브 하면 정말 좋을텐데요. 그러나 올해는 방콕을 많이 하였습니다.

여성들은 벤츠를 선호하고 남성들은 남성적인 BMW를 선호하는데요. 물론 벤츠 타는 남성도 많고 BMW 타는 여성도 많습니다.

오늘은 벤츠 중에서 정말 많이 타고 다니는 2020 벤츠 C클래스 가격, 연비, 제원 등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제가 처음에 운전대를 잡아본 수입자동차는 프리우스 였던 것 같아요.

카쉐어링으로 그린카나 쏘카 이용을 많이 했었거든요. 그리고 BMW X3하고 520D도 타보고 그다음 아우디 A6 타보고 그리고 가장 많이 타본 차량이 벤츠 C220D, 벤츠 C200, 그리고 벤츠 S350D 4matic 같아요. 

벤츠-C클래스-가격-연비-색상-제원
벤츠-C클래스-가격-연비-색상-제원

벤츠에 타면 그 특유의 벤츠스러운 냄새가 아주 좋은데요. 승차감도 좋고 코너링도 우수하고 운전할 맛을 좋게 해주는 벤츠 같아요. 2020 벤츠 C클래스는 출시 가격이 5천에서 6천만원 입니다.

연비는 11.4에서 14.0km/l 로 좋은편이며 디젤과 가솔린 모델이 있어요. 출력은 194 에서 204hp 입니다. 우리나라에서 특히 사람들이 정말 많이 좋아하는 수입자동차가 벤츠 인데요. 주 소비층이 30~40대가 많다보니 영향이 많은 것 같습니다.

물론 70~80대 강남 사시는 어르신들은 레인지로버를 타시거나 벤츠 E클래스 타시는 분들도 보았습니다. 벤츠 C클래스 연비도 좋으니 저도 꼭 타보고 싶은 차 입니다. 벤츠 C클래스 가격 만 좋다면요. 그러나 비싸네요. 

벤츠 C클래스 가격 연비 색상 제원
벤츠 C클래스 가격 연비 색상 제원

벤츠 C200 모델은 1991cc 배기량에 204hp 출력에 연비는 11.4km/l 이고 출시가격은 5천에서 5440만원 입니다.벤츠 C220D 4Matic 모델은 1995cc 배기량, 194hp 최대출력에 연비는 디젤이라서 좀더 좋아요.

14.0km/l 이고 가격은 6천만원 이에요. 벤츠의 세단으로는 C클래스를 비롯해 E클래스와 S클래스도 존재하는데요. 요즘은 벤츠 SUV 타시는 분들도 참 많은 것 같습니다. 벤츠 C클래스를 타시는 분들은 더 많으시죠.

물론 벤츠 A클래스 타시는 분도 보았는데 좀 폼은 안나더라구요. BMW 110D 타는 분들도 좀 없어보이긴 합니다. ㅋ

2020 벤츠 C클래스 차세대 4기통 디젤엔진

벤츠 C클래스 엔진은 차세대 4기통 디젤 엔진입니다. 메르세데스 벤츠의 디젤 엔진이 OM 654rk C-Class 에 최초로 적용되었어요. 기존 엔진보다 배기량은 조금 줄었지만 효율성과 정숙성, 그리고 출력은 더 좋아졌습니다.

최고 출력이 194마력으로 기존 엔진보다 24마력이 커져서 경쟁사 동급 엔진보다 더 쎕니다. 지금의 벤츠 C클래스는 2014년 부터 생산이 되고 있는 4세대 모델입니다.

이제 조만간 풀체인지 모델을 앞두고 있고 여전히 인기가 높은 차량 중 하나입니다. BMW 520D가 강남 소나타 라면 벤츠 C클래스는 강남 제네시스 작은 버전 이라고 해야될까요?

만큼 타시는 분들이 많아요. 제네시스도 엄청 많이 탑니다. 길가다가 제네시스 10대 세면 정말 금방 셀 정도입니다. 건물 주차장에 가보면 제네시스 여러 모델들 정말 수없이 볼 수 있네요.

벤츠 C클래스 가격 연비 색상 제원
벤츠 C클래스 가격 연비 색상 제원

벤츠 C클래스 9G-Tronic

9G-Tronic은 벤츠의 최신 자동 변속기에요.

기존 7G-Tronic 대비 넓은 기어비 폭으로 인해 동일한 주행 속도에서 엔진 회전수가 낮아지고 효율성과 정숙성이 더 커졌습니다. 벤츠하면 정숙성이고 그렇지요.

벤츠 C클래스 가격 연비 색상 제원
벤츠 C클래스 가격 연비 색상 제원

 

벤츠 C클래스 외부 색상

볼보 XC90도 회색이 가장 흔한데 벤츠 C클래스는 흰색이 가장 흔한 것 같아요.

벤츠 E클래스는 회색, 벤츠 S클래스나 마이바흐는 검정색이 제일 흔하구요. 벤츠 C클래스 차량 색상은 총 10가 지로 금액이 추가되는 색상이 따로 있었네요..그래서 금액이 덜 들어가는 흰색이 많나 봐요.

벤츠 C클래스 가격 연비 색상 제원
벤츠 C클래스 가격 연비 색상 제원
벤츠 C클래스 가격 연비 색상 제원
벤츠 C클래스 가격 연비 색상 제원

벤츠 C클래스 내부 인테리어

내부 인테리어도 다 옵션이 많네요..가죽 인테리어가 총 7가지 입니다. 선택 사항에 따라 비용이 추가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내부 전면 인테리어는 기본 사양을 제외한 나머지는 모두 비용을 추가하여 옵션 변경을 해야 하네요. 

벤츠 AMG 모델은 AMG 엔진이 적용된 차량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4세대 벤츠 C클래스 부터는 이름이 변경되어 나옵니다.

원래는 후면에 AMG만 쓰여져 있었지만 메르세데스 AMG C63 이라는 이름으로 재탄생된다고 하네요.

벤츠 모델들 꽤 많은 것 같아요. BMW는 그나마 모델이 벤츠보다는 좀 적은 느낌입니다. 벤츠는 뭔 종류가 그렇게 많은지 모르겠습니다. BMW 오픈카는 1번 본 것 같은데 벤츠 오픈카는 더 자주 보았습니다. 

 

2020 벤츠 C클래스 안전성

벤츠 인텔리전트 드라이브 시스템을 통해 더 뉴 C클래스는 러시아워 시간대에 주행을 하거나 장거리 야간 주행을 하거나 또는 초행길 구간을 주행할때 등등 스트레스를 주는 운전 상황에서 운전자의 운전 부담을 많이 줄여주는 안정성 기능이 탁월합니다.

메르세데스 벤츠 차량의 모든 주행을 좀더 안전하고 특별하게 해주는 안전 기능을 소개합니다.

 

액티브 차간 거리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이 첨단 시스템은 특히 교통 체증 및 정체 상황에서 운전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운전자의 부담을 줄여주고, 선행 차량과의 거리를 자동으로 유지해줍니다.

교통 표지판 감지 기능과 함께 사용하는 경우에는 간단히 버튼을 눌러 감지된 제한 속도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는 목적지에 안전하게 도착할 수 있도록 최신 안전시스템 및 보조 장치 시스템을 연계하여 자동차를 사고 능력을 갖춘 동반자로 만들어 줍니다.

이 기능은 주변을 감시하고 위험 요인을 감지하며, 비상 시 경고를 전달하고 자율적으로 제동을 실행합니다. 또한 교통 정체와 같은 단조로운 주행 상황에서 운전의 부담을 대폭 줄여줍니다. 

- 액티브 차간 거리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 액티브 조향 어시스트 (핸즈-오프 경고, 액티브 비상 정지 어시스트 포함)

- 액티브 차선 이탈 방지 어시스트 

- 액티브 사각지대 어시스트 
- 교차로 기능이 포함 된 액티브 제동 어시스트 


이러한 기능이 있는데도 과속을 하거나 음주 운전을 한다면 정말 무용지물 이겠죠. 음주 운전자들은 극형에 처해야 하겠습니다. 저는 음주를 안한답니다. 

차선 이탈 방지 패키지

차선 이탈 방지 패키지는 급작스러운 차선 이탈 상황과 같은 도로 위의 위험을 줄여줍니다. 이 기능은 위험을 미리 감지하여 시청각적 경고를 전달해주고 원래의 차선으로 되될아갈 수 있도록 브레이크를 제어하여 운전자를 보조합니다.

 

사각지대 어시스트

사각지대 어시스트는 특히 차선 또는 정자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위험을 줄여줍니다. 이 기능은 차량의 사각지대를 감시하여 위험이 감지된 경우 시청각적 경고를 알립니다.

이 시스템은 주행 중에도 작동하며, 차량의 시동을 끈 후에도 최대 3분 동안 작동합니다. 

PRE SAFE 시스템

PRE SAFE 기능은 사고가 발생하기 전에 작동되어 다양한 조치를 통해서 탑승자가 받을 수 있는 피해를 줄입니다.

혁식적인 PRE SAFE 사운드는 스피커를 통해 전기적 노이즈를 발생시켜서 자연스러운 보호 반응을 유도합니다. 이러한 기능 덕분에 실제 사고 발생시에는 귀 안쪽으로 전달되는 사고 소음 세기가 완화되어 고막이 보호됩니다. 

 

뒷좌석 안전패키지

뒷좌석 안전패키지는 두 번째 시트열 양쪽 외측 탑승자를 더욱 안전하게 보호해줍니다. 이 패키지에는 뒷좌석 외측 좌석 벨트 장력 조정 제한기와 사이드 에어백이 포함되어 동승자의 안전을 더욱 향상해줍니다.

또한 사고 발생시 가해지는 충격과 피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뒷좌석 사이드 에어백은 심한 측면 충돌 시 양쪽 외측 뒷좌석 탑승자의 가슴 부위를 보호하고 가해지는 충격을 줄여줍니다. 뒷좌석 벨트 장력 조정 제한기에는 기폭식 안전벨트 텐셔너와 장력 제한기가 있습니다.

벨트 장력 조정 제한기는 심한 정면 충돌시 탑승자의 체중과 신장에 맞게 조정되어 시트 안전 효과를 높여줍니다. 

 

개인적으로 안전성을 디자인보다는 더 중요시 생각하기 때문에 운전자를 위한 벤츠의 안전성 옵션을 추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음은 주차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20 벤츠 C클래스 주차기능

 

PARKTRONIC이 탑재된 액티브 주차 어시스트

좁은 주차 공간에서도 스트레스 없이 편하게 주차가 가능합니다. 벤츠는 주차하기가 참 편함을 느낍니다.

액티브 주차 어시스트 PARKTRONIC 은 적합한 주차 공간을 찾아주고 주차 및 출차를 도와줍니다. 이는 자동 변속기 장착 차량의 경우 가속, 제동 또는 기어 변경시에도 제공이 됩니다.

가로 주차 공간에 주차할 때에는 시스템이 전진 및 후진을 지원하고 세로 주차 공간에 주차 시에는 후진을 지원합니다. 액티브 주차 어시스트를 이용하여 주차했던 경우에는 나중에 역방향으로 출차도 지원해준 답니다. 

360도 카메라가 포함된 주차 패키지

360도 카메라에 의한 주차로 아주 편한데요. 액티브 주차 어시스트와 360도 카메라가 서로 연계되어 편리하게 주차 공간을 찾거나 차량을 주차 및 출차, 정렬 할 수 있습니다. 특히 360도 카메라를 이용하여 차량 방향과 버드뷰 화면을 볼 수 있어요. 

운전자의 직접적인 시야에서 보이지 않는 곳에 있는 장애물을 표시하고 차량 주차 및 조향 시 다양한 보기 모드 중에서 가장 적절한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Drive Away Assist는 정차 상태에서 변속 시 약 1미터 내에서 장애물이 감지된 경우 출발 속도를 일시적으로 낮출 수 있습니다. (자동변속기의 경우에만 해당)

후방카메라가 포함된 주차패키지

이 패키지를 이용해서 주차를 한다면 아주 좁은 주차공간에서도 쉽게 주차가 가능합니다. 액티브 주차 어시스트는 적합한 주차 공간을 찾아주고 주차시 운전자를 지원합니다.

후방 카메라는 후방 주변을 보여주기 때문에 차량이 손상될 염려를 줄여줍니다. 

이외에 다른 기능들은 벤츠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도 벤츠 C클래스가 이렇게 좋은 기능이 많았는지 이번에 글을 작성하면서 처음 알게 되었네요. 벤츠 C클래스를 타고 장시간 주행을 해보지는 못해서요. 

2020 벤츠 C클래스 가격표

2020년식 벤츠 C클래스는 총 3가지 트림이 있습니다. 19년식 C220d 는 6천 60만원 정도 이고

2019년식 AMG C 43 4Matic은 8천 6백 삼십 만원 입니다. 2020년식 C200은 5천 80만원 이고

C200 아방가르드는 5천 5백 일십만원, C220d 4Matic 아방가르드는 6천 육십만원, AMG C43 4Matic은

8천 6백 육십 만원이네요. 흠..비싸군요. 벤츠 C클래스 가격 어떠신가요? 할부로 구매 가능하신가요?

벤츠 C220D 리스로 타다가 그랜저 신형으로 타시는 분도 보았는데요. 벤츠 C220D는 50대 남성에게는 좀 안어울리는 것 같더라구요. 그랜저 신형은 30대부터 60대 까지 다 어울리는 것 같아요. 

 

벤츠 C클래스는 트림과 옵션이 너무 복잡하지 않아서 선택하기 좋습니다. 고사양 트림으로 올라갈 수록 옵션이 풀이 되어서 따로 선택할 사항은 적어집니다. 벤츠 홈페이지와 위의 내용을 참고하셔서

시승해보고 좋은 벤츠 차량으로 선택하시면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글

쿠팡 어느날 드라마 다시보기(+결말, 원작)

 

쿠팡 어느날 드라마 다시보기(+결말, 원작)

쿠팡 플레이 어느날 감독은 열혈사제, 펀치를 촬영한 이명우 감독이 연출을 맡았습니다. BBC 영국방송의 크리미널 저스티스가 원작인데 리메이크한 드라마입니다. 리메이크한 한국 드라마가 더

elvenking.tistory.com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 시즌1> 다시보기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 시즌1> 다시보기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다시보기 넷플릭스 고요의 바다 드라마 무료다시보기(+등장인물, 몇부작, 원작) 넷플릭스 고요의 바다 드라마 무료다시보기(+등장인물, 몇부작, 원작) 필수 자원이 다

elvenking.tistory.com

차세대 전자여권 신청방법, 여권 갱신 방법
여행자보험 비교 마이뱅크 삼성화재 어시스트카드
AI 그림 그려주는 사이트 TOP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