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Review/Smart Phone

알뜰폰 요금제 비교

엘븐킹 2020. 8. 29. 20:38

알뜰폰 요금제 비교


안녕하세요. 오늘은 알뜰폰 요금제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도 한달전 부터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스마트폰을 2개 사용하고 있어서 하나는 일반 LTE 요금제로 제일 저렴한 것으로 것으로 사용하고 다른 핸드폰은 알뜰폰으로 데이터 11GB 이용에 다 소진하면 하루 2GB 까지 빠른 속도로 이용하고 그다음에는 3메가 속도로 무제한 이용이 가능한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어요. 데이터 쉐어링은 하루 2기가 까지만 됩니다. 돈을 많이 버시는 분들이라면 알뜰폰 요금제에 관심이 없으실테네요. 저의 경우 와이프도 알뜰폰 요금제로 사용하게 하고 있는데 나중에 데이터 사용이나 통화 이용시간을 늘리는 요금제로 바꿔줄 생각입니다. 스마트폰 요금만 절약해도 가계 지출 절약에 큰 도움이 되는데요. 인터넷을 찾아보면 알뜰폰 요금제 비교 관련하여 많은 정보가 있더라구요. 

알뜰폰 요금제 비교알뜰폰 요금제 비교

알뜰폰 요금제 가입조건

알뜰폰 요금제 가입조건에는 번호이동과 신규가입 2가지가 있습니다. 번호이동은 사용하던 스마트폰과 휴대폰 번호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통신사만 이동하는 것이고 신규가입은 말그대로 새로 가입을 하는 것이에요. 와이프것 알뜰폰 요금제와 제가 가입한 알뜰폰 요금제 모두 신규가입으로 가입하였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에 약정기간이 남아있다면 약정해지 위약금을 납부하고 나서 알뜰폰 요금제에 가입하면 되겠습니다. 저는 따로 사용하는 스마트폰에 사용하려고 신규가입으로 가입을 하였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비교알뜰폰 요금제 비교

알뜰폰 요금제 단점

알뜬폰 요금제는 저렴하게 사용하므로 지원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지원금은 공시지원금과 선택약정할인인데요. 대부분의 분들은 공시지원금이나 선택약정할인 중에 한가지를 적용받아서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계실 건데요. 저는 선택약정할인으로 약정기간이 끝난 상태에서 계속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공시지원금은 휴대폰을 구매할 때 일정금액을 통신사에서 할인해주는 것이고 선택약정할인은 공시지원금처럼 구매시 일정금액을 할인 받는 것이 아니라 매월 요금을 할인 받는 것이에요. 알뜰폰 요금제는 저렴한 이유로 공시지원금과 선택약정할인을 받을 수 없습니다. 선택 약정 할인보다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는 것이 더욱 저렴하답니다. 그래서 큰 단점은 아니겠습니다. 그리고 처음 알뜰폰 요금제에 가입을 하려면 유심칩을 따로 구매해야 합니다. 가입을 인터넷으로 쉽게 할 수 있고 우편으로 유심이 배송되어 오고 스마트폰에 장착하고 이용하면 되어서 간편합니다. 유심칩은 쉽게 생각하면 모바일 신분증입니다. 유심의 가격은 1만원 이하인데요. 그렇게 비싼 가격은 아닙니다. 몇몇 알뜰폰 통신사에서는 유심 비용도 무료로 제공해주기도 합니다. 또는 스마트폰 관련 까페에서 공지에 올라와있는 이벤트성 알뜰폰 통신에 가입하면 유심비도 무료로 가입하고 1년 정도는 더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1년 지나서 쉽게 해지도 가능합니다. 

알뜰폰 요금제 비교알뜰폰 요금제 비교


알뜰폰 요금제 장점

(1) 사은품
알뜰폰 가입시 사은품이 제공되기도 합니다. 사용 후기도 남기면 추가 상품이 있기도 합니다. 

(2) 가입이 매우 간편
가입이 매우 간편하여 온라인으로 주문시 우편으로 배송이 됩니다. 매우 빠르게 유심을 받아볼 수 있고 배송되어 온 유심을 스마트폰에 장착하고 개통만 진행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시간을 들여서 대리점을 방문할 필요도 없습니다. 
(3) 약정기간이 없음

처음 스마트폰을 구입시 2년의 약정기간이 있기도 합니다. 짧게는 1년 정도 이고 길게는 3년까지 약정기간이 있고 특정 요금제를 3개월이나 6개월 정도 사용해야만 하는데요. 이 기간에 통신사를 옮기게 되면 위약금을 물어야 합니다. 그러나 알뜰폰 요금제는 약정기간이 없어요. 따라서 원할때 통신사를 이동할 수 있으며 위약금도 없는 점이 아주 간편합니다. 

(4) 매우 저렴한 통신비

제가 이용하는 알뜰폰 요금제는 통화와 문자는 제한 사용이 있고 데이터는 11GB까지 사용하면 그다음 하루 2GB 로 데이터 사용이 가능하고 여기까지 데이터 쉐어링이 가능합니다. 11GB를 다 사용하고 2GB도 다 사용하면 데이터 쉐어링은 더 안되고 그다음은 무제한으로 3MB의 속도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데 유튜브를 보거나 메일을 확인하고 인터넷 검색을 할때 불편함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요금제 가격은 2만원이 조금 넘습니다. 그러나 데이터 쉐어링으로 노트북으로 인터넷 사용을 많이 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1년간 사용하고 나면 요금이 인상되므로 1년 사용하고 해지하려고 생각중이고 그다음 다른 알뜬폰 요금제를 사용하면 좋을 것 같더라구요. 
(5) 빠른 속도의 데이터 속도 
2년전에 사용하였던 알뜰폰의 경우 데이터 이용 속도가 느렸습니다. 그리고 KT 가입자인데 25% 선택 약정할인 요금제로 저렴한 데이터 이용요금제로 사용해도 데이터를 사용하고 나서 무제한 데이터 이용시 속도가 1MB 속도였는데 알뜰폰은 무제한 데이터 이용시에 3MB라서 더 좋더라구요. 

알뜰폰 요금제 비교알뜰폰 요금제 비교


알뜬폰 요금제 비교

각각의 알뜰폰 요금제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알뜰폰 요금제에 대한 정보가 아주 잘 나와있습니다. 아래 알뜰폰 요금제 비교는 2020년 8월 기준이며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KT M모바일

 U+ 알뜰모바일

 SK 7모바일

 월요금 

 32981원

 33000원

 33000원

 문자

 무제한

 무제한

 무제한

 음성통화 

 무제한 

 무제한

 무제한

 데이터

 매월 10GB (데이터 소진시 하루 2GB씩 추가제공) "+ 모두 소진시 3메가 속도로 무제한 사용가능

 매월 11GB (데이터 소진시 하루 2GB씩 추가제공) "+ 모두 소진시 3메가 속도로 무제한 사용가능

 매월 11GB (데이터 소진시 하루 2GB씩 추가제공) "+ 모두 소진시 3메가 속도로 무제한 사용가능

 추천요금제

 모두다 맘껏 10GB

 유심 데이터, 통화 마음껏

 LTE 음성 다 유심 11GB

위의 요금제보다 더 저렴한 요금제도 있습니다. 12000원, 16000원 정도의 요금제도 있는데요. 데이터 사용량은 적고 전화 통화 양이 많아서 전화만 무제한으로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도 계실텐데 위의 요금제 가격보다 더 저렴하면서 이렇게 사용이 가능한 요금제도 있습니다. 와이프가 KT M모바일 알뜰폰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통화 맘껏 1.5 G 라는 요금제는 문자와 통화가 무제한이고 데이터는 1.5GB 만 제공하는 요금제로 월 요금은 8910원입니다. 이외에도 u+ 알뜰 모바일과 SK 7모바일도 비슷한 가격대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알뜰폰 요금제는 KT, SK, LG U+ 등의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요금제입니다. 저렴한 요금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서 학생이나 세컨 핸드폰을 사용하려는 분, 연세 많으신 분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알뜰 핸드폰을 별도로 제공하여 사용하는 알뜰폰 요금제도 있었는데 요즘은 거의 그런 것이 없고 알뜰폰 유심만 별도로 구입하면 된답니다. 중고폰만 구입하면 거의 사용이 다 가능하기도 합니다. 

알뜰폰 요금제 비교알뜰폰 요금제 비교


무제한과 데이터 쉐어링은 KT 엠모바일 추천

무제한 요금제와 기기 단말 대금을 합치면 거의 8만원 이상에서 거의 10만원 가까이 지출이 생기는데요. 통신비를 절약하고 싶으시다면 중고핸드폰을 구입하고 알뜰폰 요금제에 가입하면 되겠습니다. 알뜬폰 요금제 중에서 KT 엠모바일 알뜰폰 요금제를 추천드리겠습니다. KT 엠모바일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오랜 통신망 서비스를로 가장 안정적인 운영을 하고 있는 KT의 자회사이고 KT와 동일한 통신 품질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에요. 알뜰폰도 기존 이동통신 3사와 같은 동일한 통신망을 사용하기 때문에 통화 품질이 우수한 편이에요. 알뜰폰 서비스가 저렴한 이유는 정부의 정책으로 50% 이하의 가격을 제공받고 있기 때문이에요. 최신 스마트폰인 갤럭시 노트20도 자급제로 기기를 구매한다면 알뜰폰 유심만 끼워서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알고있는 아이폰 역시 해외 자급제 스마트폰이어서 어떠한 유심을 장착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 유튜브 영상을 보시는 분들이 엄청 많아졌어요. 그래서 영상 시청을 위해 필요한 데이터를 위애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선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일반 통신사를 통해서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이용하려면 LTE 요금제 기준 최소 6만원 이상의 요금제를 이용해야만 합니다. 더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으로 KT엠모바일의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추천드립니다. 

알뜰폰 요금제 비교알뜰폰 요금제 비교

KT엠모바일에서 추천드리는 알뜰폰 요금제는 바로 데이터 맘껏 ON 비디오 (시즌) 요금제 에요. 기본적으로 데이터, 통화, 문자를 무제한 사용이 가능해요. 데이터는 100GB 까지이고 다 소진하면 5메가 속도로 데이터 이용이 무제한 가능합니다. SEEZN 평생 무료혜택이 제공되고 월 납부 금액이 39700원이고 제휴카드 할인도 받는다면 22700원에 사용도 가능합니다. 정말 통신비를 절약해서 데이터 사용도 마음껏 할 수 있답니다. 통신비 절약을 위해 통신사와 알뜰폰 비교를 해보시고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확실히 KT엠모바일이 무제한 요금제 혜택이 가장 괜찮은 것 같아요. 집에서 안쓰고 있는 태블릿도 있으시다면 한꺼번에 개통하면 좋겠네요. 통신비 절약과 세컨폰 가입을 고민하신다면 알뜰폰 요금제 알아보세요. 저도 1년 지나면 KT 엠모바일 요금제 하나로 통일해서 번호이동으로 가입해볼까 생각중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