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_performance

[신촌 술집] 한국,중국,일본의 맛을 모두 느낄 수 있는 객잔차이나

by 엘븐킹 2010. 10. 11.

얼마전에 강남 신사동에 있는 일본식 주점을 갔던 적이 있었는데, 일본 술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괜찮은 주점이었던 기억이 납니다. 일본식 주점에서도 일식과 중식으로된 술안주를 맛볼 수 있어서 좋았지만 강남이라서 그런지 가격이 조금 비싼 느낌이었어요. 또, 강남 골목길 주택가 안쪽으로 들어가야 되어서 교통편이 불편한 점이 조금 안좋았습니다. 이번에 한국, 중국, 일본의 맛을 모두 느낄 수 있는 객잔차이나 술집을 다녀왔습니다. 필자가 거주하는 강북지역에도 노원역점과 수유역점이 있지만, 젊음이 더욱 느껴지는 신촌점을 방문하였어요.

객잔차이나 신촌점은 신촌역 3번 출구에서 가깝습니다. 이대방향으로 가다가 민들레영토 가기전에 간판이 보여요.


객잔차이나 신촌점 입구 모습입니다. 지하에 자리잡고 있어요. 그런데 생각했던 것보다 지하 주점이 엄청 크더라구요. 이렇게 큰 주점일지는 몰랐습니다. 확실히 대학가 주변이라서 강북쪽보다는 주점 실내 크기가 엄청나더라구요. 술집이 지하에 있지만, 이 건물 맨 위쪽에도 홍등 간판이 있어서 멀리서도 잘 보입니다.

객잔차이나 음식이야기 Pt.1


객잔차이나는 한국, 중국, 일본 각 삼국의 특색있는 요리들을 다양한 삼국의 주류와 어울릴 수 있도록 개발하여 고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기존의 식상한 맛의 안주들에서
탈피하여 호텔급 주방장이 요리한 듯 한 요리다운 요리를 제공함으로써 그 질에 대한 자부심은 타 경쟁업체들과의 비교를 거부합니다. 한중일의 대표적인 음식들속에서도
그 맛의 틀을 유지하면서 새로운 맛을 조합시킨 다양한 퓨전요리를 제공합니다.


필자 개인적으로는 중식을 좋아하여서 더욱 마음에 드는 주점이었어요.

인테리어
<인테리어 사진 출처 - http://www.kjchina.co.kr/ 객잔차이나 홈페이지>
객잔차이나 술집의 특징은 바로 홍등이죠. 외관에서도 바로 보이고, 실내에 들어가면 복도마다 커다란 홍등을 볼 수 있습니다.

술집 실내 모습이에요. 한국, 중국, 일본의 느낌을 모두 볼 수 있습니다. 각국의 특색을 살린 테이블이 여러 형태로 있어요.


테이블 옆에 복도가 있고, 복도 바닥에는 간접 조명을 사용하고 있어요. 복도 천정에는 위 사진처럼 커다란 홍등이 여러개 매달려 있습니다.

필자와 일행이 앉은 곳 위에는 다른 색깔의 전등이 매달려 있어서 분위기가 매우
좋았습니다.
필자가 앉은 곳 건너면에는 다른 모양과 다른 색상의 조명이 있었고, 벽에는 독특한 소품이 있더라구요. 대나무와 물고기 형상이 보이는 다른 조명이에요. 분위기가 매우 뛰어납니다.



벽면에는 또 다른 느낌의 소품과 그림이 있어요. 


4명이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은 작은 룸 형태로 되어 있고, 바닥에는 간접 조명이 있어요. 전체적으로 홍등이 많아서 그런지 술집 내부가 거의 모두 붉은색상이 주를 이룹니다.
그외 매장사진을 보실까요? 매장 사진은 객잔차이나 홈페이지에서 퍼왔습니다.


아웃테리어
실외에서 볼 수 있는 객잔차이나의 간판은 가장 먼저 여러개의 홍등이 눈에 띄어서 멀리서도 바로 알 수 있어요.


기타소품



음식 테이블 위에는 다양한 전등이 있고, 벽면에는 일본 벽화도 있고, 복도에는 중국식병풍과 중국과 일본의 다양한 인형들이 실내 분위기를 독특하게 꾸며주고 있습니다.

객잔차이나 음식과 술이야기 Pt.2 

필자는 최근 금연한지 2달째라서 술을 많이 자재하고 있어요. 그러나 음식점 분위기가 너무 좋아서 이날은 소주와 생맥주를 ... 함께 마시기로 하였습니다. 오랜만에 술을 마시니 잘 들어가더라구요...일본술 사케도 있고, 중국술도 있지만, 이날은 안주 음식을 많이 먹으려고 그냥 소주와 생맥주만 마셨습니다.

메뉴판에는 객잔차이나의 대표 음식들이 정말 맛있는 사진과 함께 소개되고 있어요. Best 음식, 안주, 식사류, 주류, New 이렇게 분류되어 있고, 가격도 강남보다는 저렴하여 좋더라구요. 술맛을 돋우는 맛있는 안주와...식사를 못하고 왔을 때에는 식사류로 쟁반짜장이나 짬뽕밥도 있어서 좋더라구요..

가장 먼저 '사천탕수육(\15,000)'을 주문하였습니다. 탕수육에 매콤한 맛을 살짝 더했는데, 매콤달콤한맛이라서 소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 음식이에요.
'사천탕수육(\15,000)' - 환상적인 매콤달콤한 맛을 자랑하는 객잔차이나의 사천탕수육... 
사천탕수육 외에도 과일치킨탕수육, 객잔탕수육, 치킨탕수육도 있어요. 일본 술 사케와 중국 음식 탕수육을 먹으면 더 좋겠는데요.

실내 인테리어가 대부분 홍등이 간접 조명으로 되어 있어서 실내가 어두운 편이라서 사진에 좀 노이즈와 붉은끼가 많이 있죠. 더욱 맛깔스럽게 음식사진을 담고 싶었는데, 실내가 좀 어두워요. 그렇다고 손님도 많은데, 플래시 터트리면서 사진을 찍으면 실례이므로, 음식사진이 좀 어둡게 나와도 양해구합니다.  그다음으로 주문한 요리는 '모듬꼬치(\15,000)' 입니다. 갖가지 꼬치가 한 접시에 담겨져 나와요. 술안주로 정말 제격이지요. 새우 꼬치는 하나밖에  없더라구요..ㅋㅋ. 새우 꼬치 2개 더 있으면 더 좋겠어요...단점은  식기전에 먹어야 더 맛있구요. 식으면 꼬치에서 고기가 잘 빠지지 않으니 필자처럼 성격급하신 분들은 뜨거울때 얼른 얼른 드세요.

'삼선볶음짬뽕(\12,000)'입니다. 메뉴이름이 정확한지는 잘 기억이...ㅠ.ㅠ. 생맥주 2개째 먹고 있는 중이라서...메뉴 이름이 잘 기억이 안나네요...국물맛이 조금 매운것이 면발도 쫄깃쫄깃하고 해물도 맛있고 아주 맛있게 먹은 요리입니다.


일행 중에 저녁식사를 안하신 분이 계셔서...해물잡탕밥(\9,000)도 주문했어요....칼집이 제대로 들어간 오징어도 맛있고, 한끼 식사로도 제격인 해물잡탕밥이었습니다.
이날은 필자 포함 일행 2명이서 소주 2병하고 생맥주 500cc 2개만 마셨어요. 일행 중 한분은 술을 안드신다고 하셔서..ㅠ.ㅠ. 일요일날이라서 술을 조금만 마셨습니다. 식사와 안주류를 거의 다 주문했지만, 그래도 국물이 있는 안주도 하나 있어야 될 것 같아서 '명품어묵탕(\10,000)'을 추가로 주문하였습니다. 손님이 많아서 그런지 벨을 2,3번 눌러줘야 되어요. 메뉴판은 주문 후에는 점원이 꼭 가지고 가더라구요. 다른 주점과 달리 주문표가 달린 가격판이 식탁 측면에 일명 '찍찍이(?)'로 붙여져 있더라구요. 가격 주문표가 '찍찍이(?)'로 식탁 측면에 붙여져 있어서 아이디어가 독특한 객잔차이나 술집이라는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명품 어묵탕은 역시 국물이 끝내주었답니다. 객잔차이나 베스트 메뉴 중에 하나이구요. 다음에 다시 객잔차이나를 방문하면 베스트 메뉴 중의 하나인 '고추잡채(\16,000)'와 '해물잡탕(\16,000)'을 주문해서 먹어보고 싶네요. 이때는 중국술보다는 일본술인 일본사케(잔술, \6,000)를
꼭 마셔보고 싶네요. 연인들은 생과일주가 좋을 것 같아요.
'모듬꼬치(\15,000)'
'모듬꼬치(\15,000)'
'사천탕수육(\15,000)' 
'사천탕수육(\15,000)' 

해물잡탕밥(\9,000)
해물잡탕밥(\9,000)


객잔차이나 신촌점 술집 방문후기

지금까지 객잔차이나 신촌점 술집을 방문하고 후기를 간단히 남겨보았습니다. 알맞은 식사류, 안주류 가격과 한국, 일본, 중국의 다양한 술과 안주류 맛을 볼 수 있어서 좋은 술집이었으며, 친절한 직원들이 있어서 술맛도 좋고, 인테리어 분위기도 좋고, 홍등의 야릇한 분위기도 술맛을 돋우는 데 한몫 단단히 하는 것 같았습니다. 술을 마시고 있는데, 밤 9시가 되니 갑자기 신나고 흥겨운 '아파트'라는 노래가 흘러나오더라고요. 술집 내 조명이 갑자기 나이트가 되더니 어두워졌다가 다시 밝아졌다가...이벤트 타임이 있는것 같았습니다. 흘러나오는 노래에 맞춰 큰소리로 따라부르는 테이블이 있으면 아마 서비스 안주가 나오나본데요. 필자의 일행은 일찍 귀가할 때가 되어서 서비스 안주를 더 주문하지는 않았어요. KBS 윤인구 아나운서를 닮은 훤칠한 롱다리의 객잔차이나 신촌점 매니저님이 서비스 안주도 챙겨주시려고 했지만, 다음을 기약하고 필자의 일행은 술집을 나섰답니다. 마지막으로 이벤트 타임때 흘러나오는 가수 김건모가 부르는 신나는 테크노 댄스 리메이크곡 '아파트'를 아이폰 동영상으로 담아보았어요.
 흡연석과 비흡연석이 따로 분리되지 않은 점과 매우 넓은 지하 술집 크기에 비해서 화장실이 조금 작은 것이 흠이지만, 술집 내의 실내 인테리어와 홍등, 그리고 한중일 삼국의 술과 안주류를 한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점은 '객잔차이나' 술집만의 또 다른 매력입니다. 자주 가고 싶은 술집으로 객잔차이나 술집을 추천드려보아요.
가까운 가맹점은 http://www.kjchina.co.kr/ 객잔차이나 홈페이지를 방문하셔서 찾아보시면 되겠죠. 술집 전체 분위기, 안주의 맛, 음식 가격, 실내 인테리어 분위기 등이 모두 마음에 드는 객잔차이나 술집이었습니다. 


<아이폰으로 담아본 객잔차이나 신촌점 저녁 9시 이벤트 Time...Show Show Show...>


<다음 TV팟에 있는 객잔차이나 홍보영상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