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봄에는 자연스레 미세먼지, 꽃가루 등 우리 호흡기 환경을 위협하는 요인들이 아주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특히 초미세먼지는 우리 영유아 아이들에게는 호흡기에 매우 치명적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가정 내에서도 공기청정기를 많이 사용하지만 자동차에 까지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상시 가동해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차량용 공기청정기고 가정용 공기청정기처럼 꼼꼼하게 비교하고 구매하시면 좋겠습니다. 요즘 차량내에서 차량용 공기청정기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이번에 PM2.5 초미세먼지잡는 마모스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사용해보았습니다. 또한 디젤 차량들은 매연과 함께 미세먼지도 많이 뿜어내는 것 같아요. 특히 V로 시작하는 독일 수입차량의 경우 디젤 차량이 많은데 매연이 참 많이도 나오더라구요..ㅜㅜ

운전하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차내의 공기가 탁하여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꼭 사용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넓적한 형태도 있고 마모스 처럼 텀블러 모양의 차량용 공기청정기도 있답니다. 텀블러 모양의 공기청정기라서 차량 센터페시아 가운데 컵홀더에 놓고 사용하기 좋겠더라구요.

마모스 미니 공기청정기는 너무 가벼워서 집, 사무실, 차량 뿐만 아니라 캠핑장과 같은 공간에서도 사용하기 좋은 미니공기청정기 에요. 휴대용 공기청정기 로서 꽤 괜찮더라구요.

제품구성은 마모스 미니공기청정기 본체, USB전원케이블, 그리고 설명서로 되어 있어요.

설명서에 각 부분 명칭과 제품사양, 필터 교체방법, 사용법 등이 자세하게 나옵니다.

차량용 공기청정기 제품도 구매가격보다 필터 교체비용을 꼭 염두해두고 구매해서 사용해야 하겠습니다. 

마모스 미니공기청정기는 차량용 공기청정기 이면서 휴대용 공기청정기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정용, 차량용으로 모두 사용할 수 있어요. 마모스 차량용 공기청정기 사용해보니 헤파 필터의 중요성을 차량 실내에서 느끼게 되었는데요. 보통 집안에서 사용하는 공기청정기에 적용되는 2.5 마이크로미터 크기의 초미세먼지를 걸러주는 필터가 들어 있어서, 7살아들을 차에 태우고도 안심하고 운전할 수 있겠더라구요. 자동차 용품의 경우 상대적으로 낮은 기능을 적용한 제품이 많기 때문에 동일한 필터를 적용한 차량용이라는 점에서 눈에 띈 제품이에요. 

침실, 거실, 주방, 서재는 물론 차량에서도 사용이 가능하여 공기가 탁한 장소에 두고 사용하기 좋은 공기청정기 입니다.
사실 차량 내부는 한정된 공간이기 때문에 여러 사람이 동승하는 경우에는 같이 호흡하게 되는 공간입니다. 그래서 실내의 공기의 질이 굉장히 중요하기에 전부터 꼭 사용하려고 생각하고 있었던 차량용 공기청정기 제품이에요. 바로 구매하지 않았던 이유는 어설픈 기능으로 출시된 제품은 사용의 의미가 없기 때문에 신중하게 살펴보다가 무드등까지 켜지는 마모스 차량용 공기청정기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전체적인 모습은 원통형의 디자인인데요. 컵홀더에 넣을 수 있는 텀블러 형태의 디자인이에요. 한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로 휴대하기 편하답니다. 구조를 보면 공기를 흡입하는 에어홀은 앞, 뒤 2곳에 마련되어 있고 정화된 공기는 전원버튼이 있는 상단을 통해서 나옵니다. 또한 USB 포트를 이용하여 스마트 기기 충전도 가능한 점이 좋습니다.

상단에는 전원버튼 모양의 아이콘이 들어간 원터치 패드가 자리하여 가볍게 터치해주면 전원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상단에는 정화된 깨끗한 공기가 나오는 통풍구가 있고 하단에는 미세먼지 등의 물질을 흡수하는 흡입구가 있습니다. 360도로 흡수하고 통풍시켜 주므로 작지단 다각도로 걸러주는 차량용 공기청정기 입니다. 

마모스 미니공기청정기는 3단 고성능 필터의 강력한 정화 성능을 바탕으로 실내 공간의 유해한 물질을 빠르게 제거해줍니다. 터보팬을 통해 올라운드 디자인 360도 청정방식을 구현하여 작지만 공기청정 기능이 아주 좋아요.부가 기능으로 은은한 무드등 기능이 있어서 무미건조한 공간을 분위기 있게 만들어줍니다. 

 

 

 

중간 부분을 시계방향으로 비틀면 위, 아래가 분리되면서 교체형 필터를 빼낼 수 있어요. 이 필터는 국자 표준 PM2.5 초미세먼지를 차단할 수 있는 3단 고성능 필터 입니다. 헤파필터, 활성탄 필터, 냉촉매 필터 3가지 기능의 필터를 하나로 완성한 필터에요. 헤파 필터는 입자가 큰 먼지, 초미세먼지를 제거하는데 탁월하여 가운데에 위치한 활성탄 필터로 생활 악취, 담배냄새 탈취, 유해가스를 제거할 수 있어요. 마지막 냉촉매 필터는 새집증후군 원인물질인 포름알데히드,  벤젠, TVOC 등의 유해물질을 99% 까지 여과 시킵니다.

좁은 자동차 실내의 공기를 깨끗하게 정화 및 탈취까지 해주고 은은한 무드등으로 분위기를 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인 차량용 공기청정기 인데요. 요즘처럼 미세먼지 때문에 내기순환 시키는 것이 기본인 시기에 헤파 필터가 탑재된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사용해서 보다 안심하고 운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집 안 뿐만 아니라 차량 내부도 깨끗한 공기를 챙기는 센스있는 운전자가 되자구요. 

터치 패드 부분을 가볍게 터치하면 전원을 켜고 끌 수 있어 누구나 손쉽게 사용가능합니다. 연속 으로 3시간 작동시자동적으로 전원을 차단하는 자동 전원 OFF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어요. 

차량 컵홀더에 쏙 들어가는 텀블러 디자인이라 모든 차량에서 사용하기 좋습니다. 마이크로5핀 USB 케이블로 전원을 연결하고 상단 부분의 터치패드를 가볍게 터치하면 윙 소리를 내면서 작동합니다.  마모스 휴대용 공기청정기는 약 104,200 ION/cc 의 음이온이 방출되어 오염된 공간을 효율적으로 제균하고 악취를 제거해줍니다. 탈취 효과가 커서 환기 시키기 어려운 차량내부나 밀폐된 장소에서 사용하기 딱 좋은 생활가전이에요.

 

 

 

터보팬의 소음이 크지 않네요. 30dB 소음 수준으로 집이나 차량 내에서 사용시 저소음 환경으로 사용가능합니다.  정화 성능이 우수하고 정숙성도 좋고 무드등 기능도 있어서 좋구요. 스마트폰 충전도 동시에 할 수 있는 점이 좋은 마모스 차량용 공기청정기 추천드려 봅니다.