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처음 LG V50이 등장하였을때 듀얼스크린으로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는데요. 갤럭시폴드 처럼 활용을 할 수 있으면서도 필요할때만 듀얼 스크린을 장착하면 되기 때문에 나름 대항마로 떠오르긴 했습니다. 하지만 정작 사용하다 보니 불편을 호소하는 분들도 있었지만 그래도 참신하긴 했습니다. 듀얼스크린을 오래 사용하다보면 고장이 잘나서 중고장터에서 듀얼스크린을 1,2개 더 구입해놓고 게임을 즐기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그러나 더 안타까운 것은 몇 개월도 안 돼서 후속작인 LG V50s thinq가 나왔다는 것인데요. 보통 최신 핸드폰이 출시하고 나서 1년 후에 후속작이 나오기 마련인데 대략 3개월만에 후속작이 나오면서 다들 의아해하는 분위기였습니다. 그래도 어쨌든 후속작이기 때문에 스펙은 차이가 있었는데요.

 

 

 

 

 

먼저 메모리의 크기가 달랐습니다. LG V50은 6GB의 메모리를 탑재하였고, LG V50s thinq의 메모리는 8GB를 탑재했습니다. 메모리가 높을 수록 실행속도와 처리 속도가 달라지기 때문에 높을 수록 좋겠죠. 

 

 

그러나 보통 핸드폰을 사용하는데 있어서 대부분 비슷하기 때문에 메모리가 높아도 체감을 잘 못하게 되죠. 고사양의 게임이나 앱을 실행하지 않는 이상 감흥이 없을 수도 있으므로 사람들은 메모리를 크게 신경쓰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디스플레이 크기는 똑같았는데요. LG V50과 LG V50s thinq 모두 6.4인치의 디스플레이 크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6.4인치 정도 된다면 충분한 크기라고 볼 수 있기 때문에 영상 시청이 많은 요즘에 적당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LG V50 으로 유튜브 시청도 많이 했어고 사진촬영이나 동영상 촬영도 꽤 많이 해봤는데 만족스러웠습니다. LG V50s thinq는 전면카메라 성능도 더 좋아졌고 마이크 성능도 더 좋아져서 유튜브에 관심이 많으면 추천드리는 스마트폰이에요. 

 

 

그리고 카메라 스펙에는 확연한 차이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는 어떤 것이 더 좋다고 하기 애매하여 본인에게 맞는 것을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먼저 LG V50의 전면카메라는 듀얼렌즈로 구성되어 기본이 800만 화소, 광각이 500만 화소 입니다. 비록 화소는 낮은 감이 있지만 전면 카메라에 듀얼렌즈를 적용한 점이 놀라웠습니다. 그러나 전면카메라에서 광각은 잘 안쓰는 편이라 굳이 듀얼렌즈일 필요가 없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LG V50s thinq의 전면카메라는 싱글렌즈로 구성되어 있짐나 화소가 무려 3200만 화소입니다. 렌즈는 하나밖에 없지만 화소가 엄청난 수준이죠. 현재 갤럭시 S20도 전면 카메라 화소는 1,000만 화소 이기 때문에 높은 수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셀카사진을 많이 찍거나 셀카 동영상을 많이 촬영하는 유튜버에게 알맞은 VLOG 용 전면카메라가 되겠습니다.

 

 

LG V50의 후면카메라는 트리플 렌즈로 구성되어 기본이 1200만 화소, 망원이 1200망 화소, 광각이 1600만 화소 입니다. 역시나 렌즈 개수로 대결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망원으로 촬영시 접사 능력도 가능하여 아주 작은 글씨의 사전에서 글자를 촬영해도 아주 선명하게 초점을 잡아서 찍어줍니다. LG V40의 경우 같은 트리플 렌즈이지만 망원렌즈에서 초점이 너무 근거리에서 안잡히는 것과 비교하면 LG V50의 망원렌즈는 근거리 사물의 초점도 아주 잘 잡아줍니다. 

 

 

LG V50s thinq 의 후면카메라는 듀얼렌즈로 구성되었지만 기본이 1200만 화소, 광각이 1300만 화소 입니다.
아무래도 후면카메라보다는 전면 카메라에 더 비중을 둔 느낌이고 망원렌즈 사용이 그만큼 덜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풍경사진 촬영과 셀카사진, 그리고 일반 스냅 사진 촬영시 듀얼렌즈면 충분하니깐요. 

 

 

배터리 용량에서는 차이가 있을 줄 알았지만 둘다 4,000mAh로 동일합니다. 4000mAh의 용량이라면 대용량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 정도 용량이면 밖에서도 크게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색상의 경우도 블랙으로 단 한가지 색상밖에 없는데요. 그나마 차이라고 한다면 Lg V50은 아스트로 블랙이고 LG V50s thinq 는 오로라 블랙입니다. 색상이 블랙 하나 밖에 없다는 것은 다소 아쉬운 부분입니다. 

 

 

사실 둘의 출시일이 별 차이가 없고 스펙도 비슷해서 가격이 비슷할 거라고 생각되었는데요. 그러나 LG V50s thinq 가 더 늦게 출시를 해서 그런지 아직은 더 비싸게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본인에게 어떤 핸드폰이 맞는지 결정을 한 후에 적당한 가격에서 구매하려면 합리적인 구매가 될 것 같습니다. 물론 가격만 본다면 LG V50이 가장 적합하겠지만요. 듀얼스크린도 각도 유지가 잘 되는 부분에서는 LG V50s thinq가 편리합니다. 

 

 

LG V50은 1년 유플레이어스 5G 체험으로 1년간 사용해보았는데요. 5G요금제로 사용한다면 추천드리고 LTE 요금제라면 이전 모델인 LG V40도 괜찮습니다. 먼저 LG V50의 경우 무료로 판매가 되고 있는데요. 역시 LG 폰은 1년 정도만 지나면 무료가 되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LG V50s thinq 는 40만원대에 판매가 되고 있는데요. 아직 1년도 안된 시점에서 40만원 대에 판매가 되고 있다면 나쁘지 않은 금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더욱더 놀라운 것은 어떤 것을 구매하더라도 듀얼스크린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는 점이에요. 듀얼스크린도 구매하려면 기본 20만원 가까이 하는데요. 중고장터에서는 상태 좋은 듀얼스크린이 5,6만원대 이하면 구매 가능합니다. 

 

 

만약 게임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듀얼스크린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쪽에서는 온전히 게임패드로만 사용하여 게임을 좀더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 

 

 

보통 한 화면에 게임과 패드가 동시에 나오기 때문에 좁은 느낌이 들 수도 있는데요. 그러나 분리를 해서 사용할 수가 있으므로 더 나은 게임 환경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유튜브를 보면서 한쪽에서는 인터넷을 하거나 다른 어플을 사용할 수 있어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필요할 때만 듀얼스크린을 장착하면 되니 평상시에 무겁게 들고 다닐 일도 없죠. 결국 듀얼스크린이 보장된 상태에서 V50을 무료로 구매하느냐, V50s 를 40만원대에 구매하느냐 결정만 하면 되는데요. 스펙도 비슷하므로 차라리 V50을 무료로 구매하는 것이 더 낫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V50s가 시간이 지나 무료라고 한다면 당연히 V50s 를 구매해야하겠지만 40만원 가까이 차이가 난다면 V50이 더 효율적인 구매가 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